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축기사
“건축기사”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27
  • 건축공학과 4학년 진로결정 고민입니다 ㅠㅠㅠㅠㅠ
    건축공학과 4학년 학점 4.5 만점 3.8인 학부생입니다. 자격증은 건축기사 취득했고, 쌍기사로 무엇을 가져가야 할 지 고민하다가 너무 혼란스러워 질문 드리게 되었습니다.저 같은 경우 학부연구생 활동을 하면서1. 콘크리트 품질경연대회 3등 수상, 요구하는 슬럼프랑 압축강도에 맞춰서 직접 배합설계를해 시험장에가서 콘크리트를 만들고 협회에서 강도측정, 슬럼프측정 다함 - 대회전까지 연습을 해야하는데 슬럼프 650mm 28MPa 에 맞는 배합을 찾기 위해 여러번 콘크리트를 비비고 날씨의 영향, AE감수제의 양 등을 조절해야함2.콘크리트 배합 시 시멘트에 혼화재를 첨가하여장기강도를증진하는 실험을 하고 논문과 포스터를 작성하여 콘크리트 학술대회에 2회 참여 한 이력이 있습니다. 공시체에다가 일라이트를 시멘트에 일부 치환하여 배합함 - 일라이트가 장기강도 증진에 도움이 되는지 압축,휨파괴 시험으로 결과도출 논문쓰고 포스터 만듬 -콘크리트학회 참여별 생각 없이 학점만 어느정도 받으면 되겠지.. 하면서 학교생활을 하다가 막상 졸업을 앞두고 자격증이나 취업을 생각하니 숨이 막히고 손도 떨리고 그렇네요.. 요새 건설 경기가 또 안좋다고들 하시기도 하고...아무튼 별생각없이 공부하던 와중에 의도한 건 아니지만 재료..? 품질"연구" ? 쪽으로 스팩 아닌 스팩을 쌓기도 하여서 품질쪽에 자연스럽게 관심이 갔습니다. 그리하여 세컨 자격증으로 건설재료시험기사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근데 주변이나 다른 분들은 건축기사 취득후 안전기사를 거의 대부분 따시더라구요.. 뭔가 저 혼자 다른 방향으로 가는 것 같아 불안하여 불안을 해소 하고싶습니다.. 물어볼 사람도 따로 없구요..ㅠ막연하게 품질관리원, 한국건설품질시험연구소 쯤 생각만 하고 있었습니다. 진짜 제가 봐도 미래가 없네요품질연구원 쪽은 건설재료시험기사를 우대사항으로 보더라구요. .그럼 제가 취득한 건축기사는 의미가 없어져버리는 거 같고..시공사 품질관리사에 대해 알아보았지만 자재가 들어오면 자재가 현장으로 들어오면 법적 기준으로 이 자재를 사용해도 되는게 맞는건지 시험도 직접하고 의뢰도 보내고 검수 하는 역할이라고 하는데,1. 제 학부연구생 이력이 약간 콘크리트에 국한돼있는 것 같아서 시공사 품질관리자와 연관지을 고리를 못찾겠습니다.. 있다면 알려주세요 ㅠㅠㅠ2. 건축기사와 건설재료시험기사가 시너지효과를 가지는지가 궁금합니다. 굳이 딸 필요가 있는지?3. 딸필요가 없다면 그냥 안전기사를 준비하는 것이 맞을 까요?4. 저처럼 건축공학과를 나와서 건축재료연구원이 되고자했던 분이 계시면 알려주세요 제발!! ㅠㅠ5. 