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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움말

채용정보 등록 / 관리 자주 묻는 질문 더보기

  • 채용공고 등록은 유형에 따라 3~ 4 단계로 진행됩니다. 




    1. 유형선택: 진행할 채용의 유형(일반/자사양식/블라인드) 선택

    2. 채용등록: 공고 내용(담당자정보, 모집분야 등) 입력

    3. 지원서 설정(일반채용은 제공되지 않음): 입사지원 받을 이력서 내용 설정

    4. 효과 높이기: 유료 상품 적용



    [채용공고 등록하는 방법]_일반채용 공고.ver


    무료로 진행이 가능한 '일반채용' 기준으로 공고 등록 방법을 안내하겠습니다.

    다른 유형의 채용공고(자사양식, 블라인드)도 공고 등록 방법이 동일하며, 입사지원서 단계만 추가됩니다. 


    입사지원서에 관한 내용은 아래 도움말을 참고해주세요.

    ☞ 입사지원서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어떻게 설정하나요?(클릭)




    [채용공고 등록 방법1: 유형선택]


    채용공고는 총 3가지 유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유형에 대한 차이점은 아래 도움말을 참고해주세요.



    1. 'my 홈'에서 상단의 [공고등록] 버튼을 클릭

    2. 진행할 채용 공고 유형 선택




    [채용공고 등록 방법2: 채용등록]



    [채용등록1: 담당자정보]



    공고의 기본적인 내용을 입력하는 '담당자 정보'입니다.

    공고 담당자분의 이름, 연락처 정보를 직접 입력해주세요.


    업종은 [수정·추가하기]를 클릭하면 키워드 검색을 통해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표 근무지역은 위와 같이 박스를 클릭하면, 팝업창에서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공고에 근무지역을 수정, 추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클릭)



    [채용등록2: 모집분야]



    “A 부서에서 B 업무를 할 몇 명을 뽑을 거야.”에 해당하는 [모집분야]입니다. 

    모집분야에는 분야명, 경력, 업무 등 채용과 관련된 구체적인 내용들을 선택 및 입력할 수 있습니다.

    정확하게 입력하실수록 원하는 인재가 지원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자세히 작성하시길 권해드립니다.


    2개 이상의 모집분야로 진행을 원하시는 경우 [+모집분야 추가]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모집분야를 추가한 경우, '지원자 관리'에서 모집분야 별로 지원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집분야 작성과 관련된 내용은 아래 도움말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원자에 학력, 연봉, 근무형태 등을 설정할 수 있는, [자격/조건]입니다. 


    법률에서는 [성별], [연령] 2가지 항목에 대해서 불필요한 차별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각 항목 오른쪽에 제공 중인 관련 법률을 클릭하여 확인 후 차별 없이 공고를 등록,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사람인에서 구직자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조사에서 취업에 가장 중요하게 고려 요소가 ‘급여’로 선정되었습니다. 

    급여는 월급, 주급, 일급, 시급, 건당 선택 후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연봉 외 급여나 수당이 있다면 [기타 급여/수당]에 직접 작성해주세요. 

    [근무형태] 항목에서는, 최대 3개까지 선택 가능합니다. 

    [계약직], [인턴직]을 선택한 경우 정규직 전환이 가능한지 선택해주세요.



    [채용등록4: 자격/조건]



    직무, 접수 기간, 접수 방법 등을 설정할 수 있는 [채용절차]입니다.

    '공고 대표 직무'에 선택한 직무에 맞는 '직업별' 페이지(클릭)에서 지원자들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표 직무를 [수정.추가하기] 버튼을 통해 직접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단, 대표 직무에서 직접 입력 키워드 외 직무 카워드 1개 이상 선택해 주셔야 됩니다.


    '지원 접수 방법'은 2개 이상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람인접수를 선택하면, '채용절차법 준수를 위한 안심보장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안심보장 시스템은 채용절차법 준수 사항(접수 사실 공지, 서류 파기 등)을 자동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 '안심 보장 시스템'은 [사람인 온라인 접수]와 [동의합니다]를 선택한 경우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제출서류는 총 4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지원자들에게 지원을 받는 서류는 '사람인 인·적성검사', '사전인터뷰', '직접입력'이 있습니다.


    참고자료에는 기업설명에 필요한 자료를 업로드하면 지원자들이 확인 가능합니다.

    ※ 제출서류는 입사지원의 필수사항은 아닙니다. 인적성검사나 사전인터뷰 등을 첨부하지 않아도 입사지원할 수 있습니다.



