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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존클라우드-넥서스커뮤니티 '클라우드 컨택센터' 개발 협약

연합뉴스2020-01-14
메가존클라우드-넥서스커뮤니티 '클라우드 컨택센터' 개발 협약


▲ 메가존 클라우드는 지난 13일 서울 강남구 메가존 본사에서 넥서스커뮤니티와 '클라우드 기반의 고객상담 서비스 개발 및 운영'을 위한 기술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클라우드 고객서비스 플랫폼 기업 젠데스크와 연동할 수 있는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 기반 컨택센터(콜센터) 솔루션 개발 및 공동 사업화를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양사는 메가존 클라우드의 미국, 일본, 중국, 홍콩, 베트남 등 해외 자회사 법인들을 통해 개발을 추진하는 클라우드 컨택 솔루션들을 공동 영업한다.
클라우드 컨택 솔루션은 시스템과 솔루션을 직접 구매해 사내에 구축할 필요 없이 클라우드 기반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기업은 상담원과 PC 등만 있으면 전 세계 어디서든 콜센터를 구축하고 동일한 보안 정책을 유지하며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시즌 특수 등 이벤트가 있을 때 상담원을 늘리고 업무가 적을 땐 좌석 수를 줄여 탄력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컨택센터 솔루션은 넥서스커뮤니티의 제다이와 메가존 클라우드의 AWS 구축·운영 역량이 결합된 'AWS 클라우드 기반 제다이 서비스'로 제공될 예정이다.
양재현 넥서스커뮤니티 대표는 "제다이 및 관련 솔루션들을 클라우드 상에서 고도화해 확장성과 안정성이 강화된 콜센터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며 "메가존 클라우드와 전략적 협업을 통해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 시장에서도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조원우 메가존 클라우드 공동대표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젠데스크 등 CRM(고객 관계관리)을 활용하거나 콜센터를 자체 구축해야 하는 부담이 큰 국내외 고객사에 이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조 대표는 "향후 클라우드 컨택센터 솔루션과 인공지능 챗봇을 결합한 차세대 컨택센터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며 "모든 고객 접점의 상담 이력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옴니채널 컨택센터를 포함한 비즈니스 서비스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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