저처럼 건축기사 후 재료품질에 관심이 있다면 어떤 빌드나테크같은 흐름이 궁금합니다6. 위와 같은 내용의 정보를 공유하는 카페가 있는지 궁금합니다궁금한게 너무 많은데 불안해서 막상 생각이 잘안나네요 ㅠㅠㅠㅠ 답변 부탁드립니다..!!!결론은 시공사 품질관리자를 가기엔 제 이력이 콘크리트에 국한돼 연관성이 없는 것 같아  재료연구원을 생각해보는데 건축공학과를 나오시고 재료기사를 취득하셔서 이쪽으로 가는게 올바른 길인지가 궁금한겁니다!알려주시는 중에 1~6번까지 질문도 답해주시면 정말정말 감사할 것 같아요 !!ㅠㅠ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57
    aHRRPoWbDCWrONl님이 2023.07.30 작성
    자세히 보기
  • 부동산 시행사 건설사 입사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28살 취준생입니다. 부동산 개발에 관심이 많아 부동산 시행사나 건설사의 시행부서로 취직을 하고 싶습니다. 그러나 현시점 부동산 경기가 좋지 않아 경력을 우선시 하여 들어가기가 쉽지 않네요 이력서도 넣어보아도 다 떨어져 자신감이 많이 떨어지는데 조언 부탁드립니다.학력: 수도권 4년제 컴퓨터공학 학사/ 건대 학점은행 부동산학 학사자격증: 공인중개사/ 건축기사/ 컴활1급/1종 운전면허어학: 토익스피킹 IM3대외경험: 외국계 pm사 리서치 인턴 (1개월), 5층규모 근린상가 건축경험여기서 제가 더 쌓을 스펙이 있을까요 지금 시행 시공이 불가능하면 중고신입으로라도 들어가고 싶은데 CM이나 건설공무쪽이 도움이 될지 궁금합니다.  (혹시 PM사는 입사가 가능할지도 궁금합니다)
    전문가 답변 "안녕하세요, 커리어챗 담당자입니다.\b 부동산/건설 관련 경력자분들의 도움과 조언이 필요하시다면 사람인 커리어챗으로 가보세요! 사람인 커리어챗에서 현직자 분들과 실시간 채팅 나눠봐요:) 커리어챗 바로가기 https://m.saramin.co.kr/career-chat/channel?channel_no=55&appmode=need_login?inner_source=community"
    공감 1
    댓글 1 조회 203
    bmB5gbh1OOZS0V5님이 2023.06.10 작성
    자세히 보기
  • 23살에 고졸입니다
    건축 건설 쪽에 생각이 있어서 이번년도에 학은제로 자격을 맞춰 건축기사나 건축산업기사를 취득 할 예정입니다! 막상 하려고 하니 걱정이 되긴 하네요 ㅎㅎ 자격증이 있으면 취직이 잘 된다고 하던데 건축기사를 따면 취업 성공 할 수 있을까요!?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510
    OK1lqTKXgXxdDbx님이 2023.02.08 작성
    자세히 보기
  • 중소기업 건설 시공사 6개월 차 퇴사하는 게 맞겠죠..??
