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채용정보 등록 / 관리 자주 묻는 질문 더보기

  • 채용공고 등록은 유형에 따라 아래의 단계로 진행됩니다. 


    1. 공고 양식 선택: 진행할 채용의 유형(템플릿 공고 / 간편공고(직무 중심 공고) 선택

    2. 채용등록: 공고 내용(모집분야, 지원자격,근무조건 등) 입력

    3. 채용공고 상품 선택: 유료 상품 적용



    [채용공고 등록하는 방법]_일반채용 공고.ver


    무료로 진행이 가능한 '일반채용(표준형)인 템플릿 공고' 기준으로 등록 방법을 안내하겠습니다.



    [채용공고 등록 방법1: 공고 양식 선택]


     공고 등록 화면 접속 STEP [공고 등록] 버튼 클릭 → [템플릿 공고] 클릭


    채용공고는 총 2가지 유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간편 공고 등록을 원하시는 경우 아래 바로가기 링크 참고해 주세요.





    [채용공고 등록 방법2: 채용 등록]


    [채용등록2-1: 모집분야]



    모집분야에는 채용과 관련된 구체적인 내용을 입력할 수록 인재가 지원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자세히 작성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모집분야는 1개의 공고에 1개만 등록할 수 있습니다.

    2개 이상 모집분야 등록을 원한다면, 유료상품 결제 후 적용 시 공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모집분야 작성과 관련된 내용은 아래 도움말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채용등록2-2: 지원 자격/근무 조건]




    지원자에 학력, 연봉, 근무형태 등을 설정할 수 있는, [자격/조건]입니다. 


    공고 대표 직무'에 선택한 직무에 맞는 '직업별' 페이지(클릭)에서 지원자들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표 직무를 [수정.추가하기] 버튼을 통해 직접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단, 대표 직무에서 직접 입력 키워드 외 직무 카워드 1개 이상 선택해 주셔야 됩니다.


    [근무형태] 항목에서는, 최대 3개까지 선택 가능합니다. 

    [계약직], [인턴직]을 선택한 경우 정규직 전환이 가능한지 선택해주세요.





    [채용등록2-3: 채용절차/인사담당자,기업정보]



    접수 기간, 접수 방법 등을 설정할 수 있는 [채용절차]입니다.

    '지원 접수 방법'은 2개 이상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람인접수를 선택하면, '채용절차법 준수를 위한 안심보장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안심보장 시스템은 채용절차법 준수 사항(접수 사실 공지, 서류 파기 등)을 자동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 '안심 보장 시스템'은 [사람인 온라인 접수]와 [동의합니다]를 선택한 경우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제출서류는 총 4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지원자들에게 지원을 받는 서류는 '사람인 인·적성검사', '사전인터뷰', '직접입력'이 있습니다.


    참고자료에는 기업설명에 필요한 자료를 업로드하면 지원자들이 확인 가능합니다.

    ※ 제출서류는 입사지원의 필수사항은 아닙니다. 인적성검사나 사전인터뷰 등을 첨부하지 않아도 입사지원할 수 있습니다.


    공고의 기본적인 내용을 입력하는 '담당자 정보'입니다.

    공고 담당자분의 이름, 연락처 정보를 직접 입력해주세요.


    업종은 [수정·추가하기]를 클릭하면 키워드 검색을 통해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표 근무지역은 위와 같이 박스를 클릭하면, 팝업창에서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공고에 근무지역을 수정, 추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클릭)


    [채용등록 2-4: 템플릿설정]


    위와 같이 [템플릿 반영하기]를 클릭하면, '입력하신 내용이 템플릿에 반영됩니다.
    또한, [채용제목]에서 직접 입력하거나, 작성한 채용공고 내용을 바탕으로 제공되는 '제목 추천 서비스'에서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디자인 템플릿]을 선택하세요. 선택한 템플릿이 적용된 이미지를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후 공고를 수정하면, 반드시 [템플릿 반영하기]를 클릭해야 수정 내용이 반영됩니다.


    템플릿 반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도움말을 참고해 주세요.