    [채용등록5: 템플릿설정]


    위와 같이 [템플릿 반영하기]를 클릭하면, '입력하신 내용이 템플릿에 반영됩니다.
    또한, [채용제목]에서 직접 입력하거나, 작성한 채용공고 내용을 바탕으로 제공되는 '제목 추천 서비스'에서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디자인 템플릿]을 선택하세요. 선택한 템플릿이 적용된 이미지를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후 공고를 수정하면, 반드시 [템플릿 반영하기]를 클릭해야 수정 내용이 반영됩니다.


    템플릿 반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도움말을 참고해 주세요.

    ☞ 디자인 템플릿은 어떤 서비스인가요? 어떻게 이용하나요?(클릭)



    지원자들이 궁금해할 만한 내용들은 [인사통]에 등록하세요.

    근무환경, 복지/처우 등에 대한 내용은 위와 같이 클릭으로 간단하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내용은 공고 내 [인사통] 항목에서 노출됩니다.


    담당자 정보를 공개하시면, 지원자들이 공고와 관련된 연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제 공고 등록에 필요한 내용들의 입력은 모두 진행되었습니다.

    [공고 등록]을 클릭하면 마지막 단계 '효과 높이기'로 이동합니다.




    [채용공고 등록 방법3: 효과 높이기]



    [효과 높이기]는 회원님의 공고가 더 효율적으로 지원자들에게 노출될 기회를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설정 단계입니다. 

    다양한 패키지 상품을 제공해드리고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상품 보기]를 클릭하면, PC상품과 Mobile상품 포함해서 다양한 채용광고 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공고 등록이 우선이기 때문에 공고가 등록이 된 후에 유료상품 안내 페이지로 이동되니 팝업창 내용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상품을 구매하지 않고 채용 공고를 등록하길 원하시면, 오른쪽의 '무료로 등록하기'를 클릭해주세요



    등록일 : 2017.11.14
    수정일 : 2021.09.01
    조회수 : 28,214
  • 채용공고 등록은 사람인 기업회원만 이용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따라서 먼저 기업회원으로 가입하셔야 합니다. 

    회원가입과 채용공고 등록은 모두 무료입니다. 


    [1. 사람인 기업회원 가입]




     ☞ 기업회원 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클릭)





    [2. 채용공고 등록]


    로그인 후 MY Page에서 [+채용등록]을 클릭하세요.




    공고 등록 방법은 아래 도움말을 참고해주세요.

    ☞ 채용공고 등록 방법 Part1 바로가기 (클릭) 


    등록하신 채용공고는 등록과 동시에 업,직종 및 지역별 페이지 등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채용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 유료 채용광고 상품을 이용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채용광고 상품 안내 바로가기 (클릭)


    등록일 : 2017.08.23
    수정일 : 2021.05.20
    조회수 : 14,125
  • 동일한 내용으로 채용공고를 재진행하는 방법은 연장, 복사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채용공고 연장, 복사 기능으로 효율적인 채용공고 등록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1. 채용공고 연장 


    마감된 공고는 마감일을 연장하여 채용 공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지원자관리 이력서도 이어서 함께 관리 가능합니다. 


    최초 등록일로부터 최대 게재일 내에서만 연장 게재가 가능하니 최대 게재일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공고 최대 게재일 : 60일


    ※ 블라인드,자사양식 채용인 경우 MUST 상품 종료시점에 공고도 함께 종료됩니다.


    [마감된 공고 연장하는 방법]



    1. [MY 홈]에서 채용상태의 [마감된 공고보기] 클릭 

    2. 공고 리스트에서 [연장] 버튼 클릭 




    2. 채용공고 복사 


    진행중 공고와 마감된 공고를 모두 복사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공고 시작일이 자동으로 변경되고 기타 상세내용은 동일하게 새로운 공고가 등록됩니다. 


    [채용공고 복사하는 방법]



    1. [MY 홈]에서 [복사] 버튼 클릭





    ※ 채용공고 상세내용을 수정하신 후에는 반드시 [템플릿 반영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등록일 : 2017.08.16
    수정일 : 2021.05.20
    조회수 : 4,717
  • 진행중 공고, 마감된 공고 모두 연장 가능합니다.


    단, 일반 채용공고는 최대 60일까지만 게재 가능합니다.