    중소기업 건설 시공사 입사한지 6개월차 되는 24살 신입(여자)입니다.진심으로 퇴사하고 싶은데 이런 이유로 퇴사를 해도 되나 내가 너무 예민한가 고민도 되고 다른 분들 생각은 어떤지 원래 시공사가 이런지 궁금해서 글을 씁니다.1. 입사 당시 들어온 부서와 다른 부서로 경력 등록처음에 입사할 때는 건축기사 자격증을 가지고 건축팀으로 입사를 해 지금까지 건축팀 업무를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번달부터 팀장님이 저를 부르더니 우리 회사에 있는 연구개발 전담팀 일을 하던 사람이 22년를 끝으로 퇴사를 한다고 저보고 그 업무도 같이 보라고 하셨습니다.근데 문제는 그 업무를 보려면 한국건설기술인협회에 부서를 건축팀으로 등록하지 못하고 연구개발 전담팀으로 등록해야됩니다. 그러면 제 경력은 건축팀이 아닌 그 부서로 인정이 되는건데 그 부분에 대해서 어차피 현장을 안나가고 본사근무만하면 건축팀으로 등록이 된다해도 경력이 없는거나 마찬가지라고 그러더라구요 본사근무만하면 정말 경력으로 인정을 안해주는 건가요? 그리고 입사할 때 약속했던 부서와 다른 부서로 경력을 등록해주는게 흔한 일인가요?2. 잦은 회식과 술 강요회사에 회식이 많다는 사실을 입사하고 난 후에 알게 되었는데 월 1번은 소장회의로 무조건 있고 나머지 회식들은 특정하게 정해지지 않고 직원들끼리하는 회식인데 제가 술을 못먹어서 술을 안먹고 사이다를 먹는다고 하니까 한 부장님이 "그래 그럼 사이다 쳐 먹고 배터져 죽어봐라 어디", 사이다 글라스잔에 가득 따라주면서 "그거 원샷이다", "이렇게 괴롭히는 맛도 있네" 등등 이런 말들을 하면서 항상 회식자리에서 술 안먹는걸로 꼽을 줘요. 근데 제가 입사한 이후로 10번 정도 회식 중에 빠진 건 1번 뿐이고 다 참석은 하지만 술을 안 먹는 것 뿐인데 이런 식으로 괴롭히는 거 직장 내 괴롭힘 아닌가요? 이런 와중에 그 부장님을 말리는 사람은 단 한명도 없습니다. 심지어 이 회사 사람들은 건설일을 하려면 술을 잘 마셔야된다고 생각해요 이게 정상인가요? 요즘에도 건설사가 술을 그렇게 많이 먹고 강요하고 하나요?3. 욕설저한테 직접적으로 하는 건 아니지만 다른 남자 과장님이나 대리님한테 술을 안 먹는다는 이유, 회식 자리에 조금 늦게 왔다는 이유 등등으로 심한 욕을 합니다. 본인은 웃으면서 하는 친근감의 표현일지 몰라도 다 큰 성인들이 일을 하는 직장에서 만나서 씹ㅅㅐ○, 개ㅅㅐ○ 이런 욕을 할 줄은 생각도 못했습니다. 일적으로 크게 잘 못한 것도 아닌데 말이죠. 물론 저한테 하는 건 아니지만 시간이 더 흐르면 저한테도 할지도 모른다는 생각도 들고 회사 사람들이 너무 무식해보이고 수준이 낮은 거 같아서 정도 안들어요... 이런 이유들로 회사를 너무 다니기 싫습니다. 첫 직장이다보니 이 회사가 이러면 다른 건설계열 회사도 다 이럴 것 같은 생각이 들고 대학까지 건축공학과 전공하고 기사 자격증까지 땄는데 이 직종을 선택한 게 후회도 됩니다. 제가 건설업에 종사하기에는 너무 예민하고 인내력이 부족한 사람인가요? 아니면 이 회사가 이상한 회사인건가요?현재 건설업에 종사하고 계신 선배분들의 솔직한 답변이 듣고 싶습니다.
