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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사람인 SMS발송서비스 이용약관 신설 안내


 

조항 조항 내용

1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사람인에이치알(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문자메시지 발송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서비스 : 회사가 사이트에서 유료 또는 무료로 제공하는 SMS, LMS 등 문자메시지 발송 기능

2. 이용자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절차에 의거 신청한 사이트의 기업회원

3. 이용신청 : 회사가 정한 별도의 기준과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는 것

4. 이용정지 :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 이용을 보류 조치하는 것

5. 해지 :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신청 후 사용중 이를 해약하는 것

6. 스팸메시지 :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정보통신망을 통해 일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7. 문자피싱메시지 : 전자금융사기를 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정보

8. 스미싱메시지 : 메시지 내용 중 인터넷 주소를 클릭하면 악성코드가 설치되어 수신자가 모르는 사이에 금전적 피해 또는 개인ㆍ금융정보 탈취 피해를 야기하는 메시지

9. 후불제 : 이용자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선 이용 후 회사에서 지정한 날짜에 서비스 이용에 대한 지불을 하는 것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약관 메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규제에관한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30일 전에 공지하고 일정기간 서비스내 공지사항, 전자우편,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1호 단서에 따라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이용자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해당 이용자에게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이용자는 이용신청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신청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약관 미준수로 인한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7. 이 약관이 이용자에게 적용되는 기간은 이용자의 서비스 신청일 부터 해지일 까지를 원칙으로 하되, 단, 채권 또는 채무관계가 있을 경우에는 채권, 채무의 완료일 까지입니다.

제2장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신청 및 관리

제4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기준과 절차에 따라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 신청을 완료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2. 회사는 제 1항과 같이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 신청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사의 이용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②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④ 이용자가 서비스의 정상적인 제공을 저해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지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⑤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문제로 인해 가입승낙을 유보하는 경우
⑥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와 유사한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는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서 이용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 이용 신청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5. 회사는 이용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5조
(이용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이용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기타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하는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이용자의 의무는 사이트의 기업회원 약관에 따릅니다.

제6조
(개인정보보호 수집 및 보호 의무)

1.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그 수집범위 및 목적을 사전 고지합니다. 단, 회사에서 제공하는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3. 기타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하는 개인정보보호 관련 사항은 사이트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등 정책에 따릅니다.

제7조
(개인정보보호 수집 및 보호 의무)

1.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 관련 내용의 통지를 하는 경우, 사이트의 기업회원 약관에 의거 사이트 가입 신청시 등록한 이메일, 휴대전화 문자메세지 또는 어플리케이션 푸쉬 알림 중 수신에 동의한 수단을 활용하여 각종 고지나 통지를 이행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3장
회사의 의무

제8조
(서비스 제공의 의무)

1.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되었을 때 지체 없이 수리 또는 복구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등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영구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신청 혹은 발신번호 등록시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부정가입을 방지하기 위해 본인인증 서비스 사업자가 제공하는 인증방법 을 통해 본인확인 인증서비스를 제공ㆍ운영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 취득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청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과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갖추어야 합니다.

6. 회사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와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에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 합니다.

8. 회사의 서비스 이용시에 회사의 귀책사유 없는 이용자의 시스템 장애 발생, 각종 카페, 블로그, 클럽 등 게시판의 개인정보유출에 대한 피해 등은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의 사이트는 서비스의 본질적인 부분이 아닌 경우 사전예고 없이 모양과 기능이 수정될 수 있습니다.

10. 회사는 서비스 제공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합니다.

11.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에 등 관련 법 따라 스팸메시지ㆍ문자피싱메시지ㆍ스미싱메시지, 사기, 협박, 음란성, 범죄를 목적으로 하거나 교사 또는 방조하는 내용의 정보, 발신번호조작 등으로 인지되는 문자메시지에 대해서 차단 및 제한 할 수 있습니다.

12. 회사는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다음과 같이 처리합니다.

①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천재지변, 시스템(통신) 장애 및 점검, 서비스 양도 및 폐지(휴지) 등
② 천재지변 등을 제외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이용자(고객)에게 사전 공지(안내)를 합니다.
③ 천재지변 등을 제외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이용자(회원)에게 사전 공지(안내) 없이 서비스를 중단 하였을 시, 그로 인해 피해가 발생한 이용자(회원)에게 피해에 따른 손해를 확인 후 보상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사업의 전부 및 일부를 휴지 또는 폐지 하고자 할 때에는 그 휴지 또는 폐지 예정일의 30일전까지 그 내용을 이용자(고객)에게 이메일, 홈페이지 등을 이용하여 공지합니다.