    [마감된 공고 마감일 연장하는 방법]



    1. [MY 홈]에서 채용상태의 [마감] 클릭 

    2. 공고 리스트에서 [연장] 버튼 클릭 






    3. '지원 접수 기간' 항목에서 '접수 마감기간' 재설정


    등록일 : 2012.09.07
    수정일 : 2021.05.20
    조회수 : 12,910

유료 서비스 / 결제 자주 묻는 질문 더보기

  • 상품 결제 방법은 [상품 선택 > 결제] 순서로 안내하겠습니다. 


    사람인 대표적인 상품들(채용광고, 인재Pool, MUST 인재선발솔루션, SIAT 인적성검사) 중 많은 분들이 구매하시는 

    [채용광고] 상품을 기준으로 안내하겠습니다. 



    [1. 상품 선택] 


    ※ 인기 상품인 TOP 결합 상품 (PC 모바일)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1. [상품안내] 버튼 클릭

    2. 상품 선택 후 [상세]버튼 클릭 

     

    [상세] 버튼을 통해 '상품 시작일, 상품 적용 기간, 채널'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품 시작일은 '결제 당일 무료'가 자동으로 적용되기 때문에 결제일 다음날부터 선택이 가능합니다. 

    채널은 기본적으로 'PC+M' 결합 상품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옵션 선택' 항목에서 PC 와 M(모바일) 상품을 별도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구매를 원하는 상품이 여러 개일 경우 장바구니처럼 상품을 담을 수 있습니다.

    여러 개의 상품 담는 방법은 아래 내용 참고해 주세요.




    1. [이 상품 담기] 버튼 클릭


    결제하기 창에서 '선택된 상품'항목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2.[X] 버튼 클릭 


    결제하기 창을 닫은 후 다른 상품들도 담을 수 있습니다.


    담은 상품 중 취소를 원하는 상품은 상품명 바로 옆 [x]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2. 효과 옵션 상품 선택 (선택사항)]




    1. [이 상품 담기] 버튼 클릭

    2.효과 옵션 선택 후 클릭


    '추천업 결합'와 '효과 옵션'은 필수 선택항목은 아닙니다. 





    [3-1 쿠폰, S 포인트 사용하기 - 이상품 담기 진행 시]





    1. [이 상품 담기] 버튼 클릭

    2. 할인 및 포인트 항목에서 보유 쿠폰 클릭


    적용 가능한 쿠폰이 있다면 '상품 할인 쿠폰'혹은 '맞춤 할인 쿠폰'선택란에 "쿠폰을 선택하세요"라는 문구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S-포인트가 있다면 포인트 할인 항목에서 '보유금액'이 표기되니 참고해서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쿠폰 적용하는 방법 (클릭)



    ※ 한 상품에는 하나의 쿠폰만 사용 가능합니다. 

    ※ S-포인트는 총 결제금액이 10,000원 초과 시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총 결제금액을 확인하신 후 [결제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상품 담기에서 S-포인트 및 쿠폰을 적용하지 못하였다면, 결제하기 페이지에서 다시 한번 적용할 수 있습니다.


    [3-2 쿠폰, S 포인트 사용하기 - 최종 결제하기 페이지]




    '할인 선택'항목을 통해 S-포인트뿐만 아니라 보유 중인 쿠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결제하기] 




    결제 수단은 7가지가 있습니다. 

    '신청 상품 정보' 내용을 확인하시고 '결제 정보'에서 결제 수단을 선택해 주세요. 




    1. 결제수단 확인 후 클릭

    2. 선택한 결제 수단에 관련한 정보 확인후 클릭

    3. 동의 체크 후 [결제하기] 버튼 클릭 



    '원클릭' 결제는 신용카드 자동 결제 서비스로 카드 결제 정보를 한 번만 등록해두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습니다. 



    결제 방법에 대한 안내는 아래의 바로 가기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결제 방법 안내’ 바로가기(클릭) 







     


    [계산서 발행 정보 입력]


    선불 무통장 입금, 실시간 계좌이체 중 1가지의 결제 수단을 선택한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선불 무통장 입금, 실시간 계좌이체 중 1가지 결제 수단을 선택한 경우, 

    위와 같이 '결제 정보' 항목 아래에 '계산서 발행 정보' 항목이 생성됩니다. 



    가장 최근에 발행 된 정보가 자동으로 불러와지며 수정 가능합니다. 



    계산서 발행 정보 확인 후 [최종 결제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부가세법 및 국세청 지침에 따라, 신용카드와 휴대폰의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은 불가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바로가기를 확인하세요. 

