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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기타 회원 서비스 자주 묻는 질문

  • 사람인 사이트 이용 중 아래와 같이 오류/장애가 발생한다면


    - 웹페이지의 이미지, 폰트 위치가 틀어지거나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을 때 

    - 로그인 무한 반복 

    - 웹페이지가 흰 화면으로 보일 때 

    - 이력서 사진이 보이지 않을 때 

    - 버튼 또는 링크 클릭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않을 때 


    브라우저 '초기화' 및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설정 등 아래 5가지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5가지 방법은 주로 이용하는 크롬 브라우저에서의 설정 방법으로 

    이용하는 브라우저 환경에 맞춰 '초기화' 및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설정 등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브라우저 '초기화' 및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설정 등 확인했음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기기 환경과 오류/장애가 발생한 화면을 캡처해서 사람인 고객센터 이메일(help@saramin.co.kr)로 보내주시거나,

    로그인한 상태에서 아래 바로 가기 링크를 통해 문의해 주시면 확인 후 도움드리겠습니다.


    ☞문의하기 바로 가기 (클릭)


    문의해 주실 때, 1번~3번 내용 확인하여 보내주세요

    1. OS 종류, 버전 : ex. 윈도우 10

    2. 브라우저 종류, 버전 : ex.크롬 102.0.5005.115

    3. 오류 화면 캡처한 파일 첨부





    [1. 브라우저 설정 초기화]


     전체 STEP - 우측 상단 '점세 개' 클릭 → [설정] 클릭 → [재설정 및 정리하기] 클릭 → [설정을 기본값으로 복원] 클릭 → [설정 초기화] 클릭












    [2. 브라우저 방문 기록 삭제]


     전체 STEP - 우측 상단 '점세 개' 클릭  [방문 기록] 클릭 → '사람인 www.saramin.co.kr' 체크박스에 클릭 → [삭제] 클릭








    [Ctrl]+ [H] 단축키를 이용하면 방문 기록을 삭제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3. 브라우저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위 '방문 기록' 삭제할 수 있는 페이지에서 인터넷 사용 기록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전체 STEP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클릭 → 체크박스에 체크 후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클릭 





    [Ctrl] + [Shift] + [Delete] 단축키를 이용하면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4. 브라우저 쿠키 삭제]


     전체 STEP - 우측 상단'점세 개' 클릭 → [설정] 클릭 → [개인 정보 및 보안] 클릭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클릭 → [모든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보기] 클릭 → [개인 정보 및 보안] 클릭 → '휴지통' 아이콘 클릭

















    [5. 브라우저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설정]


     전체 STEP - 우측 상단'점세 개' 클릭 → [설정] 클릭 → [개인 정보 및 보안] 클릭 → [사이트 설정] 클릭 → [팝업 및 리디렉션] 클릭 → [추가] 클릭→ 'saramin.co.kr' 입력 후 [추가] 클릭
















    등록일 : 2022.06.15
    수정일 : 2025.07.23
    조회수 : 10,244
  • 회원님이 수신하고 있는 이메일 수신 설정은 MY에서 가능합니다.


    모바일에서 이메일 수신 설정 방법은 아래 바로 가기 링크 참고해 주세요.

    ☞ 이메일수신설정 하는 방법 바로가기 (클릭)


    * 메일 수신 설정 페이지 접속 방법

    1. MY홈 > 우측 상단 '000님 [v]클릭

    2. [메일 수신 설정] 클릭 





    [메일 수신 설정 방법]


     전체 STEP - [수신], [정지], [거부] 중 설정



    - 전체 메일 [수신] 설정 버튼이 있고, 각 항목별로도 [수신]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 일정 기간 동안만 메일 수신을 [정지] 시킬 수 있습니다. 

      30일 ~ 360일 중 기간을 선택한 후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해당 메일 항목에 정지 기간이 표기됩니다. 






    메일 수신을 거부하고자 한다면, [거부] 클릭 후 취업등의 사유로 메일 수신을 일시 중단하고싶으신가요? 항목에 [아니요]로 선택 후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취업등의 사유로 메일 수신을 일 시중단하고싶으신가요? 항목에 [네]로 선택 시 '거부'가 아닌, '정지'로 설정되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메일 수신 설정은 신청 후 최대 1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입사지원 시 발송되는 입사지원 완료 알림 메일 등 처럼 시스템에서 자동 발송되는 메일과 

    전체 회원을 대상으로 한 메일은 별도 수신 거부 기능이 없습니다.