    ☞ 디자인 템플릿은 어떤 서비스인가요? 어떻게 이용하나요?(클릭)





    [채용등록 2-5: 공고 등록 전 확인하기]




    [공고 등록]을 클릭하면 공고 등록 전 확인 후  마지막 단계 '효과 높이기'로 이동합니다.





    [채용공고 등록 방법3: 채용공고 상품 선택]




    채용공고 상품 선택은 회원님의 공고가 더 효율적으로 지원자들에게 노출될 기회를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설정 단계입니다. 

    다양한 패키지 상품을 제공해드리고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상품 보기]를 클릭하면, PC상품과 Mobile상품 포함해서 다양한 채용광고 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공고 등록이 우선이기 때문에 공고가 등록이 된 후에 유료상품 안내 페이지로 이동되니 팝업창 내용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상품을 구매하지 않고 채용 공고를 등록하길 원하시면,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일 : 2017.11.14
    수정일 : 2024.04.08
    조회수 : 59,233
  • 동일한 내용으로 채용공고를 재진행하는 방법은 연장, 복사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채용공고 연장, 복사 기능으로 효율적인 채용공고 등록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1.채용공고 연장


    마감된 공고는 마감일을 연장하여 채용 공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지원자관리 이력서도 이어서 함께 관리 가능합니다. 


    최초 등록일로부터 최대 게재일 내에서만 연장 게재가 가능하니 최대 게재일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공고 최대 게재일 : 60일


    ※ 블라인드,자사양식 채용인 경우 MUST 상품 종료시점에 공고도 함께 종료됩니다.


    [마감된 공고 연장하는 방법]


    STEP1 [마감] 버튼 클릭 > 공고 리스트에서 [연장] 버튼 클릭







    STEP2 '지원 접수 기간' 항목에서 달력모양 아이콘 클릭 > '접수 마감기간' 재설정







    2. 채용공고 복사 


    진행중 공고와 마감된 공고를 모두 복사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공고 시작일이 자동으로 변경되고 기타 상세내용은 동일하게 새로운 공고가 등록됩니다. 


    [채용공고 복사하는 방법]

    STEP1 공고.지원자 관리 패이지에서 [복사] 버튼 클릭






    ※ 채용공고 상세내용을 수정하신 후에는 반드시 [템플릿 반영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등록일 : 2017.08.16
    수정일 : 2023.10.23
    조회수 : 9,268

유료 서비스 / 결제 자주 묻는 질문 더보기

  • 세금계산서 발행은 '선불 무통장 입금', '실시간 계좌이체' 진행 시에만 발행 가능합니다.


    (신용카드/휴대폰 결제는 전자 세금계산서 발행 불가) 


    상품 구매 및 입금 즉시 세금계산서가 청구발행 되며 

    결제완료 메일을 통해 자세한 내용 전달드리고 있으니 메일 내용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세금계산서 발행 정보는 결제하기 단계에서 직접 입력, 수정이 가능합니다. 





    [세금계산서 발행 정보 입력하는 방법]


    STEP1 - [실시간 계좌이체] 혹은 [무통장 입금] 클릭 자동으로 등록 된 정보 확인 > 결제 동의 후 [결제하기] 클릭 


    ※ 가장 최근에 계산서를 발행했던 정보가 불러와지며, 정보 수정은 해당 영역에서만 가능합니다. 







    [세금계산서 발행 조회하는 방법]


    STEP1 - 로그인 하여 우측 상단에 아이콘 클릭 결제 내역 항목에서 [전자세금계산서 조회] 클릭 > [보기] 클릭 


    ※ 전자세금계산서는 부가가치세법 제4장 16조와 동법시행령 제53조 4, 5, 6항 및 국세청고시 제2001-4호에 의거

    (세금계산서를 전자적으로 교부하고 보관하는 방법에 관한 고시), 종이 세금계산서와 법적으로 동일한 효력을 갖습니다.













