본문 바로가기

기업 뉴스

카카오, 역대 최대 규모 개발자 공채…세자릿수 뽑는다(종합)

연합뉴스2020-08-24
카카오, 역대 최대 규모 개발자 공채…세자릿수 뽑는다(종합)
신규 사업 대응·개발자 확보 차원…라인 국내 계열사도 개발자 공채

[카카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카카오[035720]가 사업 확장에 발맞춰 역대 최대 규모의 개발자 채용을 진행한다.
카카오는 2021년도 신입 개발자를 공개 채용한다고 24일 밝혔다.
카카오·카카오게임즈·카카오모빌리티·카카오브레인·카카오엔터프라이즈·카카오커머스·카카오페이·카카오페이지 등 총 8개사에서 동시 모집하며, 지원자는 2지망까지 고를 수 있다. 총채용 인원은 세자릿수 규모다.
카카오는 2017년부터 매년 하반기 개발자 공채를 진행해왔는데, 이번은 채용 목표 인원이나 참가 회사 면에서 모두 역대 최대 규모다.
회사 관계자는 "신규 사업도 많고, 개발자 확보를 경쟁력의 핵심으로 보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달 24일부터 9월 7일 오후 7시까지 카카오 인재영입 사이트에서 지원하면 된다. 지원서에 학력·전공·나이·성별 등 정보를 받지 않는 블라인드 채용 방식이다.
이름·메일·휴대전화 번호 등을 입력하고 계정을 만들면 누구나 1차 온라인 코딩 시험을 볼 수 있다. 이후 2차 온라인 코딩 테스트와 1·2차 인터뷰를 거쳐 11월 중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한편, 네이버의 일본 자회사 라인의 국내 계열사도 올해 하반기 신인 개발자를 공채한다.
라인플러스·라인비즈플러스·라인파이낸셜플러스·라인스튜디오 등 4개사가 서버·클라이언트·클라우드 등 분야 개발자를 뽑는다.
내달 7일까지 지원서를 접수해 코딩·필기 시험, 1·2차 면접 등을 거쳐 합격자를 선발한다. 모든 전형은 온라인에서 이뤄진다.
ljungber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주)카카오 포털 및 기타 인터넷 정보매개 서비스업 코스닥,대기업,1000대기업,외부감사법인,법인사업체 1995.02.16 (26년)

진행 중 채용정보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점핏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