    등록일 : 2018.01.23
    수정일 : 2024.07.29
    조회수 : 26,107
  • 사람인 인적성검사는 기업에서 채용절차의 한 부분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1. 검사 응시 

    이메일 또는 문자로 수신하신 응시안내 링크를 먼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주소로 접속 후 인사담당자를 통해 안내 받으신 검사ID와 인증번호로 로그인 하시면 검사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대소문자 구분) 

    검사는 반드시 유선인터넷 환경에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SIAT 응시 사이트 메인화면 







    2. 검사 시간 

    사람인 인적성검사는 다양한 검사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소 15분부터 최대 110분까지 각각의 검사별로 소요(제한)시간 및 측정문항이 다릅니다. 

    검사를 진행하면 검사 안내 및 소요(제한)시간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접속횟수의 제한이 있기 때문에 충분히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 실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3. 검사 결과 

    사람인 인적성검사는 기업용 서비스로 지원하신 기업의 인사담당자만 결과 확인이 가능합니다. 응시자는 검사결과를 확인 하실 수 없으니 참고 바랍니다.








    등록일 : 2017.10.30
    수정일 : 2024.05.29
    조회수 : 11,435


  • 앱 알림 설정은 앱 알림센터에서 가능합니다.


    * 앱 알림센터 설정 방법

    1. 우측 상단 [三] 터치 > 우측 상단 '톱니바퀴' 아이콘 터치 

    2. [알림 설정] 터치 

    3. 알림 받고 싶은 서비스 [ON]으로 설정 

    알림 수신을 원치 않는 서비스는 [OFF]로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설정에서 사람인 앱 알림설정]

    ※ 해당 기능은 휴대폰 기종마다 프로세스가 다른 점 참고 바랍니다.


    전체 STEP1 - 휴대폰 설정에서 [알림] 터치 






    전체 STEP2 - 사람인 앱 터치







    전체 STEP3 - 알림허용을 ON 또는 OFF로 설정




    등록일 : 2017.10.30
    수정일 : 2024.10.23
    조회수 : 7,203
  • AI 멘토 코칭 서비스는 등록한 이력서 내용 바탕으로 완성되기에 이력서 활용 동의를 하지 않을 경우 이용할 수 없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또한 모바일로 이용 원한다면 iOS 17,18버전에서만 대화로 진행하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외 버전에서는 채팅으로 진행하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일 : 2025.08.29
    수정일 : 2025.08.29
    조회수 : 12
  • AI 자소서 서비스 중 AI 멘토 코칭 서비스는 코칭 시작일로부터 5일간 코칭 진행 내용이 저장되어 대화 종료되어도 이어서 진행 가능합니다.

    다만, 해당 기간이 경과하거나 그 외 기능 이용 시 이어가기 기능 제공되지 않고 종료됩니다.

    등록일 : 2025.08.29
    수정일 : 2025.08.29
    조회수 : 9
  • 자기소개서 관리 페이지 하단 '유의사항'을 통해 이력서를 연동할 수 있습니다.

    등록한 이력서 중 '적극 구직 중이에요 제안받을래요' 또는 '좋은 포지션이 있다면 제안받을래요'로 설정한 이력서가 있다면 해당 이력서로 연동됩니다.

    위와 같이 설정된 이력서가 없다면 가장 최근에 등록하거나 수정한 이력서로 자동 반영됩니다.



    [AI 자소서 이력서 연동 방법]

     전체 STEP 개인 MY 홈 → [이력서/자소서] 버튼 클릭 → [자소서 관리] 버튼 클릭 → 하단 유의사항에서 [이력서 연동 관리] 버튼 클릭 → 이력서 연동 ON으로 설정


    특정 이력서와 연동하여 AI 자소서를 이용하고 싶다면, 

    해당 이력서 수정 페이지에서 자기소개서 항목을 통해 AI 자소서를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


    등록일 : 2025.08.29
    수정일 : 2025.08.29
    조회수 : 18
  • AI 자소서 이용권은 상품 유효기간 내 미응시 상태에서 환불 가능합니다.

