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무고민
“직무고민”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41
  • 화학기기분석, 품질관리 뭐가 더 좋나요?
    단순하게 생각하면 화학물분석이 실험실에서 일하고 좋을것같은데 품질관리가 돈을 더 많이 번다던가 ? 취직안정성이 높다던가? 그런 다른 장점이 있을지 궁금해요! 취준 중인데 분야를 어디로 정할지 고민입니다ㅜ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270
    wFWFCzGpGZlMNDx님이 2023.03.12 작성
    자세히 보기
  • 인프라 or 콜센터시스템유지보수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두개의 보직? 직무? 로 고민중입니다..최근 까지 인프라유지보수를 담당했었습니다서버 네트워크장비 UTM 등깊진 않지만 어느정도 볼 수 있고 파악가능하지 않을까 합니다회사를 퇴사하고 인프라로 가려고 했는데좀처럼 회사가 안잡히더라구요...그래서 면접 여러군데 보던중에콜센터시스템을 유지보수 하는곳을 알게되었고그곳에 합격되었습니다콜센터시스템은 아예 처음이라고 했는데교육해준다고 하더라구요기존에도 상주업무를 해서 상주에 대해서는크게 거부감은 없습니다..계속 쉬기는 어려울거 같고...고민을 해서 결정해야할거 같은데..어떡하는게 좋을까요..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368
    cUhlrZUQmJ64FFy님이 2023.01.31 작성
    자세히 보기
  • 인사 / 총무 / 회계 / 재무 / 영업지원
    사무직 직무 중에 인사, 총무, 회계, 재무, 영업지원에 관심이 있는데요.어떤 직무가 가장 일자리가 많고 전망이 좋은 가요?? 그리고 상대적으로 가장 물경력이 되기 쉬운 직무는 무엇인가요??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758
    gl8QQ7hifQlUuqy님이 2023.01.17 작성
    자세히 보기
  • 퇴사해도될까요
    안녕하세요 현재 중소기업에서 경리로 일하고있는 27살입니다.경리로는 3년 경력이있는데 이쪽 일이 크게 경력이 되지않아 다른 직무로 변경해서 신입으로 다시 시작하려고합니다.근데 퇴사하고나서 준비해야할지 아님 다니면서 준비해야할지 판단이 잘 안 돼서요.사실 현재 다니는곳이 사수도 없고 팀원도 없어서 제가 다 처리하고 모르는것도 혼자 찾아서 처리해야하니 많이 힘이 듭니다…현재 회사 2개를 담당하는데 이번에 1개 회사를 더 맡아서 해야하니 정말 퇴사가 간절해집니다… 참아야할까요 아님 퇴사해도될까요… 일이 생길때마다 혼자 전전긍긍하느라 주말에 푹 쉰적도 손에 꼽고요… 대체자가 없어서 연차도 잘 못 씁니다… 요즘 코로나때문에 취직자리 없다고 버티라는데 버텨야할까요?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810
    RNhspyUJGt82Hh0님이 2022.04.26 작성
    자세히 보기
  • 제약회사 연구기획 직무가 궁금합니다!
    저는 학사 신입으로 지원하여 면접 앞두고 있는 취준생입니다제약회사 연구기획 직무에 지원하였는데, 해외 연구 동향, 특허 조사, 연구소 운영 기획 등등이 업무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하지만 정보가 너무 없더라구요... 관련 직종 채용 소식도 거의 없고전망이 있는 직무인지, 혹 잘 잘리거나, 이직이 힘든 직무가 아닌지 여쭤봅니다!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531
    qNcgbvGOStNGfj2님이 2022.03.15 작성
    자세히 보기
  • @호텔리어,GRO(컨시어지)
    5성급 호텔 컨시어지 vs 프론트
    안녕하세요 현재 호주에서 5성급 호텔에 벨맨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약 3년정도 근무가 가능한데 (비자) 3년 후 한국으로 돌아와서도 호텔업계에서 근무하려고 합니다. 제 고민은 여기서 프론트나 컨시어지 둘 중 하나로 경력을 쌓고 (여기서 6개월때쯤에 리뷰 할 때 프론트 리셉셔니스트로 변경 가능해서 둘 중 하나 고민입니다) 한국 5성급에 들어간다고 했을 때, 연봉이라던지 대우라던지 컨시어지나 프론트 중 무엇이 더 좋은지 궁금합니다 ㅠㅠ 프론트보다 컨시어지가 좀 더 활발히 돌아다니고 경험쌓는데 좋다는건 알지만 둘다 제 적성에 딱 맞다고 가정 했을 때 무엇이 더 좋나요? 
    공감 2
    댓글 21 조회 1,455
    Denden님이 2022.02.18 작성
    자세히 보기
  • 들어온지 6개월만에 최고참이 되었어요
    들어온 지 이제 6개월이 됬는데요..제가 입사할 당시 제 사수, 팀장님(경력), 같은 업종은 아니지만 사회 생활 있으셨던 사원 1분이 계셨는데입사 후 한달만에 사수랑 팀장님이 나가셨구요, 새로 오신 팀장님도 이제 4개월되시는데 몸도 마음도 상해서 2~3월에 퇴사 하실 것 같아요계셨던 사원분은 6개월 되던 달에 퇴사하셨어요.그 상태에서 제가 고참이 되어버렸는데, 아무것도 모르는 신입인지라.. 혼란스럽고 불안합니다.기존 사원분 계실 때 신입 한분을 뽑아주셨는데, 얼마 안가서 나가셨어요.그 상태에서 팀장 자리가 공백이 생겨서 다른 팀의 팀장이 저희 팀 부분 팀장으로 될 것 같은말도 안되는 상황인데..다른 곳 준비해서 나가는게 맞겠죠..?- 일하면서 야근도 잦은데 비해 수당 한번도 못받았구요, 제가 2인분의 업무에 팀장 보조 및 대리까지  하고 있어서 제 몸도 지금 망가졌어요(얼굴부터 목까지 피부 염증, 면역력 저하, 불안감에 벌떡벌떡 일어나요)- 지금 다니는 회사에선 직급을 달아줄테니 좀 더 열심히 해달라는 말을 하네요- 소개 시켜주겠다고 하셔서 실제로 몇군데 들었는데.. 솔직히 확실히 결정을 내리지 못한 상태입니다.- 대학 복전+현장실습하면서 쉬지 않고 달려서 오다보니.. 쉬지 못하고 바로 취업이 되서 더 힘든 것도 있는 것 같아요- 지금 속한 부서도 제가 처음에 지원했던 부서가 아니고, 팀장 및 사수가 나가서 사람 보충한다고 뽑혔어요.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411
    HjWXO5j4kxcCruE님이 2022.01.24 작성
    자세히 보기
  • 비전공자 기준으로 SSAFY와 스타트업 IT서비스 개발직 중에 어디로 가시나요?
    가고 싶은 직무는 웹앱 개발쪽입니다.최종합격한 IT 서비스 스타트업 회사는 성장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은 드는데, 연봉이 잘 안 맞춰지고 있습니다.아무래도 싸피를 가게 되면, 금융쪽으로 갈 듯 한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297
    톡톡셈셈님이 2022.01.04 작성
    자세히 보기
  • 28살 여자 취업 고민(회계/IT(개발자 등)/사무)
    28살. 여자. 토익없음. 컴활1급. 워드1급
    경력도 없는 무스펙입니다..