    ☞ ‘결제 증빙 발급’ 안내 바로가기(클릭)


    ※ 서비스 내용이 변경될 수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등록일 : 2017.12.12
    수정일 : 2021.05.20
    조회수 : 12,910
  • 신용카드 결제 시 [결제완료] 버튼을 두번 이상 클릭한 경우, 결제가 중복으로 될 수도 있습니다.



    카드결제 승인처리가 중복으로 처리 된 경우, 

    사람인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확인 후 신속히 처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사람인 고객센터 : 02-2025-4733, 평일 09:00~19:00

    등록일 : 2017.07.21
    수정일 : 2018.11.13
    조회수 : 1,704
  • 세금계산서 발행은 '선불 무통장 입금', '실시간 계좌이체' 진행 시에만 발행 가능합니다.


    (신용카드/휴대폰 결제는 전자 세금계산서 발행 불가) 


    상품 구매 및 입금 즉시 세금계산서가 청구발행 되며 

    결제완료 메일을 통해 자세한 내용 전달드리고 있으니 메일 내용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세금계산서 발행 정보는 결제하기 단계에서 직접 입력, 수정이 가능합니다. 





    [세금계산서 발행 정보 입력하는 방법]




    1. '결제 수단'을 선택하면 하단에 '세금계산서' 항목이 생성 됨

    2. 자동으로 등록 된 정보 확인 

     - 가장 최근에 계산서를 발행했던 정보가 불러와지며, 정보 수정은 해당 영역에서만 가능함 


    3. 결제 동의 후 [결제하기] 클릭 





    [세금계산서 발행 조회하는 방법]




    1. 로그인 하여 우측 상단에 아이콘 클릭

    2. 결제 내역 항목에서 [전자세금계산서 조회] 클릭 

    3. [보기] 클릭 




    ※ 전자세금계산서는 부가가치세법 제4장 16조와 동법시행령 제53조 4, 5, 6항 및 국세청고시 제2001-4호에 의거(세금계산서를 전자적으로 교부하고 보관하는 방법에 관한 고시), 종이 세금계산서와 법적으로 동일한 효력을 갖습니다.




    등록일 : 2017.07.21
    수정일 : 2021.05.20
    조회수 : 2,832
  • 사람인 기업회원으로 가입하시면 채용공고를 무료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 채용공고 특징>

    1. 사람인 기업회원이면 공고 등록 가능

    2. 최대 5개까지 동시게재 가능(진행중 공고)




    <유료 채용공고 특징> 

    1. 무료로 등록한 채용공고에 유료 상품(실시간 노출상품, 로고/배너상품)을 구매 후 적용

    2. 무제한 동시게재 가능(진행중 공고)

    3. 게재 후 즉시 추천공고 서비스에 적용


    ※ 유료 채용공고를 이용하면 차별화 된 위치(페이지 상단 등)에 다양한 디자인 효과가 적용되어 노출되기 때문에 구직자에게 채용공고를 더 효과적으로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유료 상품이 적용된 채용공고가 노출되는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지역별,직업별 카테고리 







    사이트 메인 페이지






    유료 공고 외 인재선발 전반적인 과정에 솔루션을 제공하는 MUST 상품도 있으니 함께 참고 부탁드립니다. 


    유료상품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사람인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등록일 : 2003.12.05
    수정일 : 2021.03.15
    조회수 : 28,019

인재Pool / 인재검색 자주 묻는 질문 더보기

  • '인재 Pool'에서 관심 있게 본 인재의 이력서를 따로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관심 있는 이력서가 있으시면 아래의 방법을 이용해서 관심 인재로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관심 인재로 등록하는 방법은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인재 Pool' 이력서 리스트에서 관심 인재로 등록

    2. 인재의 이력서 열람 페이지에서 관심 인재로 등록 


    [관심 인재 등록하는 방법 - 1. 인재 Pool' 이력서 리스트]




    이력서 리스트에서 [☆ 관심] 클릭





    [관심 인재 등록하는 방법 - 2. 인재의 이력서 열람 페이지]




    이력서 열람 페이지 우측 상단에 [☆] 클릭





    [관심 인재 확인하는 방법]




    등록한 직무 제목 확인 후 [관심 인재] 클릭


    등록일 : 2020.10.08
    수정일 : 2021.08.30
    조회수 : 7,537
  • 인재검색 서비스에서 확인한 이력서의 연락처가 비공개 상태인 경우, 구직자에게는 별도의 연락이 어렵습니다.


    연락처가 비공개인 경우는 개인회원이 이력서를 인재정보에 등록할 때 비공개 설정을 한 경우입니다. 

