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사
“회사”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248
  • 면접 때 개인적인 질문을 하는 회사
    안녕하세요 웹디자인 직무 지원한 20살 여자입니다. 어제 강남에 있는 회사에 면접을 보러 갔는데 분위기는 좀 재밌는 분위기? 였고 면접 때 질문은 개인적인 질문 60 이력서에 관한 질문 40 정도 받았었는데 괜찮은 회사 일까요? 면접 보자마자 저를 합격시켜주셨어요,, 제가 들어갈 부서 직원분들도 일을 너무 가르쳐주고싶다고 하고, 연봉도 2500으로 맞춰주시고... 근데 제 이력서를 보고 많이 고민을 하셨더고 하더라고요. 이 회사 들어가도 괜찮은거겠죠?
    공감 2
    댓글 7 조회 717
    t2v2BBUggMZubHP님이 2022.11.11 작성
    자세히 보기
  • 이직 고민
    안녕하세요. 처음 글을 써봅니다... ㅠㅠ 제 나이 28살 이직을 고민하고 있어서 여러분들에게 도움을 받고자 글을 올립니다.저는 지방에서 일 하고 있습니다. 처음 회사 입사 했을 때 회사에서 요구하는 업종과 관련이 없고 생소했습니다. 하지만 버틴거죠.. 그렇게 악바리로 버티고 버텨서 지금 2년을 넘게 버텼습니다. 계약직으로 시작했다가 정규직으로 편성이 됐죠. 이렇게 버틸 수 있었던 것은 같이 일하는 팀장님의 몫이 제일 컸는데요.문제는 이 팀장님이 이직을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팀은 팀장님이 지금 업계에서 일을 오래해서 영업권 및 계약을 제일 많이 따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입니다. 더군다나 이 회사에서 우리팀이 현금을 만들어 오는 팀이고 이제껏 국가과제 비용으로 회사를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내년에는 투자를 받지 못하여 어떻게 될 지도 몰라 구조조정이 일어난다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팀장님이 나간 지금 회사에 대한 애사심이 떨어져서 어떻게 해야 될 지 모르겠네요...어린나이부터 스스로 돈을 벌어서 서울로 올라가자니 스펙과 집이 없어 고민이고, 제 경력을 살려서 이직을 하고 싶은데 지방은 이 업계를 하는 곳이 많이 없어 고민입니다.어떻게 하는 것이 현재 가장 나은 방법일까요?1. 구조조정이 일어나도 버틴다. 2. 서울로 진출 해야한다.3. ....ㅠㅠ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335
    sCjd9PHrtTBgL5D님이 2022.10.13 작성
    자세히 보기
  • 사람좋은데 근로계약서 미작성회사 퇴사해도.후회없을까요?
    30살 무경력입니다 폭력쓰는텃세에 못이겨 3번이직했네요 이번에이직한곳은 사람들이착했으나착한거랑 월급 빼고는 다 단점뿐이네요뭐 제 나이가 이러니 단점 다 참는다만제일 큰 문제가 근로계약서를 안쓴데요7년넘게 일해도 계약서자체를 안쓴데요4대보험가입에 퇴직금준다는데 말로만 하고증명되는 서류가 없네요알바때도 근로계약서 다 썼는데안쓰는곳은.여기가 처음이네요여태껏 신입들이 한달에 한번씩 나가서 안쓰는걸까요?근로계약서미작성 회사는 고민도안하고 바로 나가라는데제 나이에 사람좋은곳 찾기가.어디 쉽나요그리고 에초에 . 제대로된곳이 취직이나 될련지..뭐 여기처럼 공고 자주뜨는곳은 뽑아나 주것죠 ㅠ여기를 반드시 나가야할까요?나가도.후회없을련가요
    공감하기 댓글 10 조회 1,263
    7AHCofHdHjFc8dW님이 2022.10.02 작성
    자세히 보기
  • 아버지 회사 이직
    지금 하는 일이 너무 스트레스여서 아버지께 솔직히 말씀 드렸는데 아버지 회사에서 일 배우라고 하시는데 이직이 맞을까요? 아버지랑 친척들도 근무중인데 저희 아버지랑 친척은 회사 임원 이시구요 한편으론 걱정 되는게 가족 회사는 가지 말라고 들어서 그게 많이 걱정 되거든요
    공감 1
    댓글 12 조회 603
    RPleUNWWkcEYAoE님이 2022.09.21 작성
    자세히 보기
  • 수습기간 중 퇴사 급여 건강보험료
    제가 8월22일~ 9월1일 까지 근무하고 퇴사했는데명세서에서 지급금액733333원에 추가건강보험료 38만원이 나오더라구요어떻게 38만원이 나오는지 알 수 있을까요?
    공감 1
    댓글 2 조회 710
    UbSV72GUaRP0lKM님이 2022.09.06 작성
    자세히 보기
  • 이직회사 퇴사고민입니다
    지방에서 250받고 대리로 근무하던중에 전직장에서 일하던 사수분의 계속된 권유로 이직을 했습니다 서울소재 입사처음에 290주신다고 해서 입사했다가 막상 입사하니 연봉조정하자고 해서 270으로 일하고 있습니다연봉조정하자고 했을때 출퇴근거리가 왕복4시간 자차 출퇴근이여서 이건 아닌거같다고 그만두겠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주유비 지원나옵니다그랬더니 적응하면 별거 아닐거라고 다들 그렇게 다닌다고 적응 좀 해보라고 해서 일단 3개월 다녀보기로 하고 연봉조정후에 지금 3개월차입니다지금은 그만두는게 맞는거 같아서 말씀을 드리려고 하는데 계속 타이밍이 안맞아서 눈치만 보고 있습니다제가 입사한다고 컴퓨터와 프로그램 주차장 명함 다 해주셨는데 막상 나간다니 죄송하기도 하고밑에 또 계속 뽑을거라고 하시긴하는데 사람이 없는 것 같습니다 일처리방식도 좀 다른거같아서 계속 삐걱대고 해서 그만하고 싶습니다그냥 바로 그만둔다고 이런저런상황 눈치보지 말고 해야할까요? 아님 3개월 꽉 채운후에 말씀을 드리는게 나을까요?
