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게시글
물경력 고민
1
3
@ 모든 회원분들께
한 회사에서 6년동안 일했는데 물경력인거 같아 고민입니다.
애매하게 6년이라서 이직하기도 더 힘든거 같고,,, 요새 경기도 많이 안좋은거같아 이직고민이 더 커지네요,,
얼마전에 한명이 그만 나오게 되어서 그 일이 다 저한테 넘어와버렸습니다.
특정일자에 연차 쓰는게 어려워서 면접 보러다니기도 힘들어서 퇴사하고 이직준비 해야할거 같은데 퇴사하는게 맞을까요?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안녕하세요. 물류컨설팅 직무 재직 중인 프로 아이워너굿컴퍼니입니다. 저 역시 한 회사에만 7년 이상 근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직의 꿈을 놓지는 않고 있습니다. 이직이 한 번에 되지 않는다면 우선 상황을 본인에게 더 유리하게끔 만드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커리어에 더 유리한 컨설팅부서로 옮기는 것을 절차를 통해 실행하였습니다. 이후 본인의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여 커리어를 쌓으시고 이직준비를 하시면 훨씬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
안녕하세요 작성자님
이직을 고민하고 계시네요.
특히, 퇴직자로 인해 그동안의 업무량보다 더 많은 일을 하게 되셨다면 더 고민스러우시겠어요.
다만, 이 경우 경력에 대해서도 고민하신만큼 현재의 직무능력에 대한 대략적인 파악이 우선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이직을 원하시는 회사의 같은 직무 공고들을 모아서 한번 쭉 먼저 확인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해당 공고에 기재된 직무 능력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구분해보고 작성자님의 업무 능력이 해당 직무에서 어느 정도의 위치에 있는지
판단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당장은 힘드시겠지만, 취직준비를 할때의 면접자의 협상력은 결국 여유에서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고민하시는만큼 좋은 결과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 -
가급적 시간을 만드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인터뷰 일정 조율 시 재직자를 고려해서 저녁에 보거나 최근에는 화상 면접으로 1차 인터뷰를 진행하는 곳도 많아서 이 부분은 우선적으로 지원 후 인터뷰 조율을 해보신 다음에 퇴사 여부를 고민하시는 것이 어떨까 싶어요. 지금 채용 시장이 침체된 분위기가 계속되고 있어서 당장 구직이 빠르게 안될 경우 경제적인 손실도 고민해야 합니다.
댓글 내용은 로그인 후에 확인하실 수 있어요!
앗 혹시 비회원이신가요?? 회원가입 빠르게 하고,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