    개인회원은 자신의 이력서 내 연락처(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홈페이지, 핸드폰) 중 원하는 항목만 공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회원이 비공개 처리한 정보는 마스킹 표기(***)가 아니라 '비공개'로 표기되니 참고해서서 서비스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공개된 이력서는 전화번호,이메일,핸드폰 번호 중 1개는 반드시 공개가 되어 보여지기 때문에 

    비공개된 연락처가 아닌, 공개된 연락처로 연락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유료 인재정보 열람 상품을 이용하시더라도 개인회원이 직접 비공개로 설정한 연락처는 개인정보보호 차원에서 확인하실 수 없는 점 양해 바라겠습니다.

    등록일 : 2017.08.09
    수정일 : 2020.06.12
    조회수 : 4,769

회원, 기업정보 / 아이디 / 비밀번호 자주 묻는 질문 더보기

  • 기업정보 항목별, 또는 전체 삭제(비노출)는 사람인 고객센터로 요청해주시면 됩니다. 


    [기업정보 삭제(비노출) 요청방법]



    1. 로그인 > 오른쪽 상단 기업명 클릭

    2. [기업정보 관리] 클릭

    3. [대표 기업정보] 클릭



    4. '수정/삭제 요청' 항목에서 요청자 정보 입력

    5. [파일선택] 후 최근 6개월 이내 '사업자등록증' 혹은 '사업자등록증명원' 첨부



    6. 삭제(비노출) 원하는 항목 입력 및 선택

    7. 개인정보 수집 동의

    8. [요청하기] 클릭



    등록일 : 2018.11.22
    수정일 : 2021.05.20
    조회수 : 5,003
  • 기업회원과 개인회원의 회원가입 절차 및 인증 방식도 다르기 때문에

    동일한 ID로 계정 전환은 불가능합니다. 



    새로운 ID로 개인회원 가입해주세요. 

    동일한 ID로 개인회원 가입을 하고 싶다면 기존의 기업회원 계정탈퇴를 먼저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개인회원에서 기업회원으로도 계정 전환 불가한 점 참고 바랍니다. 



    ※ 회원탈퇴를 하시면 지금까지 회원활동을 하셨던 모든 내역들이(채용공고, 지원자관리, 인재정보 상품 이용내역 등) 즉시 삭제 처리됩니다.

    등록일 : 2017.08.16
    수정일 : 2018.11.13
    조회수 : 1,662
  • 로그인 영역의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아이디 찾기]




    1. 사업자등록번호로 찾기 : 사람인에 등록된 담당자명(이름)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2. 휴대폰 번호로 찾기 : 사람인에 등록된 담당자명(이름) 휴대폰 번호 입력 > [인증번호 발송] 후 '인증번호' 입력 > [인증확인] 클릭
    3. 이메일 주소로 찾기 : 사람인에 등록된 담당자명(이름)   이메일 주소 입력 > [인증번호 발송] 후 '인증번호' 입력 > [인증확인] 클릭






    [다음] 또는 [인증확인]을 클릭하면 기업명, 아이디, 가입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일치한 정보가 없을 경우 일치하는 ID가 없다는 안내문구가 표기 됩니다.





    [비밀번호 찾기]

    ※ 비밀번호 찾기는 '비밀번호 재설정'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아이디가 기억나지 않는다면 '아이디 찾기'부터 하신 후 '비밀번호 찾기'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1. 내 정보에 등록된 휴대폰 인증 선택 : 사업자등록번호  휴대폰 번호 입력 > [인증번호 발송] 후 '인증번호' 입력 > [다음] 클릭

    2. 내 정보에 등록된 이메일 인증 선택 : 사업자등록번호  이메일 주소 입력 > [인증번호 발송] 후 '인증번호' 입력 > [다음] 클릭






    [다음]을 클릭하시면 새로운 비밀번호로 재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비밀번호로 재설정하신 후 사이트 이용하시면 됩니다.



    [비밀번호 분실신고]



    ID, 이름(담당자명), 현재 이용중인 답변받을 이메일 주소, 최근 6개월 이내에 발급받은 사업자등록증 사본(or 사업자등록증명원)을 입력해주시면

    확인 후 비밀번호를 재설정할 수 있는 이메일을 발송해드립니다. 


    비밀번호 분실신고이기 때문에 ID 찾기까지 진행해보신 후 분실신고해주시기를 권장드립니다. 



