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우리 지역 학생 진로체험 잘하는 곳은?"…535개 기관 추가 인증

연합뉴스2019-12-23

"우리 지역 학생 진로체험 잘하는 곳은?"…535개 기관 추가 인증

청소년 진로·직업 체험행사에서 고무탄 총으로 사격 연습을 해보는 학생들 [연합뉴스 자료사진]
(세종=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는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535곳을 추가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진로체험 인증기관이란 지역사회에서 학생들에게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관을 정부가 인증해주는 제도다. 이번에 선정된 곳을 포함해 현재 총 2천273개 기관이 인증을 받았다.
신규 선정 기관 중에는 교육·법률·복지·경찰·소방·군인 분야 기관이 220곳으로 가장 많았다.
순천대학교는 국립대학으로서 지역 중학교 자유학기제 활동과 연계하는 등 지역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과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호남·제주권 공공부문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대구의료원은 지역거점 공공병원으로서 진로체험 전담 부서를 운영하며 간호사·임상병리사·병원행정직 등 다양한 직무에 대한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해 강원·대구·경북권 공공부문 우수 사례로 뽑혔다.
공군 20전투비행단은 부대 인근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KF-16 전투기 이착륙 등을 관람·체험하는 공군·조종사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충청권 공공부문 우수 기관으로 이름을 올렸다.
학생들은 진로체험망 '꿈길'(www.ggoomgil.go.kr)에서 인증기관을 확인하거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다.
구연희 교육부 평생미래교육국장은 "미래 신산업 관련 기관 등 다양한 진로 체험기관을 발굴해 학생들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hy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점핏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