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디자이너
“웹디자이너”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117
  • @웹디자인,UI/UX디자인
    신입면접
    회사에서 연봉협상은 됐고, 복지를 안물어봤어요. 신입이 복지나 연봉얘기하면 면접관입장에선 안좋아한다고 해서(회사마다 다르긴하겠지만).. 복지도 면접볼때 물어봤어야했을까요? 아님 계약서쓸때 묻는게 맞을까요? 
    전문가 답변 "안녕하세요 제조설비 영업직무 재직중인 프로 섞어섞어 입니다.먼저 저의 댓글도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보통 면접에서는 복지나 연봉에 대한 질문은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관련된 내용은 최종 합격 후 인사담당자분께 자료를 요청하시거나 따로 연락하셔서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복지가 회사 선택에 큰 영향이 없다고 생각하신다면 계약서를 작성할 때 물어보셔도 되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미리 물어보시고 확인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공감 1
    댓글 7 조회 730
    UT1mwh3vCYAC4Ix님이 5일 전
    자세히 보기
  • 6년차 웹디자이너 연봉
    현재 6년차를 넘어가는 종합몰 웹디자이너입니다.재직중인 회사에 3년째 근무중이고,1년차에 주임 - 2년차에 대리그리고 인사평가 및 운이 좋아서, 회사에서 좋은 평을 받아 3년차에 대리에서 바로 팀장으로 승진했습니다.저희 회사 역사상 처음이기도 한 초고속 승진도 맞습니다나이 29에 팀원 11명의 팀의 팀장이 되었고,현재 5개월째 기존 대리급 연봉인 3200에 일을했습니다.이번 연봉협상때 못해도 과장급이나 그 이상은 맞춰주실거라 생각했는데, 팀장달고 첫 연봉협상에서 회사에서 3,600만원을 말씀하시네요 ……..타 회사 잘 받는 대리급도 안되는 월급에, 그럼 아래 같이 일하는 저희팀 대리들과 200명만원도 차이안되는3600을 받고 계속 다니는게 맞나요?..일은 팀장일을 모두하고 팀운영도하고있습니다.회사에선 대표님과 인사팀에서는 그 나이에 이런 기회가 얼마나 좋은기회인데, 커리어 생각하고1-2년 더 해보라고 퇴사하면 바보같은 결정이라고 하는데 …..정말 이게 맞나요..?대리급으로 이직해도 그 이상은 받을거 같은데,정말 제가 이 상황에 퇴사하는게 잘못된 판단인지 모르겠습니다 ..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20
    6년째일개미님이 6일 전
    자세히 보기
  • 웹디자이너 2년차 연봉 3200
    웹디자이너 2년차 연봉 3200 적은걸까요..3200도 협상해서 오른건데 주변에서 다들 뜯어말려가지고,,서울 사는데 이직하려는곳은 경기도라 1시간 거리긴 합니다,,,웹디자이너분들 조언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중식 미제공입니당,,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19
    r8P3ebxxCqTvvbQ님이 2024.04.11 작성
    자세히 보기
  • 2년 5개월차에 이직할지 3년차에 이직할지 예비 UXUI 디자이너로서 고민중