    그럼에도 계정 찾기가 어려우시다면 사람인 고객센터로 직접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사람인 고객센터 : 02-2025-4733 (평일 09:00~19:00)


    등록일 : 2017.08.16
    수정일 : 2021.09.17
    조회수 : 2,500
  • 기업 로고는 기업 계정에 로그인하여 등록 및 수정 요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기업로고 등록하는 방법]


    1. 로그인 > My Page 우측 상단 '기업명' 클릭 

    2. [기업정보 관리] 클릭 

    3. [대표 기업정보] 클릭

    4.  '대표 기업 로고' 항목에서 [등록/수정] 클릭 후 로고 등록 진행


    파일은 파일형식(jpg, jpeg, gif, png), 최대용량(1MB) 등의 기준에 맞춰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등록일 : 2017.08.16
    수정일 : 2021.05.20
    조회수 : 1,819
  • 사람인에서 제공하는 기업정보는 2가지 '공통 기업정보', '별도 기업정보'로 나뉩니다.

    기업정보 종류에 따라 수정하는 방법에 차이가 있습니다. 


    각 기업정보에 대한 설명과 수정하는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기업정보1: 공통 기업정보]


    사업자 등록 번호 기준으로 제공되는 기본 기업정보

    - 출처 : NICE 평가정보, 이크레더블, 금융감독원(DART), 크레딧데이터(국민연금)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제공 

    - 기업정보 노출 위치 :기업정보 창 






    ['공통 기업정보' 수정 페이지 접속 방법]




    1. 로그인 >우측 상단 기업계정 클릭 

    2. [기업정보 관리] 클릭 

    3. [대표 기업정보] 클릭 




    [공통 기업정보 수정하는 방법]


    공통 기업정보는 기업이 직접 입력하는 정보

    사업자 등록번호를 기반으로 정보 제공처(NICE 평가정보, 이크레더블 등)에서 연동되는 정보로 구성됩니다. 


    공통 기업정보는 동일한 사업자 등록번호로 등록된 계정에 공통적으로 노출되는 기업정보입니다.

    동일 사업자등록번호로 다수의 계정을 가입할 수 있어, 특정 항목에 대해서는 수정을 위해 증빙자료가 필요하고,

    정보 제공처에서 연동되는 정보의 경우에는 정보 제공처에 직접 기업정보 수정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아래 이미지는 대표 기업정보 수정 항목 예시입니다.






    [공통 기업정보 수정 방법1. 직접수정]


    기업에서 직접 수정 내용을 입력하고 저장하면 즉시 반영됩니다. 


     


     1. 항목을 직접 수정하거나 입력

     2. [저장 후 확인하기] 클릭




    [공통 기업정보 수정 방법2. 수정/삭제 요청]


    사람인 고객센터에 수정/삭제 내용을 입력해서 수정 요청하는 방법입니다. 

    수정 요청할 때, '요청자 정보'(이메일, 전화번호, 기업 증빙 자료) 는 필수 입력해야 합니다.



     1. '요청자 정보' 입력

     2. 수정/삭제가 필요한 항목 선택 및 입력

     3. 개인정보 수집 동의 후 [요청하기] 클릭




    [공통 기업정보 수정 방법3. 정보 제공처별 항목]


    사람인에서는 정보를 연동받아 제공받기 때문에, 정보를 제공처에 직접 수정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1. 변경을 원하는 정보의 '정보 제공처' 확인

     2. ['정보 제공처' 고객센터] 클릭 후 수정 요청 진행






    [기업정보2: 별도 기업정보]


    공통 기업정보 외 지점 등의 이유로 별도로 입력하는 기업정보

    - 출처 : 사람인HR에 등록 된 데이터 

    - 기업정보의 노출 위치 : 공고 내 '기업정보' 항목




    ['별도 기업정보' 수정 페이지 접속 방법]




    1. 로그인 >우측 상단 기업계정 클릭 

    2. [기업정보 관리] 클릭 

    3. [공고 내 기업정보] 클릭 




    [별도 기업정보 수정하는 방법]


    별도 기업정보는 공통 기업정보 외 계정 별로 별도로 입력하는 정보입니다. 

    아래 이미지는 대표 기업정보 수정 항목 예시입니다.