    유효기간 내 상품 사용분에 대해 일할 정산 후 잔여횟수만큼 환불이 가능합니다.

    등록일 : 2025.08.29
    수정일 : 2025.08.29
    조회수 : 13
  • AI 자기소개서 이용권은 자기소개서 관리 페이지 또는 이력서 등록/수정 페이지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기소개서 항목 옆에 있는 [AI 자소서 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용권은 구매일로부터 30일간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등록일 : 2025.08.29
    수정일 : 2025.08.29
    조회수 : 16
  • AI 자소서 서비스는 보유하신 커리어 경험을 바탕으로 자기소개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제공해 드리고 있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기업 맞춤형 자소서 : 원하는 기업을 선택하면 해당 기업에 최적화된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공고 맞춤형 자소서 : 지원하고 싶은 채용 공고를 선택하면 해당 공고의 자소서 문항이 자동 불러와져서 공고 맞춤형으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기본형 자소서 : 본인의 직무 경험을 중심으로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있습니다.


    더욱 완성도 높은 자기소개서를 위해 AI 업그레이드(AI 멘토 코칭, 키워드 업그레이드, 문장 다듬기, 글자수 늘리기/줄이기, 소제목 만들기, 자소서 번역, AI 의심 방어) 서비스도 함께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이용권 차감 방식으로 제공됩니다.


    등록한 이력서 연동하여 이용을 원하는 경우 이력서 연동 방법은 아래 도움말 바로 가기 링크 첨부해 드리오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AI 자소서] 이력서 연동 방법 (클릭)


    등록일 : 2025.08.29
    수정일 : 2025.08.29
    조회수 : 10
  • iOS 의 경우 18, 17 버전에서만 AI 멘토 코칭 > 대화로 진행하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외 버전에서는 채팅으로 진행하기를 이용해주세요.


    - App인 경우

    AI 멘토코칭 대화로 진행 설정을 위해, 아래대로 설정을 진행해주세요 !





    시스템 권한 요청 팝업 허용

    1. 응시 진입 시, 시스템 권한을 요청하는 팝업이 노출되면

    ‘확인’을 통해 권한을 허용해 주세요.

    2. ‘허용 안함' 시 권한 미허용으로 ‘AI 멘토 코칭 > 대화로 진행 하기’가 불가합니다. 

    3. ‘대화로 진행하기'가 불가할 경우 ‘채팅으로 진행하기'를 하셔도 동일한 코칭 결과가 제공됩니다. 





    권한 거부 시 (권한 재설정)


    1. 권한을 거부하여 ‘AI 멘토 코칭>대화로 진행하기'가 불가한 경우, 

    [설정] > [앱] > [사람인] > [권한] 에서 마이크 권한을 ON으로 설정 해주세요.

    2. 권한을 허용한 후 응시 화면으로 돌아와 화면을 ‘새로고침’ 해주세요. 

    ** 설정 항목에 마이크 권한이 보이지 않으면, 

    화면을 종료하고 처음부터 다시 접속해주세요. 

    재접속 시 뜨는 팝업에서 ‘허용'을 눌러야 정상 이용이 가능합니다. 






    - Wep인 경우

    AI 멘토코칭 대화로 진행 설정을 위해, 아래대로 설정을 진행해주세요 ! 




    시스템 권한 요청 팝업 허용


    1. 응시 진입 시, 시스템 권한을 요청하는 팝업이 노출되면

    ‘확인’을 통해 권한을 허용해 주세요.

    2. ‘허용 안함' 시 권한 미허용으로 ‘AI 멘토 코칭 > 대화로 진행 하기’가 불가합니다. 

    3. ‘대화로 진행하기'가 불가할 경우 ‘채팅으로 진행하기'를 하셔도 동일한 코칭 결과가 제공됩니다.





    권한 거부 시 (권한 재설정)

    1. 권한을 거부하여 ‘AI 멘토 코칭>대화로 진행하기'가 불가한 경우, 

    [설정] > [앱] > [사람인] > [권한] 에서 마이크 권한을 ON으로 설정 해주세요.

    2. 권한을 허용한 후 응시 화면으로 돌아와 화면을 ‘새로고침’ 해주세요. 