    공감 3
    댓글 1 조회 901
    bjLsoIDopTCjsFq님이 2023.01.09 작성
    자세히 보기
  • 시간을 너무 낭비한 것 같아 막막합니다ㅠ
    지방 사립대 공대 졸업한 여자입니다.2년 공무원 준비하다가 더이상 늦으면 안될것같아서 공무원 준비하던거 정리하고 취준 시작했는데요..현재 건축기사,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취득했고건축안전기사는 올해 시험 볼려고 준비중에있는데경력은 없고, 주변에 학교 선배, 친구들 이야기 들어보면 인력난이라 사람이 부족하다고 하는데사람인에서 이력서만 1-20번 정도 넣었는데열람조차 안한 회사도 많고단 한군데도 면접조차 못봤습니다..어떤 스펙을 더 쌓으면 좋을까요?!지금은 현장직 품질, 공무 이력서 넣고있고일단 안전기사 올해 초에 따고 현장 안전직으로 이력서 넣을 생각입니다!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770
    dZlRRL2jA8TavP9님이 2023.01.07 작성
    자세히 보기
  • 신입사원 요구역량
    안녕하세요?중견기업 건축시공 현장직 입사예정자입니다.건축기사는 보유하고 있지만 비전공자라 실무에 약할 것 같아 걱정입니다. 사실 건축기사도 합격을 위한 공부였습니다..혹시 신입사원에게 어느정도 역량을 요하는지 알 수 있을까요? 부족한만큼 야근하고 공부하려고 하지만, 실무에 뭐가 필요한지 아직 입사전이라 감이 안잡혀서 걱정이네요..괜히 뽑았다, 있어도 도움 안된다 라는 말 듣기 싫은데..회사에 이익이되고 싶습니다!!ㅠ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814
    0KZNNaXAA0YHdho님이 2022.09.15 작성
    자세히 보기
  • 부동산 개발 신입 취업 관련.. 조언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선배님들!!27세 남 / 지방대 건축디자인학과 졸업 3.5/4.5컴퓨터 활용능력 1급, 워드프로세서, 토스 LV.6건축기사 (올해 2회차 합격 예정 : 9월 발표)건설사 개발사업팀, 시행사, 신탁사 등의 부동산 개발 신입을 목표로 열심히 취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현재는 OO 도시 공사에서 보상 관련 업무를 배우며 인턴을 하고 있고 도시 관련 대외 활동 경험이 있습니다. 도시계획기사, 투자자산운용사 등 여러 관련 자격증이 있다고 들었는데 내년 상반기 취업을 목표로 어떻게 준비하는 게 좋을까요?스펙이 너무 초라하여... 갈길이 멀지만 현직자 선배님들의 조언 한번 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916
    바삭한누룽지님이 2022.07.25 작성
    자세히 보기
  • 건설업 대기업 계약직 중소 정규직
    졸업전 4학년 인데 지금 학교에서 취업공고가 나서 대기업 현장 계약직인지 모르겠지만 계약직일것입니다 근데 선배가 왜 그런데 가냐면서 자기 회사에 정규직으로 들어오라는데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공감하기 댓글 4 조회 1,248
    GcbVRrofml3hSgJ님이 2022.07.05 작성
    자세히 보기
  • 건축 시공, 감리사 스펙 좀 봐주세요
    안녕하세요 건축기사, 현장기사, 시공기사, 현장에서 일하시는 경력자 분들께 조언을 여쭙고자 제가 가지고 있는 스펙이 어느 정도 되는지 조언을 구하고 싶어서 글을 작성했습니다.저는 지방에서 건축공학 (4년) 졸업 예정입니다.평균 학점은 3.7이고,  자격증은 건축기사, 컴활 1급, 실내건축기능사, 건축도장기능사, 전산응용건축제도 기능사, 엑셀 A, 면허(1종 보통), mos Excel, mos ppt 가 있습니다.이제 취업을 준비하려고 하는데, 조언을 구할 곳이 마땅치 않아서요..... 이 정도 스펙으로 시공이나 감리 현장에서 근무한다면, 어느 건설사까지 지원 가능한지, 초봉은 얼마 정도를 받아야 하는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ㅠㅠㅠ
    공감 1
    댓글 1 조회 1,118
    Anz7Ks7pkEvvoQU님이 2022.06.20 작성
    자세히 보기
  • (건설사) 중소 vs 중견 고민중입니다
    현재 중소 하나와 중견 두개를 합격했습니다.중소기업( 초봉 42@@, 성과금별도, 내채공X, 세금감면혜택o)의 조건과중견기업(자격증수당, 벽지수당포함 42xx, 성과금x, )두개 중 어떻게 일을 시작해야할까요. 너무 고민됩니다.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693
    TcNmMeK4iZQsmDV님이 2022.04.13 작성
    자세히 보기
  •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