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기취준생 관련 질문입니다

전체 2
모든 회원분들께 장기 취준생, 아무곳에 가서라도 커리어를 쌓는 것이 중요할까요?

2019년에 졸업해서 취준 5시즌째입니다. 전공은 공학이지만, 마케팅에 관심 있어 마케팅 관련 대외활동과 인턴 등 다양한 경험을 쌓았습니다.

전공을 버려서 학점이 낮지만, 그래도 유관경험이 많기 때문에 중견~대기업 서류를 합격해 면접까지 간 경험이 많습니다. 그러나 최종면접에서 계속 탈락합니다.

취준기간과 공백기간은 길어지고, 나이도 계속 먹고 자존감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일단 아무곳이나 가야하는지 고민되어, 진로 관련 몇가지 질문드립니다.

1. 워라벨과 연봉을 포기하고 광고 대행사를 가야할까요?
인하우스 마케터만 관심 있어 광고 대행사를 생각해본적이 없는데, 마케팅을 직업으로 삼겠다고 결정했다면, 일단 광고 대행사라도 가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2. 좋은 광고 대행사의 기준이 궁금합니다. 매출액이 높은 대행사에서 커리어를 쌓는다면, 대기업 인하우스 또는 빅5 대행사(제일기획, HS애드 등) 이직이 쉬운지 알려주시면 감사합니다.

3. 국내 광고대행사 (종합광고대행사/디지털 광고대행사) 중 빅5 (제일기획, 이노션, HS애드, 대홍기획, TBWA) 를 제외하고 커리어를 쌓을 수 있는 대행사 알려주시면 감사합니다.

0 답변 yNhiAF0MifbmG7E님이 2021-05-18 작성
상세 페이지로 이동
모든 회원분들께 아무 곳이나 입사해야할까요?

마케팅 분야로 취업 준비하는 취준생입니다.
2019년 상반기부터 취업준비를 해서 2년동안 취준생입니다.
취준기간인 2년 동안 인턴 2번과 교육이수 2개를 병행하며 취업준비를 했습니다.

중견~대기업을 목표로 취업준비를 했지만, 면접에서 항상 좋지 못한 소식을 듣고 있습니다. 졸업 후, 공백기간과 취준기간이 점점 길어지며 스스로 초조해지고 나이만 먹어가는 것이 너무 불안해지는데요. 이렇게 취준으로 시간을 낭비할 바에 아무곳이나 취업을 해야 하는지 고민입니다.

그 동안 안타깝게 최종면접에서 탈락한 기업들을 비교해가며, 그리고 내가 취업에 투자한 기간과 노력이 얼마인데.. 라는 생각으로 인해 중견기업 이하로는 포기를 못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한계라고 생각해 마케팅으로 경력을 쌓을꺼면 중소 광고대행사 또는 중소기업 마케팅이라도 들어가서 경력을 쌓아야 하나 고민입니다. 현재 나이가 차서 중소기업을 경력쌓은 후, 중고신입으로 중견/대기업 도전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어떤 선택을 해야할까요?

2 답변 yNhiAF0MifbmG7E님이 2021-05-16 작성
마케팅 자격증으로 검색광고마케터, 포토샵 있으면 좋고요 민간자격증으로 SNS마케팅전문가1급 있습니다. 더보기 >
상세 페이지로 이동
1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