    등록일 : 2017.07.21
    수정일 : 2023.10.19
    조회수 : 7,223
  • 사람인 기업회원으로 가입하시면 채용공고를 무료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 채용공고 특징>

    1. 사람인 기업회원이면 공고 등록 가능

    2. 최대 5개까지 동시게재 가능(진행중 공고)




    <유료 채용공고 특징> 

    1. 무료로 등록한 채용공고에 유료 상품(실시간 노출상품, 로고/배너상품)을 구매 후 적용

    2. 무제한 동시게재 가능(진행중 공고)

    3. 게재 후 즉시 추천공고 서비스에 적용


    ※ 유료 채용공고를 이용하면 차별화 된 위치(페이지 상단 등)에 다양한 디자인 효과가 적용되어 노출되기 때문에 구직자에게 채용공고를 더 효과적으로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유료 상품이 적용된 채용공고가 노출되는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지역별,직업별 카테고리 








    사이트 메인 페이지











    등록일 : 2003.12.05
    수정일 : 2024.04.08
    조회수 : 38,764

인재풀 자주 묻는 질문 더보기

  • 인재풀 서비스에서 확인한 이력서의 연락처가 비공개 상태인 경우, 이력서 내 연락처를 통한 연락은 어렵습니다. 
    다만, 채팅하기 버튼을 통해 후보자와의 직접 대화가 가능합니다. 


    연락처가 비공개인 경우는 개인회원이 이력서를 인재정보에 등록할 때 비공개 설정을 한 경우입니다. 

    개인회원은 자신의 이력서 내 연락처(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홈페이지, 핸드폰) 중 원하는 항목만 공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회원이 비공개 처리한 정보는 마스킹 표기(***)가 아니라 '비공개'로 표기되니 참고해서서 서비스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공개된 이력서는 전화번호,이메일,핸드폰 번호 중 1개는 반드시 공개가 되어 보여지기 때문에 

    비공개된 연락처가 아닌, 공개된 연락처로 연락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유료 인재정보 열람 상품을 이용하시더라도 개인회원이 직접 비공개로 설정한 연락처는 개인정보보호 차원에서 확인하실 수 없는 점 양해 바라겠습니다.

    등록일 : 2017.08.09
    수정일 : 2022.11.15
    조회수 : 11,764

회원, 기업정보 / 아이디 / 비밀번호 자주 묻는 질문 더보기

  • 기업정보 항목별, 또는 전체 삭제(비노출)는 사람인 고객센터로 요청해주시면 됩니다. 


    [기업정보 삭제(비노출) 요청방법]


    ● STEP1 오른쪽 상단 기업명 클릭 → [기업정보 관리] 클릭 → [대표 기업정보] 클릭







    ● STEP2 '수정/삭제 요청' 항목에서 요청자 정보 입력→ [파일선택] 후 최근 90일 이내 발급 받으신'사업자등록증명원' 첨부






    ● STEP3 삭제(비노출) 원하는 항목 입력 및 선택 → 개인정보 수집 동의  [요청하기] 클릭




    등록일 : 2018.11.22
    수정일 : 2024.04.08
    조회수 : 12,534
  • 기업회원과 개인회원의 회원가입 절차 및 인증 방식도 다르기 때문에

    동일한 ID로 계정 전환은 불가능합니다. 



    새로운 ID로 개인회원 가입해주세요. 

    동일한 ID로 개인회원 가입을 하고 싶다면 기존의 기업회원 계정탈퇴를 먼저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개인회원에서 기업회원으로도 계정 전환 불가한 점 참고 바랍니다. 



    ※ 회원탈퇴를 하시면 지금까지 회원활동을 하셨던 모든 내역들이(채용공고, 지원자관리, 인재정보 상품 이용내역 등) 즉시 삭제 처리됩니다.

