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중앙자원봉사센터, 코로나19 대응 현장 봉사자에 응원 키트 전달

연합뉴스2020-06-09

중앙자원봉사센터, 코로나19 대응 현장 봉사자에 응원 키트 전달


▲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현장에서 활동한 자원봉사자들에게 1억원 상당의 응원 키트를 전달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유진그룹의 후원(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 기탁)을 받아 진행하며, 경상북도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를 통해 코로나19 유통피해 지역에서 생산한 생강 진액, 벌꿀, 쌀 등으로 구성한 응원 키트를 마련했다.
전국 246개 자원봉사센터의 추천을 받아 방역 소독, 검역 지원, 심리상담, 홍보, 마스크 제작 및 배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한 자원봉사자 7천520명을 선정했으며, 이들에게 오는 12일까지 키트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주섭 인타이어모터스 대표는 "대구 지역으로 쏟아지는 긴급 물품을 배송하고자 회사 차량을 지원하고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며 많은 보람을 느꼈다"며 "응원 키트를 보내준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자로서 긍지를 갖고 봉사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권미영 센터장은 "시민들의 자원봉사 참여와 기업의 나눔을 통해 코로나19로 위축됐던 사회 분위기가 점점 밝아지는 것을 실감한다"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 지역사회와 이웃을 돕고자 헌신하는 자원봉사자들에 대한 사회적 인정과 지지는 매우 의미 있는 것"이라고 밝혔다.
권 센터장은 "앞으로도 많은 시민이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고 그 과정에서 보람과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전국 자원봉사센터가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점핏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