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식
“회식”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22
  • 입사고민
    새로 입사하게된 회사가 출근이 8시 30분까지고 출퇴근길은 왕복 2시간 40분정도라 고민되요.. 면접 자리에서 주량,기족관계 묻는 것도 마음에 걸리고요 ㅠㅠ보통 다들 출퇴근길이 왕복 3시간 정도 걸리나요? ㅠㅠ 
    공감 1
    댓글 2 조회 36
    Of79NoIuvjW5hY5님이 2024.04.05 작성
    자세히 보기
  • 입사 전 회식 불참
    제가 타지로 취직을 성공하고 입사하기 전에 회식이 있으시다고 혹시 시간되면 참여할 수 있는지 여쭤보셨는데 이번주는 짐옮기고 이러느라 참석이 어렵다고 말씀드렸는데 입사 전에 회식 불참은 그렇게 안좋게 보시지는 않겠죠…?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534
    취준이직님이 2023.03.21 작성
    자세히 보기
  • 회식 후 퇴사
    안녕하세요? 6월 말에 토목 관련 중소기업으로 입사하고 어제 첫 회식을 했어요회식 때 술을 안 먹는다고 하니 지금 누구 때문에 모였는데 술을 안 먹냐고 대표 두명이 눈치를 엄청 주시는데 거기서는 그냥 다 모여있으니까 넘겨버렸어요 고깃집에서 회식이 끝나고 다른 분들은 2차가고 저랑 다른분은 안간다고 하니 대표 한 분이 저를 길에 세워두고 엄청 혼을 내시더라구요 길거리에 사람들도 있고 다른 직원분들도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금 분위기 파악 안하고 있냐고 이 회식도 사회생활이다 지금 누구 떄문에 모였는데 안간다고 하냐고 그리고 야 너 라고 하시면서 엄청 윽박 지르는데 그냥 미리 말 못해서 죄송하다고 하고 돌아가려고 하는데 뒤에서 그 대표가 다른 직원한테 자기 꼰대냐고 저한테 다 들리게 말씀하시더라고요 그냥 무시하고 한 5분정도 걸었는데 가는 길이 같았나봐요 그때까지도 계속 제 얘기를 하면서 걷더라구요 이 일 이외에도 일상에서도 툭하면 은근슬쩍 모른다고 무시하시고, 다른 분들이랑 비교하면서 사회생활 못한다고 말씀하시는데 이 일로 저는 퇴사를 해도 괜찮을까요?그리고 제가 2차 미리 안간다고 말안하고, 술 안먹은게 잘못인가요? 
    공감 1
    댓글 3 조회 1,601
    xm4udk1OHYTK70q님이 2022.07.15 작성
    자세히 보기
  • 팀장님께서 밥을 사주신다네요
    제가 곧 퇴사를 합니다.입사 초반에도 미니 회식(?)을 하였는데이번에도 ㅎㅎ.... 저녁을 사주시겠다네요좋게...거절하는 방법 없을까요...?바보같이 하하 아..네네..! 하고 퇴근했습니다; ㅠㅠ술도 못할뿐더러(술 못 마신다하면 그대로 받아들여주셨으면 좋겠어요 제발ㅋㅋㅋㅋㅋ) 회식 문화도 극혐해서 퇴사하는데 굳이 싶고...^^...악~!!
    전문가 답변 "복용 중인 약이 있어서 아쉽게 술을 못 마신다구 ㅠㅠㅠ 아쉬운 넉낌 팍팍 풍기면서 괜찮다면 혹시 점심에 송별회 부탁 드려도 될지 한 번 살짝이 말씀 드려 보시는 건 어떠실까요옹~~?"
    공감하기 댓글 4 조회 1,276
    eaKN3VLbKG6DXKA님이 2022.07.04 작성
    자세히 보기
  • 퇴사예정인데 회식 참석 해야하나요?