    설정 항목에 마이크 권한이 보이지 않으면, 

         화면을 종료하고 처음부터 다시 접속해주세요. 

         재접속 시 뜨는 팝업에서 ‘허용'을 눌러야 정상 이용이 가능합니다.







    등록일 : 2025.08.28
    수정일 : 2025.08.28
    조회수 : 3
  • - Chrome인 경우



    사이트 설정 진입
    1. 주소창 왼쪽의 자물쇠 아이콘을 클릭한 후 [사이트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마이크 권한 허용 
    1. 마이크 항목을 [허용]으로 변경해주세요.
    2. 변경 후 브라우저를 새로고침 하여 설정을 반영해주세요.




    - Edge인 경우



    사이트 설정 진입
    1. 주소창 왼쪽의 자물쇠 아이콘을 클릭한 후 [사이트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마이크 권한 허용 
    1. 마이크 항목을 [허용]으로 변경해주세요.
    2. 변경 후 브라우저를 새로고침 하여 설정을 반영해주세요.








    등록일 : 2025.08.28
    수정일 : 2025.08.28
    조회수 : 4
  • AI 모의면접은 이력서 내용을 분석하여 지원자의 경험과 직무에 맞춘 맞춤형 질문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실제 면접과 유사한 환경에서 연습할 수 있습니다.

    AI 모의면접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먼저 해당 상품을 구매해야 되며, 아래의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연습 면접 : 가이드와 피드백을 제공함으로써 면접 연습 중에 가이드를 받으며 답변에 대한 피드백을 통해 개선할 수 있습니다.

    2. 실전 면접 : 가이드 없이 스스로 답변을 준비하여 연습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AI 모의면접 응시 방법]


    ● 전체 STEP - MY홈 → [면접관리] 클릭 → [AI 모의면접] 클릭 → [새로응시하기] 버튼 클릭 → 상품 결제 후 [응시하기] 버튼 클릭  채용공고 면접보기, 기업별 면접보기, 전형별 면접보기 중 클릭 카메라, 마이크, 스피커 연결 후 [다음] 버튼 클릭




    면접 연습은 아래의 3가지 방법 중 선택하여 응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채용공고 면접 : 공고 URL 주소를 입력한 후 지원할 분야를 선택

    2. 기업별 면접 : 기업명을 입력하거나 '대기업, 유니콘 기업, 공사, 공기업' 중 하나를 선택하여 해당 기업명을 선택

    3. 전형별 면접: 직무 면접, 인성 면접, 종합 면접의 3가지 유형 중 하나를 선택



    6명 중 1명의 면접관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질문당 최대 3분 이내로 응답해야 합니다.

    면접 응시 완료 후 리포트 생성에는 약 5분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리포트 생성이 완료되면 AI 모의 면접 페이지에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마이크 소리에 문제가 있다면 아래와  같이 설정해 주세요.

    (아래의 내용은 Window 버전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카메라,마이크, 소리 설정 화면 우측 상단 [ 문제가 발생했나요?] 버튼을 클릭하여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웹캠 동작 확인

    PC의 왼쪽 하단 윈도우 버튼 옆에 있는 검색 버튼을 선택 후 "카메라"를 검색하여 선택

    카메라 화면에 내 얼굴이 나타난다면 웹캠이 정상 작동 상태입니다.


    카메라 허용

    PC의 왼쪽 하단 윈도우 버튼 옆에 있는 검색 버튼을 선택 후 "카메라"를 검색하여 선택

    카메라가 허용이 안되어 있다면 카메라 앱에서 "개인정보 설정"을 선택

    설정창이 뜨면 "변경" 버튼을 선택하여 이 장치에 대한 카메라 액세스 를 "켬"으로 설정



    마이크 허용

    PC의 왼쪽 하단 윈도우 버튼 옆에 있는 검색 버튼을 선택 후 "마이크"를 검색하여 선택

    마이크가 허용이 안되어 있다면 검색된 화면에서 "마이크 개인정보 설정"을 선택

    설정창이 뜨면 "변경" 버튼을 선택하여 이 장치에 대한 마이크 액세스를 "켬"으로 설정



    오디오 확인

    소리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PC 우측 하단의 볼륨 버튼을 마우스 우클릭하여 "소리 설정 열기"를 선택

    소리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출력 장치에 사용자의 스피커 또는 헤드셋을 선택







    6명 중 1명의 면접관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질문당 최대 3분 이내로 응답해야 합니다.

