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길
“새로운길”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2
  • 30살 고졸 신입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설계직으로 소개 받은 중소기업에 다닌지 한달 반된 신입입니다. (전직장 상사님이 소개시켜주셨습니다.)
    회사 인원은 설계팀 사장님, 과장님, 본인 / 현장팀 부장님(가공) 부장님(조립,설치) 과장님
    이렇게 되있으며, 그외 프리랜서로 두분 있으세요. 설계사무실에 같이 있습니다. (전직원인 차장급, 사장친구)

    아무래도 작은 기업이라 방음이 되지 않아 과장님과 둘이 있을때 근무,복지,급여에 대한 얘기를 나누었습니다
    과장님께선 다른 회사가라고 얘기해주셨고, 이쪽 업계로 갈껀지 잘 생각해보라고 얘기해주셨습니다.
    급여는 구체적으로 얘기는 안해주셨고, 조기출근 하여 급여명세서를 봤었는데 월300 정도 였습니다.
    올해 13년차시고 맨바닥부터 하셨고, 코로나로 인해 급여 30%정도 삭감 했다고 합니다.
    근무시간 8:30 to 9:00(+30분) 기본잔업(야근)이 통상적입니다.
    수요일은 가족의날이라며, 6시 정시퇴근합니다. (개인적인 일이 있으면 정시퇴근가능)
    입사 한달정도 됬을 때 기본잔업(야근)을 3~4일 정도 하였고,
    어제 과장님이 `수습이니깐 기본잔업(야근)은 자율적으로 하라고` 얘기를 하였습니다.
    급여는 수습때 최저 180만, 정식때 세전 200맞춰준다고 얘기를 들었습니다.
    계약서에도 기본야근 시간이 넘어갈 경우 수당이 나오며, 나머지 수당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수습이며, 근로계약내용만 보여주고 회계팀에 급여책정을 맡긴상태, 작성은 하지 않았습니다.)
    복지는 연차는 자율적이며, 개인일이 있거나 회사가 바쁘지 않는 이상 사용가능하며,
    번거로운게 싫어 연차를 덜쓰거나 더쓰거나 신경쓰지 않는다라고 사장님이 얘기하셨고
    과장님은 눈치보인다며 잘쓰지 않으셨다고 하셨습니다.

    한마디로 좋소 입니다. 사람들 성격은 좋으나, 급여,복지,근무는 좋소입니다.

    it업계쪽으록 공부를 해볼까? 라는 생각도 듭니다.

    올해 30살 고졸, 지방대 중퇴(성적보고 도중에 학교 안나가서 제적)
    자격증 웹디,기계제도기능사 컴활3급(없어짐), 1종보통(장롱)
    의 얘기였습니다.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383
    lNnCrnpCMaQ0nnh님이 2021.04.13 작성
    자세히 보기
  • 퇴직 후 긴 공백 기간
    국공립 어린이집에 취업해 일년 반 근무하다 퇴사한 후 실업급여 받으며 정말 불안하게 하루하루를 보내다 보니 어느새 마지막 실업급여를 받았고 지금은 다른 진로를 계획 해서 취업자리를 알아보고 있는데 코로나 시국이라 일자리 구하기가 너무 힘이 드네요ㅠㅠ 사실 가본 적이 없는 길이라 두려움 반 설레임 반 느껴짐과 동시에 이전 직장에서 정말 매일 죽고 싶을만큼 힘들었던 시간을 보내며 단단해져 있었기에 용기도 충만 했어요 그런데 막상 누구도 해결할 수 없는 코로나 문제 때문에 먼저 한 발 내딛기가 어려워 지니까 의욕도 용기도 점점 사라지고 있어요.. 아무도 답을 내려주지 못하겠지만 마음이 너무 힘들어서 털어놓아 보았습니다
    공감 3
    댓글 4 조회 1,337
    체리베리라즈베리스트로베리님이 2021.03.08 작성
    자세히 보기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