    1. [별도 관리] 클릭 

    2. 수정할 항목 선택 후 수정 진행 

    3. [저장하기] 클릭 


    등록일 : 2017.08.16
    수정일 : 2021.05.20
    조회수 : 16,273

회원가입 / 탈퇴 자주 묻는 질문 더보기

  • 사람중심 취업사이트, 사람인입니다. 오늘도 저희 사람인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자 수신이 안될 경우에는 아래 두 가지 사항을 확인해주십시요 



    1. 휴대폰 재부팅 

    문자 수신 문제는 통신사와 디바이스간 연결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 재부팅을 진행하시면 문자 수신이 정상화 되는 경우도 있으니 우선 휴대폰 재부팅 먼저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2. 스팸차단 설정 확인 

    인증 문자가 수신되지 않는다면 인증 문자 발송 번호(02-2025-4733)가 스팸번호로 등록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두 가지 사항을 확인하고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02-2025-4733 또는 help@saramin.co.kr로 문의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등록일 : 2018.04.30
    수정일 : 2018.11.13
    조회수 : 2,153
  • 사람인 기업회원 가입은 회원가입 페이지에서 진행 가능하며, 회원가입은 무료입니다.

    가입과 동시에 채용정보 등록, 입사지원자 관리, 인재정보 상품 이용 등 사람인의 기업회원 유·무료서비스를 모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은 2가지 방법으로, 사람인 자체 회원가입하는 방법과 소셜로 로그인하여 간편 회원가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기업회원 가입 페이지 접속 방법]


    [회원가입] 버튼 클릭





    [기업회원 가입]




    [기업회원으로 가입하기] 버튼

     회원가입하는 페이지로 이동되며, 기업 인증 사용하실 ID 와 비밀번호 설정해주시기를 바랍니다.


    ☞ 회원가입 바로가기 (클릭)


    등록일 : 2017.08.23
    수정일 : 2021.09.17
    조회수 : 4,610
  • 기업회원 탈퇴를 하면 기업정보 및 채용공고 진행 내역 등이 즉시 삭제되고, 구매하셨던 잔여 상품이 모두 소멸됩니다.

    이 점 참고하시고 탈퇴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기업회원 탈퇴 방법] 




    1. 로그인 후 고객센터 페이지로 이동







    2. 기업회원 탈퇴 클릭






    3. 페이지 하단 [모든 회원 혜택 포기하고 탈퇴하기] 클릭






    4. 탈퇴사유 작성 후 [탈퇴 완료하기] 클릭


    - 탈퇴 사유 선택 및 의견 작성해주시면 저희 사람인 서비스 개선에 반영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 동안 저희 사람인을 이용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등록일 : 2017.08.16
    수정일 : 2021.09.17
    조회수 : 12,587
  • 기업회원 가입은 담당자 개인 인증, 사업자등록번호 인증이 필수입니다.



    아래 필수 조건을 먼저 준비하신 후 회원가입 진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1. 개인 인증 

    휴대폰 번호, 아이핀 인증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 휴대폰 인증 : 국내 휴대폰 번호 이용

    - 아이핀 인증 : 국내 아이핀 번호 이용 



    2. 사업자등록번호 인증 

    해외 사업자등록증을 첨부해서 사람인 고객센터 이메일로 회원가입 문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검토 후 가입 가능한 임시 사업자등록번호를 회신드립니다. 





    진행 시 어려운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사람인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사람인 고객센터 : 02-2025-4733(평일 09:00~19:00) / 이메일 : help@saramin.co.kr

    등록일 : 2017.08.16
    수정일 : 2021.06.10
    조회수 : 2,839

지원자 관리 / 면접 관리 자주 묻는 질문 더보기

  • IE(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경우, 지원자 관리 인쇄 시 양쪽이 잘려보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아래와 같이 인쇄 설정값을 변경해주세요. 





    1. 인쇄 페이지에서 마우스 우클릭 > 인쇄 미리 보기 선택 


     





    2. '설정' [톱니바퀴]아이콘 클릭 



     





    3. '페이지 설정' 창에서 [크기에 맞게 축소 사용] 선택 > [확인] 클릭 > [인쇄] 클릭 






    등록일 : 2018.04.30
    수정일 : 2018.11.14
    조회수 : 1,190
  • 사람인 온라인 입사지원자의 이력서를 열람하는 방법은 '지원자 관리 페이지'와 '입사지원 알림메일'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원자 관리 페이지에서 직접 열람]



    1. 로그인 후 상단에 [지원자 채용] 클릭 후 확인할 채용공고의 [지원자 N 명] 클릭 

    2. 지원자 관리 페이지에서 이력서 열람 및 검토 




    [입사지원 알림메일을 통한 열람]



    1. [입사지원서 보기] 클릭 

    2. 로그인 후 지원자 관리 페이지에서 이력서 열람 


    ※ '사람인 온라인 접수'인 경우가 아닌 지원 접수 방법(우편, 방문, 전화, FAX) 입사지원 알림메일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등록일 : 2017.08.23
    수정일 : 2021.05.20
    조회수 : 10,906
  • 지원자관리 페이지에서 지원자 삭제와 삭제한 지원자 복구 가능합니다. 