    등록일 : 2017.08.16
    수정일 : 2018.11.13
    조회수 : 2,985
  • 로그인 영역의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아이디 찾기]



    1. 사업자등록번호로 찾기 : 사람인에 등록된 담당자명(이름)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2. 휴대폰 번호로 찾기 : 사람인에 등록된 담당자명(이름) 휴대폰 번호 입력 > [인증번호 발송] 후 '인증번호' 입력 > [인증확인] 클릭
    3. 이메일 주소로 찾기 : 사람인에 등록된 담당자명(이름)   이메일 주소 입력 > [인증번호 발송] 후 '인증번호' 입력 > [인증확인] 클릭







    [다음] 또는 [인증확인]을 클릭하면 기업명, 아이디, 가입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일치한 정보가 없을 경우 일치하는 ID가 없다는 안내문구가 표기 됩니다.





    [비밀번호 찾기]

    ※ 비밀번호 찾기는 '비밀번호 재설정'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아이디가 기억나지 않는다면 '아이디 찾기'부터 하신 후 '비밀번호 찾기'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1. 내 정보에 등록된 휴대폰 인증 선택 : 사업자등록번호  휴대폰 번호 입력 > [인증번호 발송] 후 '인증번호' 입력 > [다음] 클릭

    2. 내 정보에 등록된 이메일 인증 선택 : 사업자등록번호  이메일 주소 입력 > [인증번호 발송] 후 '인증번호' 입력 > [다음] 클릭






    [다음]을 클릭하시면 새로운 비밀번호로 재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비밀번호로 재설정하신 후 사이트 이용하시면 됩니다.



    [비밀번호 분실신고]





    ID, 이름(담당자명), 현재 이용중인 답변받을 이메일 주소, 최근 6개월 이내에 발급받은 사업자등록증 사본(or 사업자등록증명원)을 입력해주시면

    확인 후 비밀번호를 재설정할 수 있는 이메일을 발송해드립니다. 


    비밀번호 분실신고이기 때문에 ID 찾기까지 진행해보신 후 분실신고해주시기를 권장드립니다. 



    그럼에도 계정 찾기가 어려우시다면 사람인 고객센터로 직접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사람인 고객센터 : 02-2025-4733 (평일 09:00~19:00)


    등록일 : 2017.08.16
    수정일 : 2023.04.05
    조회수 : 4,160
  • 기업 로고는 기업 계정에 로그인하여 등록 및 수정 요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파일은 파일형식(jpg, jpeg, gif, png), 최대용량(1MB) 등의 기준에 맞춰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대표 기업 로고 등록 방법]


     전체 STEP [기업정보 관리] 클릭 → [대표 기업정보] 클릭 → [등록/수정] 클릭 → 로고 등록 진행







    [공고 내 기업정보 로고 등록 방법]


     전체 STEP [공고 내 기업정보] 클릭 → [통합관리] 또는 [별도 관리] 클릭 → [등록/수정] 클릭 > 로고 등록 진행









    등록일 : 2017.08.16
    수정일 : 2024.04.08
    조회수 : 2,764
  • 기업정보 페이지 가장 하단의 [기업정보 수정이 필요해요] 버튼을 통해 수정할 수 있습니다.





    기업정보 페이지 가장 하단 [기업정보 수정 필요해요] 클릭 > [ 사람인 기업정보 관리에서 수정하기] 또는 [NICE에서 기업정보 수정하기] 클릭







    [1.사람인 기업정보 관리에서 수정하기] 


    사람인 기업정보 관리에서 수정하기는 대표 기업정보와 공고 내 기업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대표 기업정보 : 기업 정보 페이지에서 확인되는 기업 정보

    공고 내 기업정보 : 등록한 공고 페이지 하단에 확인되는 기업정보 


    기업정보는 항목별로 직접 수정하거나, 사람인으로 수정/ 삭제요청 해야 하는 항목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사원수는 다른 기업 정보와는 별개로, 국민연금 출처 데이터로 국민연금 납부 인원을 기준으로 카운팅 되고 있습니다.

    국민연금 측에서도 수정은 불가하며 사람인에서 비노출 처리만 가능합니다.

    사원수 삭제를 원하는 경우 아래의 [1-2. 대표 기업 정보 수정 - 수정/삭제 요청]에서 확인되는 내용처럼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1-1. 대표 기업정보 수정 - 직접 수정]


    - 기업 로고, 복리후생, 기업 소개 등 직접 입력을 통해 수정 가능


    직접 입력을 통해 수정한 경우 즉시 기업정보페이지에 반영됩니다.


