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신세계그룹, 총 9천억원 규모로 중소협력사 자금 지원

연합뉴스2020-03-05
신세계그룹, 총 9천억원 규모로 중소협력사 자금 지원
8천억 규모 결제금액 조기지급·동반성장펀드 870억원 저금리 대출 등
대구 지역에 구호물품 키트 3천세트 전달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신세계그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경영난을 겪는 중소 협력사에 총 9천억원 규모로 자금을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는 5천여개 중소 협력사들에 8천억원 규모 상품 결제 대금을 조기에 지급한다. 이 중 신세계백화점은 2천여개 중소 협력사에 4∼5월 상품 대금 지급 기일을 최대 두 달 앞당겨 이달 20일에 지급하고, 이마트는 3천여개 협력사의 납품 실적을 기준으로 지급 기일을 앞당길 예정이다.
신세계TV쇼핑과 이마트24도 역시 중소 협력사에 결제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또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가 조성한 동반성장펀드 중 870억원의 가용 재원을 활용해 협력사를 지원한다.
동반성장펀드는 중소 협력사의 원활한 자금 운용과 경영 안정 지원을 위해 협력사가 저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조성한 기금이다. 우선 대구·경북 지역 사업장에 지원을 집중할 방침이다.
이밖에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에 입점한 1천여 소상공인과 중소 협력사에 3월과 4월 임대료를 3개월간 납부 유예하기로 했다.
신세계그룹은 또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는 대구 지역 의료진과 구급 대원, 자원봉사자, 보건당국에 마스크 등 위생용품과 생필품을 담은 '힘내라 키트' 3천 세트를 제작해 전달한다.
'힘내라 키트'는 올반키친, 피코크 식품류 11종과 마스크, 손소독제 등 위생용품,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비디비치 세안제, 여행용 스킨·로션 세트로 구성됐다.
이와 별도로 신세계푸드는 영남대병원 의료진에게 이달 말까지 간식을 지원한다. 빵과 과일, 샌드위치 등 간단히 요기할 수 있는 간식류 150인분을 매일 제공한다.
신세계그룹은 "'지역사회와 더불어 발전하고 협력회사와 함께 성장한다'는 그룹 핵심가치인 상생을 실천한다는 차원에서 이번 지원책을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 상생 파트너로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zitro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주)이마트 대형 마트 코스피,대기업,1000대기업,외부감사법인,법인사업체 2011.05.03 (10년)

진행 중 채용정보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점핏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