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한국에자이·하이, '치매 조기 발견 및 예방 플랫폼 구축' MOU

연합뉴스2020-07-06
한국에자이·하이, '치매 조기 발견 및 예방 플랫폼 구축' MOU


▲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인 한국에자이와 연세대 학교 기업 주식회사 하이는 연세대 백양누리에서 치매 조기 발견 및 예방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6일 밝혔다.
협약식은 고홍병 한국에자이 대표와 김진우 하이 대표를 비롯해 각 기업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양측은 협약에 따라 한국에자이의 헬스케어 지식과 하이의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한 치매 조기 발견 및 예방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고 대표는 "뛰어난 기술력을 지닌 하이와 협약을 맺어 기쁘다"며 "두 기관의 기술력을 활용해 치매를 조기에 발견하고 예방하는 시너지 효과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에자이는 글로벌 제약회사 에자이(Eisai Co.,Ltd.)의 한국 법인으로, 사람 중심의 헬스 케어를 실현하고자 다양한 연구 개발을 이어오고 있다.
하이는 일상생활 속 정신건강을 보호하는 디지털 치료제 개발 기업으로, 경도 인지장애를 치료하는 알츠가드 2.0, 주의력결핍 과다행동장애(ADHD) 치료를 돕는 포미 2.0, 우울증 치료를 위한 유미 2.0 등 각종 디지털 치료제를 개발한 바 있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한국에자이(주) 의약품 도매업 중견기업,주식회사,법인사업체 1997.04.29 (24년)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면접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