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디자인 관련 질문입니다

전체 66
모든 회원분들께 신입 웹디자인 질문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23살이고 특성화고 조리과 나와서
2년간 회사생활 하다가, 이 업무가 저랑 맞지 않는 것 같고
점장이 되도안한 유치한 이유로
뒤에서 뒷담하고 그러면서 일은 저에게만 시켜서
엄청난 압박과 스트레스로 일을 그만뒀습니다.

일다닐때 한번씩 신메뉴 배너를 만든다고
디자인에 잠깐잠깐 손댔었는데 그것을 계기로
현재 웹디자인 학원을 6개월 정도 다니고 있고 (국비X)
포트폴리오 완성까지 4개월 정도가 남았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걱정이 조금 많아서ㅠㅠ
아직 취업까지 4-5개월이 남았는데 벌써부터
일자리 알아보고, 또 제주변에 웹디자인 하시는 분이 없다보니
업무적으로 어떻게 일을 하고, 돌아가는지?
처음 들어가면 어떤 업무를 시작하게 되는지..
(물론 회사마다 다르긴 하겠지만요..ㅎㅎ)

특히 제가 uiux 쪽으로 취업을 하고 싶은데
어떤 일들을 하시는지 너무 궁금해요ㅠㅠ
아무래도 배우는 것과 실무는 다를테니까요...!!

그리고 한가지 더 여쭙고 싶은게 있는데
이런 회사는 걸러라..!! 하시는게 있을까요 ㅠㅠ??
다른건 솔직히 바라지도 않고
전직장에서 세게 데였다보니
그냥 같이 일하는 분들만 좋았으면 좋겠어요..!

신입인데다 비전공자였고 나이도 좀 어리다보니
어디가서 무시 받을까봐 겁나네요ㅠㅠ....

이거 말고도 해주고 싶으신 조언이 있으시다면
무엇이든 좋으니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0 답변 q648jEXae09BJk6님이 1일 전
상세 페이지로 이동
모든 회원분들께 장기적으로 봤을때 업종 변경이 좋을까요?

제가 전문대2년으로 회계과 나와서 22살에 바로 취업했습니다 하지만 회계쪽으로 경력이 쌓이기 보단 계속 잡업무만 시키는곳만 골라서 가게 되어서 이제3년차 접어들었지만 어디가서 경력이라 하기 애매합니다… 야근은 많지만 수당은 당연히 없고 잡업무는 엄청 시키고 몸쓰는 일을 시킨다던지 등등 이직 실패를 해서요 …

이직으로치면 3번째 회사인데 제가 운이 없는건지 원래 그런지 감이 안잡히네요…첫번째는 신생기업이라 일이 없어서 몸으로 때우다 몸이 상했고 건축 회사로 이직했더니 흔하지 않은 업무로 일하다 아시는분 회사로 가서 일해달라고 하셔서 타지로 올라왔습니다.. 회계업무도 할 수 있다고 하셔서 왔는데 너무 쉽게 믿고 타지로 온거 같습니다…
본가랑 먼 타지에 와서 생활비 겨우 내면서 생활하다 보니 일을 그만 두기는 어려운 상황이구요… 시간내서 공부할 생각인데요 이 기회에 직종을 바꿔서 공부할지 고민입니다. 야근수당도 없고 주말에 나오라는것도 지치다 못해 우울증 올거 같습니다..돈도 모이지 않고…

원래 관심있었던 웹디자인이나 웹퍼블리셔 공부를 고민하고 있는데 장기적으로 봤을때 세무업무 보단 웹쪽으로 가는게 훨씬 좋을까요? 업종변경해보는게 어떻냐는 조언들이 있으셔서 경쟁력은 심한거 알지만 최저로는 경기도 월세살이는 힘들거 같아서요,..
사무직은 경력으로 불려서 급여를 더 받기 힘들다고들 하셔서 공부를 빠듯하게 하는 조건으로 보셨을때 하던 분야를 지속적으로 하는게 좋을까요? 업종변경을 하는게 좋을까요?