13. 회사는 이용자가 불법스팸을 전송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14. 회사는 한국인터넷진흥원으로부터 스팸신고가 접수된 경우 서비스 제공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다량의 문자전송여부 및 서비스 변경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9조
(불만사항 접수 및 처리 의무)

회사는 이용자의 불만사항 접수 및 처리절차는 다음과 같이 시행합니다.

① 불만사항 접수는 일반전화, 게시판, 이메일에 의한 방법으로 접수 받습니다.
② 불만사항 처리는 운영자가 직접 전화하여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불만형태별로 처리기간을 정하여 그 기간 내에 처리합니다.


불만사항 접수 및 처리 의무
불만형태
유형
원인
처리절차
처리기간
서비스관련
통신장애
회사의 귀책사유
대 고객 사과 및 품질개선
3일 이내
시스템 장애
회사의 귀책사유
대 고객 사과 및 품질개선
3일 이내
이용자(회원)의 귀책사유
대 고객 설명
1일 이내
요금관련
청구요금 이의
회사의 귀책사유
과금 전 : 정정 과금 처리
3일 이내
과금 후 : 환불 또는 다음 번 청구 시 반영
7일 이내
이용자의 귀책사유
대 고객 설명
1일 이내


제10조
(발신번호 변작방지 의무)

회사는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의 2(전화번호의 거짓표시 금지 및 이용자 보호)에 의거 발신번호의 변작방지를 위해 번호인증을 통한 발신번호 사전등록서비스를 제공ㆍ운영하며, 이용자가 발신번호 사전등록 및 본인인증절차를 거친 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4장
이용자의 의무

제11조
(이용자의 금지행위 의무)

1. 이용자는 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① 정보통신망법(제50조)에 따라 광고문자 표기 의무사항을 위반해서는 안됩니다.
② 개정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의 2(전화번호의 거짓표시 금지 및 이용자 보호)에 의거 이용자는 발신번호의 변작방지를 위해 번호인증을 통해 발신번호를 사전 등록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를 위반하고 이용자가 본인 명의가 아닌 타인의 전화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에 서비스를 중지시키고, 필요시 회원 탈퇴 및 접속IP를 차단합니다.
③ 이용자는 회원가입 시 부정가입 방지를 위해 본인인증서비스 사업자가 제공하는 인증방법으로 본인인증을 거친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발송 및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3.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 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되며, 위반시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이용을 정지하고 일방적으로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이용자의 이용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② 해킹 행위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③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정보 등 유사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④ 회사와 타인의 지적 재산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불법 복제물 복제·전송 등을 포함)
⑤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거나, 반국가적 범죄의 수행 등을 목적으로 하는행위
⑥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포함)
⑦원하지 않는 메시지를 타인에게 보내는 행위
⑧회사와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모욕하는 행위 또는 일체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⑨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팩스, 음성, 메일,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 전송하는 행위 등 선량한 풍속 또는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 하는 행위
⑩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및 제3자에게 임의로 서비스를 임대하는 행위

4. 이용자는 스팸메시지ㆍ문자피싱메시지 전송 등 불법행위를 하거나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민ㆍ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5장
이용자의 서비스의 이용

제12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정지)

1.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1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스팸메시지 및 불법통신,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시 서비스 내의 금액, 포인트, 혜택 및 권리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역무의 제공을 거부하는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나,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가 정보통신망법 제50조 또는 제50조의 8을 위반하여 불법스팸 발송을 하는 경우
② 방송통신위원회ㆍ한국인터넷진흥원ㆍ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관계기관이 불법스팸메시지ㆍ문자피싱메시지 등 불법행위의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③ 광고성 정보의 전송 또는 수신으로 역무의 제공으로 장애가 일어나거나 일어날 우려가 있는 경우
④ 이용자가 발송한 문자 또는 팩스메시지 광고성 정보 메시지의 수신을 원하지 아니하는 경우
⑤ 제10조(발신번호 변작방지 의무)를 위반하여 발신번호를 변작하는 등 거짓으로 표시한 경우
⑥ 과학기술정보통신부ㆍ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관련 기관이 발신번호 변작 등을 확인하여 이용 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⑦ 유료서비스를 사용한 이용자가 요금 등을 납입할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⑧ 제4장의 규정에 의한 이용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⑨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 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또는 수사기관이나 법원의 결정 또는 명령 등으로 회사의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 제공이 관련 법령상 제한되는 경우
⑩이용자는 사전에 명시적으로 광고 수신동의를 얻은 자에게만 광고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으며, 오후9시 부터 다음날 오전8시까지는 별도의 사전 동의를 받아야 함에도 이를 어긴 경우
⑪ 기타 회사가 사회통념상 합리적인 관점에서 이용자로 부적당하다고 판단한 경우