    [대표 기업정보] 클릭 > 수정하고자 한 항목 내용 입력 후 [저장하기] 버튼 클릭 






    [1-2. 대표 기업정보 수정 - 수정/ 삭제요청]


    - 항목 별 삭제처리 등, 브랜드 명, 기업형태 등 수정요청 가능


    기업정보 수정/ 삭제요청 시 최근 90일 이내 발급받은 사업자등록증명원 서류를 필수로 첨부해 주셔야 됩니다.

    요청 후 영업일 기준 1~3일 이후 사이트에 반영됩니다.


    수정 필요한 항목 내용 입력 > 기업 증빙 자료 항목 [파일 선택] 클릭 > 사업자등록증명원 서류 첨부 > [확인] 클릭 > [요청하기] 버튼 클릭




    공고 내 기업정보는 아래와 같이 통합 관리 또는 별도 관리를 통해 관리할 수있습니다.





    [1-3. 공고 내 기업정보 - 통합 관리]


    - 기업명 (수정 요청), 로고 (직접 수정) 가능


    대표 기업정보에 등록한 내용과 연동되어 기업정보 페이지와 동일한 정보가 공고 하단 기업정보에서도 표기됩니다.


    [공고 내 기업정보] 클릭 > [통합 관리] 클릭 > 수정하고자한 항목 내용 입력 후 [등록/수정] 버튼 클릭







    [1-4. 공고 내 기업정보 - 별도 관리]


    - 기업명 (수정 요청), 대표 자명 , 재무정보, 설립일 등 (직접 수정) 가능


    대표 기업정보와 연동 되지 않는 정보로 주기적으로 정보 업데이트를 통해 관리해 주셔야 됩니다.


    [공고 내 기업정보] 클릭 > [별도 관리] 클릭 > 수정하고자한 항목 내용 입력 후 [저장하기] 버튼 클릭







    기업정보 페이지에서 출처가 'NICE 평가정보'로 확인되는 항목 수정을 원한다면, 아래와 같이 수정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업정보 페이지 가장 하단 [기업정보 수정 필요해요] 클릭 > [NICE에서 기업정보 수정하기] 클릭






    [2.NICE에서 기업정보 수정하기] 


    기업정보 및 수정 항목 입력 > 발급 번호 입력 > 인증 및 제출 > 완료




    발급 번호 입력이란? 최근 90일 이내 발급 받은 사업자등록증명원에 기재된 발급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재무제표 수정 요청 시 발급 받은 표준 재무제표증명원에 기재된 발급번호도 함께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정보 수정은 [기업정보 관리]페이지에서도 수정 가능합니다.


    ※ 사람인에 가입하지 않은 비회원일 경우

    기업정보 페이지 하단 [기업정보 수정 필요해요] 클릭 > [사람인에 1:1문의하기] 클릭 > 수정하고자하는 내용과 함께 최근 90일 이내 발급받은 사업자등록증명원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일 : 2017.08.16
    수정일 : 2023.11.17
    조회수 : 35,472

회원가입 / 탈퇴 자주 묻는 질문 더보기

  • 문자 수신이 안될 경우에는 아래 두 가지 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휴대폰 재부팅 

    문자 수신 문제는 통신사와 디바이스간 연결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 재부팅을 진행하시면 문자 수신이 정상화 되는 경우도 있으니 우선 휴대폰 재부팅 먼저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2. 스팸차단 설정 확인 

    인증 문자는 사람인 알림톡 으로 발송됩니다. 사람인 알림 톡을 차단할 경우, 해당 연락처로 가입된 카카오 계정이 없을 경우 

    SMS 문자로 발송되며, 인증 문자가 수신되지 않는다면 인증 문자 발송 번호(02-2025-4733)가 스팸번호로 등록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등록일 : 2018.04.30
    수정일 : 2024.04.09
    조회수 : 3,224
  • 사람인 기업회원 가입은 회원가입 페이지에서 진행 가능하며, 회원가입은 무료입니다.