    면접 응시 완료 후 리포트 생성에는 약 5분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리포트 생성이 완료되면 AI 모의 면접 페이지에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등록일 : 2025.02.27
    수정일 : 2025.07.23
    조회수 : 532
  • 개인회원은 구직 기반으로 서비스가 제공되므로 채용공고 등록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기업회원으로 가입 후 채용 공고 등록 등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업회원으로 가입할 때는 기업 인증을 받으셔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므로 아래 링크에 대한 도움말을 참고해주세요.


    ☞ 기업회원 가입 방법 도움말 (클릭)

    ☞ 기업회원 가입 바로가기 (클릭)



    기업회원으로 가입한 후에는 아래 첨부해 드린 공고 등록 방법 도움말을 참고해 주세요. 


    ☞ 채용공고-'템플릿 공고' 등록 방법 (클릭)

    ☞ [앱 버전] '템플릿 공고' 등록 방법 (클릭)

    등록일 : 2025.01.16
    수정일 : 2025.01.17
    조회수 : 525
  • 사람인 운세 서비스는 개인회원 전용 서비스로 APP을 통해서 이용 가능합니다. 

    유료와 무료 서비스로 나뉘어져 있으며 운세 | 타로, 사주, 신점 등 - 사람인을 통해 바로 접속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1-1. 유로 운세 이용방법]


    ● 전체 STEP - 메인 화면에서 "포스티니 2025년 나의운세는?" 터치 → 사람인 운세 페이지의 신점, 사주, 타로 중 상담 원하는 분야 터치 → 선생님 선택  → 실시간 상담 또는 상담예약 → 상담시간 상품 20분/30분/ 40분/ 60분  선택 후 결제 →  오디오 테스트 후 1:1 상담 진행 →  후기작성 →  서비스 이용 종료




    [1-2. 선불/후불 결제 방법]

    - 실시간 결제 (선불)를 통해 상담 진행을 원하는 경우 : 선생님 선택  → [실시간 상담] 버튼 클릭 → '선불' 선택 → 상담 시간 선택 → 결제 후 상담 진행 

    - 후불 결제를 통해 상담 진행을 원하는 경우 : : 선생님 선택  → [실시간 상담] 버튼 클릭 → '후불' 선택 선택 → 상담 진행 

    후불로 진행 시 최초 1회 카드 등록이 필요하기에 등록 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1-3. 유료 운세 서비스 이용중 끊긴 경우]


    - 결제 후 바로 1:1 상담이 진행됩니다. 앱을 통해서만 상담이 가능하니 앱에서 접속 해주시길 바랍니다. 

    - 결제 후 상담 선생님 연결이 안되는 경우에는(상담 전) 5분 후 자동 결제 취소 됩니다. 

    - 상담 중 통화연결이 끊긴 경우(네트워크 이슈등으로 회원님이 직접 끊은 케이스가 아닌 경우) 끊긴 시점으로부터 5분 이내 재 통화 연결을 통해 

      상담을 이어 갈 수 있습니다. 

    - 상담 선생님은 전화 연결을 할 수 없으므로 회원님께서 다시 재 통화 연결을 해주셔야 하며, 

      사람인 운세 포스티니 (운세) 페이지 안내 팝업 또는 카카오톡 알림 또는 대화 내역을 통해 상담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 상담 중 통화연결이 끊긴 경우(네트워크 이슈등으로 회원님이 직접 끊은 케이스가 아닌 경우) 5분이 지난 후에는 잔여 상담 시간이 소멸되어 

        재 접속이 어렵습니다.  