    [지원자 삭제하는 방법] 



    1. 지원자 리스트에서 삭제 원하는 지원자 우측의 [...] 부분으로 마우스 이동

    클릭하지 않고 마우스만 이동하면 삭제, 차단 아이콘이 제공됩니다.  

    2. 삭제(쓰레기통) 아이콘 클릭



    '지원자 관리' 페이지에서 삭제한 지원자의 이력서는 '삭제 지원자'로 분류되어 제외 지원자에 포함됩니다. 

    삭제한 지원자 복구는 '삭제한 지원자' 분류에서 복구할 지원자를 선택하고 [삭제취소]를 진행하면 됩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설명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삭제한 지원자 복구 방법] 




    1. [제외 지원자 보기]에서 [삭제 지원자] 클릭





    2. 복구할 지원자 선택

    3. [삭제 취소] 버튼 클릭


    등록일 : 2017.07.21
    수정일 : 2021.05.20
    조회수 : 2,894

인적성검사 자주 묻는 질문 더보기

  • 사람인 인적성검사(SIAT)는 기업이 채용 시 활용하는 '기업용 서비스'로

    기업의 인사담당자만 결과 확인이 가능합니다. 


    응시자가 검사를 완료하면 바로 검사 결과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단, 휴노 검사 내의 순위는 검사 종료 2시간 후에 일괄 산정이 완료돼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적성검사 결과 확인 방법]




    1. 상단 [인적성검사] > [인적성검사 관리] 클릭

    2. 응시완료에서 [00명] 클릭






    3. [결과서 보기] 클릭 


    등록일 : 2017.07.13
    수정일 : 2021.05.25
    조회수 : 2,256
  • 가능합니다.

    접속횟수를 초과한 응시자가 있다는 안내 이메일을 받아보셨다면, 

    해당 이메일을 통해 기업 인사담당자가 직접 응시횟수 초기화를 할 수 있습니다. 


    검사 신뢰성을 위해 SIAT에서는 

    응시자의 검사 로그인 횟수는 2회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응시자가 2회 이상, 3회째 로그인하게 되면 인사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초기화 요청을 할 수 있는 팝업이 뜹니다. 

    그리고 인사담당자는 인적성검사 관리 페이지에서 [초기화] 버튼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접속횟수 초기화 방법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셔서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접속횟수 초기화 방법]



    1. 상단 인적성검사에서 [인적성검사 관리] 클릭

    2. 초기화 요청 항목에 [00명] 클릭



    3. 응시자 확인 하여 [초기화] 버튼 클릭

    ※ 이메일을 수신하지 않았고, 인적성검사 관리 페이지에 [초기화] 버튼이 없다면, 사람인 고객센터로 초기화 요청 주세요.



    초기화 후 응시자는 동일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 가능하며, 이전에 응시했던 문제에 이어서 검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초기화 기능은 응시 중 인터넷 환경 문제 또는 예기치 못한 상황으로 정상적인 답안 제출을 못 했을 경우에 대비해 제공중인 기능입니다.




    등록일 : 2017.07.13
    수정일 : 2021.05.25
    조회수 : 3,867
  • 사람인에서 제공하는 인적성검사(SIAT)는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활용하시면 회사에 적합한 인재를 채용하고자 할 때 더욱 효과적입니다.





    1. 성격 결함자 사전 검출(Screening) 

    성격 결함자와 직무적응력이 떨어진 응시자 사전 발견 Screening 

    (정서불안정성, 충동성, 부적응성/비사교성) 



    2. 면접오류 가능성 최소화(Interview) 

    인물 이미지 사전 탐색, 검사 결과에 따라 적절한 면접질문 사전 준비 



    3. 적재적소 인력배치(Allocation) 

    경영정보 및 효율적인 인사 배치활용 - 장래 업적 예측, 적성에 적합한 합리적 인사 배치 



    4. 교육/연수/훈련시 활용(Training) 

    성격유형별, 직무능력별, 적성별로 집단을 그룹핑 하여 교육/훈련/연수 프로그램 구성함으로써 교육효과 제고







    인적성검사 활용법 








    등록일 : 2017.07.13
    수정일 : 2020.07.07
    조회수 : 1,956
점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