    가입과 동시에 채용정보 등록, 입사지원자 관리, 인재정보 상품 이용 등 사람인의 기업회원 유·무료서비스를 모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회원가입 방법 

    1. [회원가입] 버튼 클릭 > [기업회원] 클릭

    2. 기업명, 대표자명, 업종, 사용할 ID, 비밀번호 등 입력 후 [회원가입 완료] 버튼 클릭


    아래 회원가입 페이지 바로 가기 링크 첨부해 드립니다.


    ☞ 회원가입 바로가기 (클릭)


    회원가입 시 최근 90일 이내 발급 받은 사업자등록증명원을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증명원은 홈택스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으며, 발급 방법은 아래 바로 가기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사업자등록증명원은 어떻게 발급하나요? (클릭)


    일반 / 파견/ 헤드 기업에  따라 추가 서류 제출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등록일 : 2017.08.23
    수정일 : 2024.04.08
    조회수 : 10,619
  • 기업회원 탈퇴를 하면 기업정보 및 채용공고 진행 내역 등이 즉시 삭제되고, 구매하셨던 잔여 상품이 모두 소멸됩니다.

    이 점 참고하시고 탈퇴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기업회원 가입 탈퇴 방법 


    1. 로그인 후 고객센터 페이지로 이동

    2. 상단 기업회원 탈퇴 클릭

    3. 페이지 하단 [모든 회원 혜택 포기하고 탈퇴하기] 클릭

    4. 탈퇴사유 작성 후 [탈퇴 완료하기] 클릭


    - 탈퇴 사유 선택 및 의견 작성해주시면 저희 사람인 서비스 개선에 반영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 동안 저희 사람인을 이용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등록일 : 2017.08.16
    수정일 : 2024.04.08
    조회수 : 21,956
  • 기업회원 가입은 담당자 개인 인증, 사업자등록번호 인증이 필수입니다.


    아래 필수 조건을 먼저 준비하신 후 회원가입 진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1. 개인 인증 

    휴대폰 번호 인증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 휴대폰 인증 : 국내 휴대폰 번호 이용


    2. 사업자등록번호 인증 

    올해 발급받은 해외 사업자등록증(서류 내 회사명, 대표자명, 주소 必) 을 첨부해서 사람인 고객센터 이메일로 회원가입 문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검토 후 가입 가능한 임시 사업자등록번호를 회신드립니다. 

    등록일 : 2017.08.16
    수정일 : 2024.04.09
    조회수 : 5,022

지원자 관리 / 면접 관리 자주 묻는 질문 더보기

  • IE(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경우, 지원자 관리 인쇄 시 양쪽이 잘려보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아래와 같이 인쇄 설정값을 변경해주세요. 





    1. 인쇄 페이지에서 마우스 우클릭 > 인쇄 미리 보기 선택 


     





    2. '설정' [톱니바퀴]아이콘 클릭 



     





    3. '페이지 설정' 창에서 [크기에 맞게 축소 사용] 선택 > [확인] 클릭 > [인쇄] 클릭 






    등록일 : 2018.04.30
    수정일 : 2018.11.14
    조회수 : 1,809
  • 사람인 온라인 입사지원자의 이력서를 열람하는 방법은 '지원자 관리 페이지'와 '입사지원 알림메일'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원자 관리 페이지에서 직접 열람]


    STEP1 - 확인할 채용공고의 [지원자 N 명] 클릭 > 지원자 관리 페이지에서 해당 지원자 클릭 







    [입사지원 알림메일을 통한 열람]


    STEP1 - [입사지원서 보기] 클릭 > 로그인 후 지원자 관리 페이지에서 이력서 열람 


    ※ '사람인 온라인 접수'인 경우가 아닌 지원 접수 방법(우편, 방문, 전화, FAX) 입사지원 알림메일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등록일 : 2017.08.23
    수정일 : 2023.10.24
    조회수 : 14,941
  • 지원자관리 페이지에서 지원자 삭제와 삭제한 지원자 복구 가능합니다. 