4. 이용자가 3항에 해당되어 타 서비스에 악용될 우려가 있다는 객관적 정황이 있는 경우에는 그 다른 서비스도 이용정지 할 수 있습니다. 특히 3항 5호 및 6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3개월 정지조치를 할 수 있으며, 원인이 된 사유가 해소되는 경우 정지기간 이내라도 해제할 수 있습니다.

5. 제3항의 이용정지 경우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이나 범죄적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용자에게 회사는 사전통보 없이 서비스를 즉시 중단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데이터도 복구를 전제로 하지 않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이용정지 등의 원인이 된 사유가 완전히 해소되기 전까지는 이용정지등 조치를 해제하지 아니 할 수 있으며, 그 이용정지등의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7. 6개월 이상 로그인을 포함한 서비스 이용이 없는 이용자의 경우 재인증 절차를 거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회사에서 정하는 스미싱 등 스팸방지를 위해 특정 단어가 포함된 문자 메시지에 대해 발송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이용자에게 강제적인 서비스 신청 해지 사유가 발생할 경우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단 해당 기간 동안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는 스팸메시지ㆍ피싱문자 전송을 방지하기 위해서 문자 팩스의 일일발송량을 제한할 수 있으며 자체 모니터링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11. 상습적으로 이용정지 사유가 발생하는 이용자에게는 회사는 해당 이용정지사유가 3회 이상 발생하는 경우 이용자에게 사전통보 없이 서비스를 즉시 중단할 수 있으며, 제9항의 소명기회 부여를 생략하고 이용자에게 이용정지사유 3회 이상 발생으로 인한 사유임을 알려 서비스 해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거래 관련 자료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필요한 기간 동안 보관하기로 합니다.

제14조
(문자 발송량의 제한)

1. 회사는 스팸메시지ㆍ피싱문자 전송을 방지하기 위해서 문자 팩스의 일일발송량을 제한할 수 있으며 자체 모니터링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개인 이용자의 아이디 당 문자 전송량(SMS, LMS, MMS 포함)을 1일 200건으로 제한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가 제출하는 증빙서류 등을 통해 회사가 불법스팸 전송이 아님을 확인할 수 있는 경우(적법한 사전동의를 얻은 업무용 광고발송에 한정됨) 초과전송이 가능합니다.

제15조
(서비스 이용 신청 해지)

1.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신청 해지를 하고자 할 때에는 본인이 직접 서비스 이용 해지를 신청하거나 전자우편, 전화 등의 방법을 통하여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1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 신청이 접수되면 즉시 이용 신청을 해지합니다. 단, 별도의 채무나 채권 관계가 있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서비스 해지 후로부터 5년간 고객의 자료를 보호할 의무를 가집니다. 단, 서비스해지 후 보관된 개인정보 및 기타 서비스자료는 관련법규에 의하여 보존 의무가 없는 것으로 판명이 되면 즉시 삭제처리 됩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것이 객관적으로 명백하거나 관련 증거가 확보된 경우 별도의 소명기회 부여 없이 당해 서비스 신청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의 명의로 신청하였거나 신청시 제출한 자료 및 정보가 허위 또는 누락되었음이 확인된 경우
② 회사의 서비스 제공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전기통신사업법 제30조에 위반하여 제3자에게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제공한 경우
③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또는 기타 유관기관이 불법스팸 전송과 관련하여 서비스 이용 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④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스팸을 전송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
⑤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메시지(SMS, LMS, MMS 포함), 음성(영상)통화 등의 방법을 통해 무차별적인 스팸을 전송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
⑥ 서비스를 이용하여 수신자를 기망하여 회신을 유도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⑦ 제13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를 당한 이후 1년 이내에 이용정지 사유가 재발한 경우
⑧ 발신자 정보를 변작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였거나, 또는 발신자 정보를 변작하여 위해를 입힐 목적으로 문자메시지를 전송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
⑨ 이용자가 전송한 광고성 정보에 대해 회사가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에 불법스팸 유무확인을 요청하여 불법스팸임이 확인된 경우