1 답변 다들취뽀파이팅님이 6일 전
웹쪽은 컴퓨터관련과 나온 4년제, 2년제 나온 학생들도 학원가서 다시 배우고 취업전선에 뛰어듭니다 질문자님과 경쟁했을때 사장입장에서 누구를 채용할지 계산기 두드려보면 쉽지않다는걸 아실거에요, 회계과 나오셨으니 세무사무실 같은곳 들어가셔서 시작해보면 회계관련 기초부터일하게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회계쪽이 여초집단이라 쉽진않겠지만 경력이 쌓이면 남자라는 이점도 분명 생기게 될거에요
상세 페이지로 이동
모든 회원분들께 이런 사무직이 경력이 될까요??

자격증은 전산2급, ITQ(한글,엑셀,파포)있고 22살때부터 지금까지(현재 24살)온갖 잡업무 하는 사무직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총 2번 이직 했었는데요.

첫 회사는 신생기업에 발전가능성이 없어서 건축 사무직으로 이직 했다가 대표님 아시는 건축회사로 월세가 비싼 타지역까지 와서 업무중인데요…

문제는 제가 경리쪽은 맞지만 전산처리를 하지 않고 공사기성금액 매출매입같은 내용이 하나도 정리가 안되어 있어서 알아서 전부 정리해야하고 , 사무실 관리, 관공서 계약건 서류, 특정사업 시스템담당자로 흔하지 않은 사업으로 엑셀,전화,도면작성 등 손이 많이 가는 일, 그 외에 잡다한업무있지만 월급은 적고(최저+20만원) 야근도 많고 주말도 쉬지 못 할때가 많아요 혼자서 여러명이 해야할 업무를 감당하고 있습니다.. 사수가 있다고 하여 대표님 추천으로 경기도까지 왔지만 사수라는 분은 할 줄 아는게 별로 없으셔서 오히려 사소한 잡일마저 제가 하는 마당이라 맨땅에 해딩하며 일을 계속 하고 있어요…
그러다보니 월세는 내야하고 건강 망치고 돈이 적어서 생활은 빠듯한데 야근수당은 당연히 없고 회사는 돈이 없어 급여도 밀릴정도라 발전가능성이 없어서 이직을 고민중입니다… 이런 업무라면 이직 했을때 경력으로 봐줄까요?

자격증 공부를 해서 다른 회사 회계로 신입 지원해야 맞을까요? 사무직 말고 업종을 변경하는게 좋을까요?

만약 업종을 변경한다면 장기적으로 봤을때 회계사무직이 발전 있을지 웹퍼블리셔가 있을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ㅠㅠ

4 답변 다들취뽀파이팅님이 7일 전
안됨 더보기 >
상세 페이지로 이동
모든 회원분들께 웹디자인 면접 디자인테스트

웹디자인 면접보러가는데 간단한 디자인테스트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주로 어떤 테스트를 보는건지 궁금해서요 ㅠㅠ

1 답변 hW8cZOWi9H0pfdQ님이 2021-07-25 작성
저는 면접보고 그날 메일로 테스트자료 보내주셨어요기한은 다음날 까지였던걸로 기억하구내용은 이벤트 페이지?? 였던것같은데기획서(테스트 자료)를 가지고 디자인했던것 같습니다!
상세 페이지로 이동
웹디자인 경력자분들께 현직 에이전시 웹디자인 팀장을 맡고 있습니다.

년차로 6년차네요.
이직을 고민중입니다. 현재 연봉이 3500밖에 되지 않아서 이직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곧 태어날 애까지 이제 네식구가 될텐데 답답하기도 하고 여긴 연봉이 짜다고 다들 그러네요. 다른곳은 대체 얼마길래..ㅎ

일은 참 많습니다. 하지만 야근을 강요하는 곳은 아니고 다니기엔 크게 문제가 없고 사람들이랑도 잘지내고 있구요. 다만 연봉이 너무 걸립니다. 제가 나이가 38입니다. 웹디일도 늦게 시작했지만 죽어라 노력해서 이자리까지 왔습니다. 그렇다보니 더 고민이 되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이라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포폴을 준비해서 다른곳을 적극적으로 알아보고 이직하시겠습니까 아니면 현재에 안위하며 다니시겠습니까. 다른 조언해주실 부분이 있다면 아끼지마시고 부탁드립니다.

3 답변 wv2Yr6tpbXYFOHT님이 2021-07-14 작성
4년제 나오셨으면 큰 기업으로 점프업 하시는게 좋으실거같아요 ㅠㅠ 요즘 취업 상담해주고 프로그램 짜주는 곳들도 많아서 그런곳도 상담 받아보시는게 좋을듯하네요 더보기 >
상세 페이지로 이동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