    [1-4. 유료 운세 서비스 이용 후기]

    - 이용 후기는 1개만 작성이 가능하며, 수정 및 삭제는 안되는 점 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1-5. 유료 운세 서비스 상담문의]

    - 상담 문의는 동일 선생님에게 1일 3개까지만 작성할 수 있습니다. 수정 및 삭제는 안되는 점 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2. 무료 운세 이용 방법]


    ● 전체 STEP - MY홈 →  "포스트니 2025년 나의 운세는?' 터치 → 엄선된 TOP 랭킹 선생님과 알아보는 속 시원한 사람인 운세 항목 바로 아래 '000님의 오늘의 운세를 확인하세요' 터치 → 성별, 생년월일, 태어난시간 입력 → [운세확인하기] 버튼 터치 

                        

    입력한 생년월일, 성별, 태어난 시간은 수정 가능합니다.

    무료 운세 서비스는 사주 닷컴 정보를 기반으로 제공됩니다.


    ※ 운세 서비스 이용 중 선생님과의 연결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사람인 고객센터에 문의 바랍니다.


    등록일 : 2024.12.24
    수정일 : 2025.05.30
    조회수 : 735
  • 기업리뷰 등록 시 '작성 가능한 기업이 없습니다. 근무한 경력이 있으신가요?'로 확인된다면

    이력서에 경력 작성할때, 회사명이 자동 완성으로 등록한 경우 또는  경력 인증을 통해 불러온 회사만 리뷰 연동 및 등록 가능합니다.

    다만, 경력 인증을 통해 등록한 회사는 재직중인 상태에서만 등록 가능합니다.


    경력 작성 시 회사명 자동 완성으로 등록하지 않고, 직접 입력을 통해 등록한 경우 리뷰 연동되지 않아 등록 불가한 점 참고해 주세요.



    기업. 연봉 페이지에서의 [기업 리뷰] 클릭 → 현재 000개의 기업 리뷰가 사람인에 등록됐어요! 문구 바로 아래 [my 리뷰 확인] 버튼 클릭하면 기업 리뷰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 기업리뷰 등록 바로가기 (클릭)




    [자동완성으로 등록한 회사명]


    ● 전체 STEP - 회사명 입력 → 입력한 검색 결과에 확인되는 회사명 클릭 






    [직접 입력으로 등록한 회사명]


    ● 전체 STEP - 회사명 입력 → '000'(으)로 직접 등록하기 클릭 



    등록일 : 2024.07.22
    수정일 : 2024.12.30
    조회수 : 1,617
  • 먼저, 면접 후기와 기업 리뷰는 익명으로 제공됩니다.


    등록한 면접 후기내용을 검수하기 전 '내 공유 글'에서 수정 가능하며, 검수 후에는 수정 불가합니다.

    등록한 내용은 직접 삭제 할 수 없기에 고객센터 페이지 하단 [이메일 문의]를 통해 요청해 주세요.


    기업 리뷰 'MY 기업 리뷰'를 통해 작성한 내용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MY 기업리뷰는 기업. 연봉 페이지에서의 [기업 리뷰] 클릭 → 현재 000개의 기업 리뷰가 사람인에 등록됐어요! 문구 바로 아래 [my 리뷰 확인] 버튼 클릭하면 됩니다.


    단, 최초 작성 후 7일까지 수정/삭제 가능하며, 이후에는 수정 /삭제 불가합니다.

    따라서, 7일이 지난 내용에 대해 삭제를 원한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일 : 2024.07.03
    수정일 : 2024.07.25
    조회수 : 2,107
  • 사이트 접속 시 '응답하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립니다'로 확인되거나, 접속 자체가 되지 않는다면 DNS 주소가 변경되거나, 프록시, VPN 관련 프로그램등 사용 중일 수도 있는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조치 방법처럼 설정한 뒤에도 동일한 현상 발생한다면, 

    구글 또는 네이버 포털사이트 검색 창에 '내 IP 주소 확인'으로 검색하여 확인되는 IP 주소와 함께 현상 발생하는 해당 화면( 캡쳐화면)을 

    저희 사람인 고객센터 이메일(help@saramin.co.kr)로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조치 방법]


    [1. DNS 우회 프로그램 사용 여부 확인] 


    [1-1. 제어판에서 다음 DNS 주소로 이용 중인 상태]


    1. 제어판 > [네트워크 및 인터넷] 메뉴 바로 아래 [네트워크 상태 및 작업 보기] 클릭 

    2 [어댑터 설정 변경] 클릭 > '로컬 영역 연결' 설정 오른쪽 마우스 클릭 > [속성] 클릭 

    3.  Internet Protocol Version 4 (TCP/IPv4)를 선택 후 [속성] 클릭 

    4. 다음 DNS 주소로만 사용을 한다면, 해당 주소 해제 후 자동으로 IP 주소 받기로 선택하여 등록


    [1-2. 크롬 브라우저에서 DNS 이용 중인 상태]