    [지원자 삭제하는 방법] 


     전체 STEP 지원자 리스트에서 삭제 원하는 지원자 우측의 [...] 부분으로 마우스 이동 > 삭제(쓰레기통) 아이콘 클릭


    클릭하지 않고 마우스만 이동하면 삭제, 차단 아이콘이 제공됩니다.  



    '지원자 관리' 페이지에서 삭제한 지원자의 이력서는 '삭제 지원자'로 분류되어 제외 지원자에 포함됩니다. 

    삭제한 지원자 복구는 '삭제한 지원자' 분류에서 복구할 지원자를 선택하고 [삭제취소]를 진행하면 됩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설명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삭제한 지원자 복구 방법] 


     전체 STEP [제외 지원자 보기]에서 [삭제 지원자] 클릭 → 복구할 지원자 선택 → [삭제 취소] 버튼 클릭










    등록일 : 2017.07.21
    수정일 : 2024.04.09
    조회수 : 4,524

인적성검사 자주 묻는 질문 더보기

  • 사람인 인적성검사(SIAT)는 기업이 채용 시 활용하는 '기업용 서비스'로

    기업의 인사담당자만 결과 확인이 가능합니다. 


    응시자가 검사를 완료하면 바로 검사 결과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단, 휴노 검사 내의 순위는 검사 종료 2시간 후에 일괄 산정이 완료돼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적성검사 결과 확인 방법]


     전체 STEP [인적성.평가도구] 클릭 → [검사 관리] 클릭 → 응시완료에서 [00명] 클릭  [결과서 보기] 클릭 













    등록일 : 2017.07.13
    수정일 : 2024.04.09
    조회수 : 14,083
  • 가능합니다.

    접속횟수를 초과한 응시자가 있다는 안내 이메일을 받아보셨다면, 

    해당 이메일을 통해 기업 인사담당자가 직접 응시횟수 초기화를 할 수 있습니다. 


    검사 신뢰성을 위해 응시자의 검사 로그인 횟수는 2회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응시자가 2회 이상, 3회째 로그인하게 되면 인사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초기화 요청을 할 수 있는 팝업이 뜹니다. 

    그리고 인사담당자는 인적성검사 관리 페이지에서 [초기화] 버튼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접속횟수 초기화 방법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셔서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접속횟수 초기화 방법]


     전체 STEP [인적성.평가도구] 클릭 → [검사 관리] 클릭 → 초기화 요청 항목에 [00명] 클릭  응시자 확인 하여 [초기화] 버튼 클릭









    초기화 후 응시자는 동일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 가능하며, 이전에 응시했던 문제에 이어서 검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초기화 기능은 응시 중 인터넷 환경 문제 또는 예기치 못한 상황으로 정상적인 답안 제출을 못 했을 경우에 대비해 제공중인 기능입니다.


    등록일 : 2017.07.13
    수정일 : 2024.04.09
    조회수 : 16,322
  • 사람인에서 제공하는 인적성검사(SIAT)는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활용하시면 회사에 적합한 인재를 채용하고자 할 때 더욱 효과적입니다.





    1. 성격 결함자 사전 검출(Screening) 

    성격 결함자와 직무적응력이 떨어진 응시자 사전 발견 Screening 

    (정서불안정성, 충동성, 부적응성/비사교성) 



    2. 면접오류 가능성 최소화(Interview) 

    인물 이미지 사전 탐색, 검사 결과에 따라 적절한 면접질문 사전 준비 



    3. 적재적소 인력배치(Allocation) 

    경영정보 및 효율적인 인사 배치활용 - 장래 업적 예측, 적성에 적합한 합리적 인사 배치 



    4. 교육/연수/훈련시 활용(Training) 

    성격유형별, 직무능력별, 적성별로 집단을 그룹핑 하여 교육/훈련/연수 프로그램 구성함으로써 교육효과 제고







    인적성검사 활용법 








    등록일 : 2017.07.13
    수정일 : 2020.07.07
    조회수 : 4,0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