    개인 사정으로 근무한지 한달만에 퇴사 통보하고 이번달까지 일하는(다음주 퇴사) 신입입니다. 이번주에 회사 전체 회식이 잡혔는데 마음같아서는 불참하고 싶지만 도의적으로 봤을 때 참석하는게 맞는건가요? 오래 일했다면 당연히 참석하겠지만 일한지 한달밖에 안돼서 여쭤봅니다ㅠㅠ!
    공감하기 댓글 4 조회 1,460
    Hihixn님이 2022.04.19 작성
    자세히 보기
  • 회식에 대한 생각
    저는 인사부 담당자 입니다~간단하게 질문을 드리자면왜 회식이 싫은지? 에 대한 생각을 듣고 싶어요.2030이 회식을 다 싫어하시는 것 같아서요.새로운 입사 인원이 생기면회식을 하면서 친하게 지낼 자리를 마련해주고 싶은 마음인데한번 거부하시면 다시 권하기도 어렵구요.솔직하게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공감 1
    댓글 13 조회 2,191
    G9DNM174atqytoy님이 2022.04.14 작성
    자세히 보기
  • 이 시국에 워크샵가는거... 거부해도 될까요?
    코로나 62만명찍을때 팀끼리 워크샵을 추진하고있습니다.  렌트에 펜션에 사람은 최대한 안마주치게 일정을 잡고있지만...사내에서도 코로나 확진자가 계속 나오고, 가족 주변에서도 확진자가 나오는데 워크샵을 가는게 너무 두려운데 워크샵 거부하는건 좀 심한건가요...? 다른 분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저는 정당하게 건강을 지켜야할 권리가 있다 생각하는데 제가 사회성이 떨어지는건가요? 
    공감 1
    댓글 1 조회 789
    RkJrYWtbS0kOZ0Y님이 2022.03.21 작성
    자세히 보기
  • 술자리
    회사나 동기 친구들이랑 술자리를 가지면 어색하던 사이도 가까워지고 친해지는 이유가 뭔가요? 술도 안좋아하고 잘안가서 궁금하네요.. 어색했었는데 왜 술먹은뒤면 더 친해지나요?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257
    HDHghf374k5Djg님이 2022.02.16 작성
    자세히 보기
  • 신입 첫회식
    이제 회사 다닌지 일주일 좀 지낫는데 이번달 말에 회식을 한다고 합니다.. 제가 다니고 첫 회식인데 가야겠죠?ㅠ 아직 친해지지도 않았고 회사에서 하루에 말 몇마디 안하는데 가기가 불편하네요.. 그래도 첫회식인데 안가면 좀 찍히겠죠?
    공감하기 댓글 4 조회 687
    HDHghf374k5Djg님이 2022.02.16 작성
    자세히 보기
  • 면접때 주량 묻는 회사 가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병원 원무과와 간호조무사 경력직인데요작년9월에 퇴사후 쉬다가 올해부터 이직 준비하면서여러 군데 면접보는중인데 오늘 면접본 곳이 주량이랑 담배 하는지 고향 이런거 물어보더라구요?? 면접 본 곳들중 이런거 묻는곳은 여기가 처음이였어요..바로직전에 일했던곳도 이런거 물어봤었는데 왜 물어봤나 했더니만 술 진탕먹고 회식도 엄청 늦게까지 해서 괴로웠던 적이 있었거든요ㅠㅠ 여기도 그런거면 믿고 걸러야겠죠??전 술을 잘 하지도 못하고 회식을 안좋아하지 않지만 뭔가 술에 강요되는 분위기, 밤11시 12시까지 회식하는 그런분위기는 싫어하거든요.. 뭐든 적당한게 좋은거라고.. 여기도 그런분위기이니 주량 물어보는거겠죠??
    공감하기 댓글 5 조회 1,217
    UYIW8YqT3IDyyZT님이 2022.02.04 작성
    자세히 보기
  •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