    공감 1
    댓글 1 조회 654
    xZo3H4mIa4WXUbN님이 2022.09.06 작성
    자세히 보기
  • 수습기간 중 퇴사 급여
    제가 수습기간 중에 회사를 나갔습니다.8월22~9월1일까지 근무를했는데 근로계약서는 작성했습니다.기본240에 중식10해서 월250인데 수습 80%해서 월200으로 알고있습니다 근무시간은 09:00~18:00입니다.근무기간 동안 했던 급여를 받았는데 33만원 가량 나왔습니다. 4대보험포함 뗄거 다 떼고 계산하면 저렇게 나오는건가요? 
    공감 1
    댓글 2 조회 776
    UbSV72GUaRP0lKM님이 2022.09.06 작성
    자세히 보기
  • 영어학원 7년차 강사 직업고민....
    영어 전공을 했고, 영어 학원에서 초중고등부 학생들을 가르치며 7년동안 지내온 32살 남자입니다..현재까지 학원 4곳 정도에서 일을 하며 짧게는 한 학원에서 6~7개월, 그리고 가장 오래 근무했던 곳은현재 근무중인 곳이며 2년 9개월 정도 해왔습니다..현재 근무중인 곳이 중소기업인데, 다음달에 구조조정이 있게 된다고 해서, 다음달에 타 관으로 발령을 받게 생겼습니다..그런데, 고민은 구조조정을 하게 된다는 소식을 들을 때즘부터 사람인에 있는 해외영업 쪽을 구하는 회사에 이력서를 넣어봤고, 면접도 몇번봤는데, 회사에서는 저를 신입으로 치더군요.... 그리고, 제가 회사일에 대해 (최근 면접본 곳은 B2B 업체였습니다) 아는게 별로 없고, 경험도 거의 전무하기 때문에, 회사라는 곳이 또 하나의 큰 벽으로 보이기 시작했습니다..그리고 그 회사가 유독 급여가 낮은 것일 수도 있겠지만, 신입이기도 해서, 제가 현재 일하고 있는 학원의 급여 조건보다 훨씬 안좋기 때문에, 그냥 제가 하던 학원일 하는게 낫겠다 싶기도 하더라구요..그런데, 이렇게 계속 학원일 하다가는 평생 학원일 밖에 못하는거 아닐까 하는 의구심이 듭니다.. ㅠㅠ솔직히 학원에서 엑셀로 뭐 작성하는것 보단 학생들 가르치는 일을 많이 하다보니, 뭐 회사에서 요구하는 문서작성이나, 엑셀, PPT 이런거는 제가 할일이 없구요... 물론 학원에서 이런 업무를 담당하는 관리부 쌤들이 있긴 하지만요..제가 지금 이 시점에서 회사일로 업무전환을 하지 않고 학원일을 계속 하는게 맞을까요...?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570
    yPPKUgiV8MPvFUu님이 2022.08.03 작성
    자세히 보기
  • 디자인회사 면접보고 왔는데 조건 어떤가요?
    연봉 2600~2800 (거의 2800)열심히일하면 10개월~1년후 월차사용연차는 x (확실히 모르겠음)여름휴가 일주일 8월초쯤식대비포함야근없음퇴직금별도사수1명, 저 포함 총 3명인원충당은 없다더라고요. 3~4명으로 굴려서 돈도 훨 많이 받고 그렇게 할거라고..위치는 완전 중심지에 있어서 주변에 없는 것도 없고 상가도 아주 발전된 모양새예요. 지하철에서 2분거리고..출퇴근 왕복하면 1시간쯤 걸리는 것 같네요.다 맘에 드는데 사람이 너무 적어서 아무래도 사각지대에 날 까봐 그게 걱정이라서..다른분들은 어떠신가요?디자인은 생각보다 훨씬 더 좋았습니다. 면접보니깐 홈페이지에 없는 아주 자세한 면이랑 다른 프로젝트 했던것도 보여주더라고요.그리고 실시간 과제(?)같은 것도 내주셨는데 하느라 진 좀 뺐습니다;;
    공감하기 댓글 4 조회 788
    땡중님이 2022.07.28 작성
    자세히 보기
  • 최종합격했지만 확신이 없어서 고민입니다.
    최종합격 후 다음주에 출근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출근하기로 결정했지만 제가 정말 원하던 기업은 아니였고 연봉이나 복지면에서 좋은 편이 아닙니다.업무량이 많은 직무이긴 하나 배울게 많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합격하고나니 더 좋은 업무 환경이 갖춰진 곳에서 일하고 싶은 마음에 고민이 됩니다.정말 가고 싶은 기업은 서류를 넣고 기다리는 상황입니다.  일할 수 있게 되어서 너무 다행이지만 합격한 회사에도 확신이 없고 원하는 회사에 갈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일단은 회사 다니면서 다른 기업 준비하는 게 맞는거죠??
    공감 1
    댓글 3 조회 1,338
    RE05OdWaULbTIeM님이 2022.07.15 작성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