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형 및 면접 진행 방식
1차 면접은 지원자 2 : 면접관 5의 다대다 형식이었습니다. 총 면접시간은 약 40분 정도 되었고, 면접관은 인사팀이 아닌 모두 실무진이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직무에 대한 적합성을 묻는 질문이 많았고, 갈등 상황에 대처하는 방향 질문도 많았습니다. 딱딱한 분위기 보다는 지원자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대답의 기회를 많이 주었습니다. 1차 면접 후 결과는 며칠 뒤에 전화로 안내 받았고, 2차 면접 날짜를 일정에 맞추어 확정했습니다.
2차 면접은 지원자 1 : 면접관 3의 일대다 형식이었습니다. 2차 면접 역시 면접관은 인사팀이 아닌 팀장님 2명과 실장님으로 지원한 팀의 실무진이 들어왔습니다. 1차 면접 때 물어봤던 질문들도 중복되었지만 확실히 직무 관련하여 난이도가 높아진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다만 대답할 때 최대한 진정성있게 대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면접 끝날 때 쯤 구체적으로 언제쯤부터 근무가 가능한지 여쭤보셔서 합격 예감이 들었습니다.
TIP 및 특이사항
딱딱한 분위기는 아니지만, 면접관이 많기 때문에 한명한명 아이컨택을 하는 데 신경을 써여 할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면접관과의
거리가 가깝기 때문에 제스처 등도 신경쓰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면접관이 실제 입사하면 같이 일을 하는 분들이기 때문에 첫인상을 잘 심어준다고 생각하고 밝은 표정으로 대답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지원한 직무에 관심이 있고 충분히 잘 해낼 수 있을 것 같다는 자신감을 가지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