5. 회사는 불법스팸을 전송하였다고 확인된 이용자가 이용중인 다른 서비스가 불법스팸에 악용되고 있거나 악용될 우려가 있다는 객관적 정황이 있는 경우에는 그 다른 서비스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제4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신청을 해지하는 경우, 그 사실을 당해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긴급하게 서비스 이용을 해지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나,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제6장
요금 등

제16조
(요금 등의 계산)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납부하여야 할 요금은 이용료 사이트에 게재한 바에 따릅니다.

제17조
(요금 등의 이의신청)

1. 이용자는 청구된 요금 등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 청구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이의 신청 접수 후 2주 이내에 해당 이의신청의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여 그 결과를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제2항에서 정한 기간 내에 이의신청결과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재 지정된 처리기한을 명시하여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18조
(요금 등의 반환)

1. 회사는 요금 등의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때에는 그 과납 또는 오납된 요금을 반환 할 수 있습니다.

2. 요금은 약관에 따라 환불할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아래의 경우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①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탈퇴가 된 경우
② 문자ㆍ팩스 전송 후 결과가 성공이었으나, 해당 통신사의 스팸차단 부가서비스 또는 수신단말기의 스팸차단, 기기오류로 인한 경우
③ 제 11조의 이용자의 금지행위 의무에 따라 이용자의 자격을 상실한 경우
④ 가입 시 및 유선 안내 했음에도 불구하고 스팸문자를 전송시도 또는 전송 후 남은 잔액
⑤ 결제내역이 확인되지 않는 잔액 (충전건수 양도 건)
⑥ 이용자가 위법 또는 부정하게 취득된 것으로 확인될 경우
⑦ 이용자 본인의 요청에 의해서만 타인에게 양도가 가능하고, 양도받은 금액은 환불이 불가

제7장
환급처리 등

제19조
(환급처리 등)

1.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자가 유료서비스를 연속 6시간 이상 이용하지 못하였을 경우 이용자의 요청이 있을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미사용금액에 대하여 환급을 합니다. 단, 환급처리의 대상이 되는 서비스는 본 약관 제2조 1항의 범위에 한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서비스의 경우에는 환급대상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3. 환급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전자우편, 게시판 등으로 신청하여야 합니다.

4. 회사 및 타인에게 피해를 주어 피해자의 고발 또는 소송 제기로 인하여 손해배상이 청구된 이용자는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제20조
(면책)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2. 서비스의 효율적인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선, 장비 증설 등 계획된 서비스 중지 일정을 고객에게 사전 공지한 경우

3.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4.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5.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6.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

7.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8. 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하여는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면합니다.

9.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와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이용할 것으로부터 발생하거나 기대하는 손익 등에 대하여 책임을 면합니다.

10. 이 약관의 적용은 이용 신청을 완료한 이용자에 한하며, 이용자가 아닌 제3자로부터의 어떠한 서비스 관련 배상, 소송 등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면합니다.

제21조
(요금 등의 반환)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저작권 관련 문의가 있는 경우 접수일로부터 48시간 이내에 문의에 대한 답변을 하도록 하며, 72시간 이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단 이 같은 시간 내에 답변과 조치가 어려운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사전에 가능한 일정을 알리고 양해를 구하기로 합니다.

5. 이용자가 제3자의 저작권을 침해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즉시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고 해당 사실을 이용자에게 통보합니다. 이후 이용자는 저작권 권리자와의 협의 혹은 한국저작권위원회를 통한 조정 또는 법원의 판결, 조정, 중재 등을 통해 침해에 대한 손해배상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 처리기구를 상시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제9조의 원인별 처리기간에 따라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 등)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3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이용자가 외국 거주자인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 또는 국제사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령을 적용합니다

 

 

신설 된 이용약관은 2020년 11월 12일 부터 시행됩니다.

본 신설에 동의하지 아니할 수 있으나, 동의하지 않는 경우 SMS발송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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