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약서
“계약서”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44
  • 신입 계약 전 메일로 문의 드려도 괜찮나요????
    문의 드렸어요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202
    8yPR1AEykbNiy3c님이 2023.04.04 작성
    자세히 보기
  • 도와주세요! 첫 직장 계약을 앞두고 있어요!
    안녕하세요 한창 취준을하는 20대후반 여성입니다이번 좋은 기회로 면접을 봤던 곳에서함께 일해보지 않겠냐는 제안을 받았고 다음주쯤 이야기를 한번더 나누자고 하셨어요문제는 제가 아르바이트가 아닌 정규직으로는 처음 인 터라 계약이나 협의를 해야하는 부분에 있어 사전지식이 부족해서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계약서를 쓰기 전 확인하고 조율해야할것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여러분이 들었던 질문이나 해야한다 라고 조언주신다면 감사할것 같습니다!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318
    BxlUm8IvVjL5Rs5님이 2023.03.06 작성
    자세히 보기
  • 첫출근 계약서 작성시...!
    안녕하세요 엊그제 첫 취직을 하게 되었는데,주민등록등본이랑 통장사본 챙겨가는게 맞을까요..!?!ㅠㅠㅠㅠㅠㅠㅠ퓨ㅠㅠ적어둔 종이가 찢어져서 .. 
    공감 1
    댓글 3 조회 913
    dnzpQypb4OAjk0t님이 2022.09.25 작성
    자세히 보기
  • 퇴사하려는데 계약서에 통보기간이
    퇴사를 하려는데, 계약서에 퇴사는 최소 두 달 전에 통보해야한다고 적혀있어요.이러면 통보 후 두 달 후에나 퇴사할 수 있는 건가요? 후임자가 빨리 구해지면 그냥 빠르게 인수인계하고 나갈 수 있는 건지, 늦게 구해지면 통보 후 두 달을 더 일해야 하는 건지,두 달이나 더 마주하고 싶지 않은데 그냥 한 달만 더 하고 나가겠다고 해도 되는지 불이익은 없는지가 궁금합니다..ㅠㅠ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953
    h8XkNotmmh1arfa님이 2022.09.13 작성
    자세히 보기
  • 계약서가 좀 이상합니다.
    첫 직장입니다.정규직으로 들어왔는데 왜 계약 기간이라 명시하고 1년마다 다시 계약서를 작성 하더라 고여 왜 작성하는지 모르겠어요 일단 쓰라하니 쓰긴 했는데 야근수당이 없고 포괄임금제 라더라고여? 너희가 야근을 않해도 야근한걸로 치고 돈이 나갈꺼야 라 했지만 몇개월 하면서 느낀 건대야근 않한 적이 없네여  매일 야근 3시간 6시 퇴근이지만 8시~10시 퇴근 기본이고 8시 전에 갈려 하면 빠졌네 계념없네 소리하던데 다른곳도 비슷한가여? 몇일 전에는 5시쯤에 이거 내일까지 끝내라 하고 지는 퇴근 어쩔 수 없이 업무량이 많아 새벽 4시반까지 했습니다. 퇴사각이 맞겠죠 지금 9개월차인데 1년 찍고 나갈까도 생각 중 입니다.
    공감 5
    댓글 6 조회 1,534
    GVjlSt9qLI5AGP7님이 2022.09.04 작성
    자세히 보기
  • 정규직 계약서에 계약기간 (?) 사기일까요,,,
    안녕하세요. 얼마전 취업에 성공한 신입입니다. 그런데 제가 정규직에 합격한 것인지, 아니면 숨긴 채 말을 바꾸고 계약직으로 바꾼 것인지, 새내기인데다 원래 이쪽 업계의 상황도 잘 몰라서 여기 계신 분들의 경험을 빌려 알고 싶어서 질문을 올리게 되었습니다.정규직 공고에 지원하여 합격했는데 계약서에 기간이 적혀있더라구요.분명히 채용 공고에서는 정규직 채용이었고,(수습기간은 따로 없고 ) 면접 시에도 정규직 채용 뉘앙스로 얘기를 나누고 설명을 들었습니다.6월 초에 입사했는데 입사한 날짜로부터 12/31까지 되어있길래 계약서 쓸 때 인사과에 물어봤더니 매년 1월에 연봉협상을 다시 하기때문에 기간이 명시되어 있다고 했습니다. 찜찜하고 깨름칙했지만 그땐 그냥 넘겼는데아무리 생각해봐도 1년의 계약 기간은 눈을 씻고 봐도 연봉이 아닌 근로계약 그 자체를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사수한테 신입 교육받았는데 업무 처리 과정 몇가지 알려주고 입사한지 3주차인 지금 제가 하는일이라곤 몇가지 알려줬던 간단한 업무 과정들을 사수가 시키면 하는것입니다. 