    현재 소규모 웹에이전시에서 웹디자이너로 일하고 있는데요. 홈페이지 리뉴얼 혹은 구축과 함께 가끔 상세페이지나 배너를 제작 해줍니다. (디자인 70 코딩 30)현재 일은 잘한다고 열심히 한다고 나름 좋은 평가를 받는 편입니다. 그런데 회사 재정이 점점 안 좋아지더니 성과급이 없어지고 복지 박살로 시작해 이번년도 연협 3주 전에 전 직원 연봉 동결이라네요..원래라면 3월말안으로는 연봉협상해서 4월 5일인 오늘 오른 월급을 받았어야합니다.(3월21일에 딱 2년이었습니다)그런데도... 2년 차밖에 안됐는데 일은 3년 차 이상급으로 많이 주고 또 해내길 바랍니다. 점점 더 지쳐가고 마음이 뜨네요.안 그래도 몇 달 전부터 UXUI 디자이너(혹은 프로덕트 디자이너)로 직무 전환을 하고 싶어서 퇴근 후에도 주말에도 공부를 하다 이번에 비싼 사설 강의까지 끊고 포폴 준비 중에 있습니다. ( 웹뿐만 아니라 다양한 디바이스를 접해보고 더 나은 디지털서비스를 제안하고 구축하는걸 목표로 하고있어요. 현재 다니고 있는 회사에서는 그걸 하기 힘이 듭니다.. 상사나 선임들몇몇도 사실 실력이 없는 물경력에 가까워서 그냥 저혼자 공부하고 연구하고 혼자 크는거같습니다..)포폴 준비는 8월 중으로 끝날 것 같아요. (그러면 연차가 2년 5개월쯤 되는 겁니다)더 큰 야망과 열망이 있고 더 좋은 곳에서 나은 대우를 받으면서 체계적인 디자인을 하고 싶은데 3년을 채우는 게 나을지.. 아니면 런을 하는 게 나을지 모르겠습니다 ㅠㅠ 더 이상 남아 있는 것에 의미가 있나 싶기도 한데... 아무래도 3년 차가 이직이나 취준에 유리 하니까요. 여태 2년 동안 작업한 것들은 잘 모아두었습니다. 아직 포폴로는 제작하지 않았습니다.  나이는 만나이 따지지 않으면 33이고 제가 중간에 직종을 변경해사 새롭게 일을 시작하느라 31에 웹디자인일에 뛰어들었습니다. 나이때문이라도 여러생각이 드네요 ㅠㅜ주변에서는 그래도 잘하니까 어디든 갈 거라고 말하지만... 사실 모르겠습니다. 원하는 수준은 아니라 그런지 고민도 되고 당장 8~9월에 이직할지 내년 3월인 3년 차에 이직하지 고민이 됩니다.여러분이라면 어떤 선택을 하실 건가요?1. 3년은 해야지.. 남아있자. 2. 아니지 다 박살 난 회사에서 뭔 미련이냐 나가자.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33
    감각적디자인님이 2024.04.05 작성
    자세히 보기
  • @그래픽디자인,디지털디자인
    PICK 웹디자이너 포트폴리오 준비
    안녕하세요 웹디자이너를 준비하고 있는 신입 입니다.포트폴리오 준비 때문에 질문드립니다.포트폴리오를 웹사이트로 준비해야 되나요? 아니면 pdf파일로 준비해야 되나요?그리고 지원자격에는 html정도만 원하시는 것 같은데 jQuery로 인터렉션까지 구동하게 만들어야 하나요?
    공감하기 댓글 3 조회 536
    7zmPUIzHvVcHC2w님이 2024.01.02 작성
    자세히 보기
  • 이직 포트폴리오 과외 받는거 어떻게 생각하세요?
    최근 이직 생각 중인데 디자인+퍼블리셔에서 퍼블을 강점으로 두고 이직하고 싶은데 과외로 포폴 정돈하고 가는 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퍼블리싱으로 웬만한 구현은 다 하는데 자바스크립트+제이쿼리도 좀 강의 받고 디자인도 다듬어주고 월에 100만원 돈 가까이 내고 한 두 달 하는 게 차이가 많이 클까요?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70
    키빕님이 2023.12.13 작성
    자세히 보기
  • 웹디자이너 연봉 , 이직 연봉 조언
    3년경력 , 이제 4년차 웹디자이너 입니다.이직 준비중인데, 최종연봉 3800에서 얼마나 올리면 적당할지 감잡기가 어려워 의견이 궁금합니다.중소기준 몇 % 를 올리면 적당할지 의견 부탁드립니다 !이직 하는 회사에 4500을 제시해도 괜찮을까요?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194
    CsTdFcRNVPs5uRD님이 2023.11.08 작성
    자세히 보기
  • 경력직 웹디자이너 이직! 사무실 혼자 사용하는 거 어떻게 생각하세요?