    전공이 자연대쪽이고 취업도 안되는 곳이라
    18년도에 취성패로 전산세무1급, fat1급 땄습니다.
    근데 비전공자라 미래가 안보여서 공무원으로 전향을 했다가 다시 취업준비 중입니다.
    자격증 딴 이후로 회계세무쪽은 공부 안했고요.

    문제는 지금인데 사무, 회계 이런쪽으로 취업준비를 하는데 면접제의도 안옵니다..
    다른 자연대 친구들한테 물어보니 IT국비교육을 받아서 취업을 했다고 하더군요..
    IT국비교육을 받아봐야 알겠지만 적성에 맞을수도 있다고 생각은 합니다.

    솔직히 취업이 우선이라 회계든 IT개발이든 경력 안되는 사무직이든 아무데서나 일하고 싶습니다.
    혼자 취업준비를 하니 물어볼 곳도 없어서 의견을 여쭙고 싶습니다.

    자연대/여자/무경력/나이 많은경우
    1. 회계 쪽 취업이 될런지(3년동안 공부 안한 건 따로 공부를 하고나서 취업 준비를 할지, 취업준비 하면서 공부할지)
    2. IT쪽 국비지원-그나마 자연대라 회계쪽보다는 비전공자라도 납득이 될거 같긴한데(후에 경력단절 등이 회계보다 덜한지, 몇살까지 무경력 신입으로 쳐주는지)
    3. (솔직히 회계쪽 자격증이 있어도 공부를 안해놔서 자신이 없어요)일반 사무직 계속 지원하면 경력안돼도 경험은 될텐데 이 나이에 경험을 해도 늦진 않을지
    4. 회계/IT/사무쪽 직무는 토익점수가 필요한지(몇 점 정도가 필요한지)
    5. 이런 상황이라면 3개 직무 중 중점적으로 어느 직무를 추천하고 싶으신지ㅜㅜ

    답 부탁드립니다...
    공감하기 댓글 5 조회 3,463
    Mc6ujNkeH2p2oMw님이 2021.12.07 작성
    자세히 보기
  • 다른 직무 제안
    나쁘지 않은 시그널일까요?
    지원한 회사에서 전화를 통해 다른 직무를 제안받게 되었습니다.
    규모도 신뢰가고 어차피 어디를 가도 배워야하는 신입이라는 생각에 승낙했는데, 이런 경우가 처음이라 아직도 조금 당황스럽네요.
    제가 지원한 직무가 워낙에 소수 직무라서, 그리고 제안하는 직무에 인력이 더 필요한가 싶기도 합니다.
    갑자기 다른 직무 면접 준비하려니 한동안 어안이 벙벙할 것 같네네요.
    공감하기 댓글 4 조회 1,171
    FvlHxoiA0AC3yXr님이 2021.08.25 작성
    자세히 보기
  •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