    1. 크롬 브라우저 접속 > 우측 상단 점 세 개 아이콘(더 보기) 클릭 > [설정] 클릭 

    2.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에서 [보안] 클릭 > '보안 DNS 사용' 항목에서 ON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 

    ON으로 설정되어 있다면, OFF로 변경


    [ 1-3. DNS 우회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이용 중인 상태]


    1. 작업표시줄 > 자물쇠 아이콘이 있다면 클릭 > 실행 중지


    사용하는 DNS 우회 프로그램에 따라 실행 중지 방법이 서로 다르니 확인하시어 실행 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2. 프록시 설정 해제]


     전체 STEP 윈도우 설정 → [네트워크 및 인터넷] 클릭 → [프록시] 클릭 → 자동으로 설정 검색 항목에서 '끔'으로 변경











    [3. TLS 1.2 이상 설정]


     전체 STEP 제어판 → [인터넷 옵션] 클릭 → '인터넷 속성' 상단 [고급] 탭 클릭 → TLS 1.2 사용, TLS 1.3 사용 체크 후 [확인] 클릭












    등록일 : 2023.11.29
    수정일 : 2024.08.23
    조회수 : 15,745


  • 멘토와 멘티 서로 대화방에서 음성이 들리지 않을 경우 아래와 같이 음소거하지 않았는지, 

    사람인 앱 마이크 허용 권한 체크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화방 접속 전 마이크 허용했는지 확인 방법]


    STEP1 [입장하기] 버튼 터치 → 마이크 접근에 [확인] 버튼 터치 





    마이크 접근 팝업이 뜨지 않았다면, 아래 2번째 이미지 참고해 주세요 





    STEP2 [동의하고 입장하기] 버튼 터치  오디오 체크하는 단계에서 '마이크' 아이콘 확인 


    오디오를 체크해 주세요 라는 문구가 확인된다면, 마이크 허용한 상태이고 

    마이크가 꺼져있어요라는 문구가 확인된다면, 마이크 허용 거부한 상태입니다.







    [대화방에서 마이크 허용했는지 확인 방법]


    STEP 우측 상단 '마이크' 아이콘 터치


    마이크 아이콘에 위 두 번째 이미지처럼 마이크 아이콘에 작대기로 표기되어 있다면, 마이크 허용 거부한 상태입니다.


    ※ 대화방은 시작 15분 전부터 입장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 사람인 앱 마이크허용 했는지 확인 방법]


    STEP1안드로이드 앱 자체 설정  사람인 앱 터치  [권한] 터치








    STEP2[마이크] 터치  [허용] 터치 







    [IOS - 사람인 앱 마이크 허용했는지 확인 방법]


    STEPIOS 자체 설정  사람인 앱 터치  마이크 ON으로 설정 






    등록일 : 2023.03.29
    수정일 : 2024.05.29
    조회수 : 1,339
  • 멘토링 매치는 궁금한 점이 있는 사람들이 1:1 대화를 통해 관심 있던 기업의 현직자에게 어떤 업무를 하는지,

    해당 기업의 경험과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서비스로 개인 회원들에게만 제공됩니다.

    멘토는 경험을 나누어 전문성도 높여 그에 맞는 수익도 창출할 수 있으며, 멘티는 현직자의 실무 팁을 듣고, 커리어를 더 탄탄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처럼, 커리어에 대한 경험과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참고로 멘토링 매치 대화 종료 되었음에도 마일리지가 적립되지 않았다면

    멘티의 구매확정하지 않을 경우 대화가 끝나면, 마일리지는 바로 적립되지 않습니다.

    다만, 멘티가 구매 확정을 누르지 않더라도, 대화 종료일 기준으로 5일 뒤 자동으로 마일리지 적립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바로 가기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모바일에서만 제공하는 서비스인 점 참고해 주세요.
    등록일 : 2023.03.28
    수정일 : 2024.07.01
    조회수 : 1,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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