    다니던 회사를 사람으로 인해 너무 스트레스받고 정신적, 심적으로 지쳐버려서 그만둔 후 4개월동안은 정말 다시 어디를 취직해도 너무 힘들 것 같고 지쳐버릴 것 같은 생각에 취업을 생각하고 지내질 않았어요.그러다 이제는 일 해야지, 인간이니까 또 일해야지 싶어 면접을 보았고 욕실자재 - 타일, 수전을 판매하며 시공을 하는 곳으로 합격이 되었습니다.쇼룸과 + 사무실이 따로있고 또 다른 곳에 사무실이 있어 선택을 할 수 있다고 해주시던데찾아보니 다른 사업도 같이 하고 계셔서 거기는 커튼+블라인드 샘플을 세팅해둔 매장겸 사무실이더라구요.쇼룸이 아닌 커튼+블라인드가 있는 매장겸 사무실에서 일을 하면 혼자 일하게 된다고 말씀하시던데,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157
    yzhACkIz3CfYQFW님이 2023.08.23 작성
    자세히 보기
  • UI/UX 디자이너/ 웹디자이너/ 웹퍼블리셔
    안녕하세요. 올해 신입 웹 디자이너로 취업한지 반년 정도 됩니다.사수에게도 배울점이 많이 없다고 생각이 들고 회사 내에서도 할 수 있는 작업물들이 한정적이라포트폴리오는 학원에서 추가적으로 배우면서 쌓을 생각인데 서울내에서 디자인 학원 중 괜찮은 학원 추천 부탁드립니다.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313
    4HmTrHfEugdcM6f님이 2023.07.10 작성
    자세히 보기
  • 웹디자이너로 들어간 회사.. 수습기간에 퇴사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현재 인쇄회사에서 3개월 가까이 근무중인 비전공자 웹디자이너 입니다.회사안에 속해있는 디지털사업부서에 들어와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이 회사가 인쇄쪽 편집디자인 으로 매출이 있고, 웹 관련 매출은 자사몰이나 네이버스토어는 있지만 관리가 전혀 안되어있어매출이 한달 50~60만원 정도 발생하고 있습니다.인쇄회사라 편집디자이너분이 한 분 계시는데 명함이나 브로셔 쪽 작업만 하시고 웹쪽은 아예 신경도 안쓰셔서.. 사수라고 할 만한 사람이 없고, 현재 저는 사내 개발자분과 부장님 업무 지시하에 웹관련 사업 문서만 웹 퍼블리싱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 업무도 도통 이해를 못하겠습니다.. 기획서는 부장님이 종이노트에 펜으로 끄적이는게 전부여서 그걸보고 이해하라고 하고, 엑셀로 문서형식으로 표 만들어놓고 이걸 웹으로 디자인 퍼블리싱 하라는 업무지시가 입사일부터 현재까지 이어지고있어서 제가 생각하는 웹디자인이 아닌 것 같아. 최근 면담을 요청하여 부장님께 말씀드렸는데,"비 전공자에게 이렇게 회사측에서 월급주며 일을 시키는건 정말 흔치 않다""원래 웹 디자인이라는게 밑바닥부터 차근차근 올라가며 일을 배우는 것이다"라고 말을 하더라구요. 사실 퇴직금포함 최저임금 수준의 급여를 받고있고, 그냥 집 가깝고, 중소기업이지만 회사규모가 작지않고,편집디자인 사수가 있다고 해서 들어온건데 생각보다 이렇게 체계 없는 곳인줄 몰랐습니다.. 수습기간 3개월 끝나기전에 퇴사를하고 다른 곳을 알아보는게 좋을까요?아니면 그냥 뭐든 배우고 1년을 채우고 이직하는게 좋을까요?아무튼 긴 글이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소중한 의견 한 마디 남겨주시면 정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공감 1
    댓글 4 조회 209
    그냥라떼님이 2023.04.26 작성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