제가 스스로 뭔가 할 수 있는일은 없고 전부 다 사수가 처리하는 일의 과정들 가운데에 쉽고 간단한 업무만 시키면 하는것이 전부입니다. 그 외에 시간은 전부 하는일없이 가만히 있는데 남들 바쁘게 일하는데 저는 일하러와서 아무것도 안하고 앉아있는 것도 남들한테 눈치보이고 가시방석 같네요.일이 없는 시간이 대부분이라 자존감도 떨어지고 너무 힘들고 불편합니다. 그러다 문득 찜찜했던 계약서의 계약기간이 명시되어 있던게 생각났고, 저는 분명히 정규직으로 지원해서 입사한건데 취업사기처럼 계약직으로 저를 고용한건가, 그래서 저한테 업무다운 업무를 안시키고 잡다한 일들만 하게 두는건가. 라는 생각이 들면서 의문이 커져만 갑니다. 같은팀 직원분들한테 1년마다 계약서를 쓰냐고도 물어봤는데 그랬나? 잘기억이 안난다. 아마 그랬던것같다 라는식으로애매모호하게 대답했고,  제 의심은 더욱 커져갑니다. 저만 계약직으로 계약을 한거고 다른분들은 저와는 다른 정규직 계약서를 받은걸까요?만약 그게 사실이라면 왜 저를 속이고 정규직인것 마냥 채용하여 숨기고 다들 쉬쉬하는건지...처음부터 저에게 회사는 정규직 채용을 원했지만 계약직으로밖에 채용이 안될것같다 라고 했으면 저도 고민을 해보고 결정을 내렸을텐데, 3주가 지난 지금 회사에 적응하려고 발버둥치고 노력해왔는데 저를 속였다고 생각하니 애정이 곤두박질 치고 기분도 상당히 가라앉네요.. 제가 무언가 잘못 알고 있는 것인지, 아니면 이직을 준비해야할지 선배님들께서 도움을 주셨으면 합니다.#계약직#근로계약#정규직#취업사기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1,371
    LMr0TdEBqxCQstz님이 2022.06.29 작성
    자세히 보기
  • 입사 전 연봉 문의
    안녕하세요!얼마 전 기업 면접을 보고 합격 메일을 받았습니다.연봉 관련해서는 아직 안내받지 못하였는데 이런 경우 메일 주신 인사팀께 연봉 얼마인지 미리 문의드리시나요?!아니면 첫 출근날 계약서 작성할때 확인하시나요??처음 출근하는거라 잘 몰라서 보통 어떻게 하시는지 질문드립니다….!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1,328
    ZP5lDGp9m6jDU5G님이 2022.06.22 작성
    자세히 보기
  • 계약서상의 교육비
    1년간 개인 사정으로 퇴사시 교육비 몇백만원을 급여에서 제외한다는 조항이 있는데…이부분 어떻게 해결해나가야하는걸까요??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400
    5ywibJFWwAiFX2G님이 2022.06.06 작성
    자세히 보기
  • PICK 신입 칼퇴에 관해...
    2개월 백수 후 어제 막 입사한 신입입니다...아직 제 자리가 없어 같은 팀 다른 분의 자리와 컴퓨터를 같이 쓰고있습니다..퇴근시간이 5시 30분이라 그 시간에 실험하시는 분들도 자리에 앉아서 데이터 정리 등을 하시는데요...그때는 제 자리는 없습니다..어제 기준으로 3일만 기다리라고 하셨는데이번주동안 그렇게 생활해야하겠더라구요..그래서 어제 할일도 없고 제 자리도 없어 5시 45분 정도에 퇴근했습니다..근데 오늘 대표님이랑 이사님으로부터 칼퇴에 관해 말이 나왔다고 하네요.. (사무실이 작아 제 자리가 없다는거 아십니다.)그래서 오늘 탕비실 의자에 앉아 1시간 정도 공부를 하다가 퇴근했는데요...다른 분들은 이 상황을 어떻게 생각하시나요......?(현재 연봉에 관한 offer letter는 받았습니다만계약서는 작성하지 않았습니다,)
    공감 7
    댓글 27 조회 4,317
    Ynv7IuOqDX2LSJa님이 2022.05.31 작성
    자세히 보기
  • 수습기간 만료후 게약서 작성, 그후 이직문제
    그냥저냥한 중소기업에 다니고 있고 수습기간이 종료되고 정규직 전환 계약서를 작성했습니다.회사가 나쁘진 않은데 더 좋은 자리에서 면접제의가 들어 왔습니다.만약 합격한다면혹시 이직하는 것에 문제가 생길 만한 것이 있을까요?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943
    pYb56AV50AlMfz1님이 2022.05.15 작성
    자세히 보기
  •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