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게시글
당장 다음주 출근인데 가고 싶은 마음이 안 드는 회사 어떻게 해야할까요?
2
7
@ 모든 회원분들께
안녕하세요. 저는 채용전환형 인턴과 정규직을 동시에 지원하고 있는 25살 졸업유예생입니다. 제가 최근에 스타트업으로 시작에서 중소기업이 된 회사 정규직에 합격 하게 되었는데요. 직원이 약 15명 내외인데 최근에 마케팅 경력자를 한 명 뽑은 거 외에는 마케팅 부서 직원이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사무실 보고 가장 놀랐습니다. 오피스텔 방 하나에 15명이 근무 중이라서요. 대표님은 자신감이 넘치시는데 저는 솔직히 기업 성장성은 잘 모르겠더라고요;; 구체적으로는 아래 이유 때문에 고민 중이에요.
(제 TMI를 살짝 말씀드리자면)
제가 사실 중소기업 정규직은 넣으면 대부분의 경우 다 최합을 하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이상한 회사에 입사 후 힘들었던 경험이 있어 최합을 해도 비슷한 느낌의 회사는 입사하지 않았습니다. 중소여도 규모가 좀 크거나 중견기업에 들어가고 싶어졌습니다.
이름있는 출판사에서 2개월 간 인턴으로 일한 경험이 있지만 대기업/중견기업 인턴을 한 번쯤 경험해 보고 싶어 정규직 지원과 병행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현재 대기업 인턴은 서탈, 중견기업 인턴은 최탈을 하다보니 어쩔 수 없이 중소기업/스타트업 인턴에도 눈을 돌리게 되었는데요.
1.
주변에서는 현재 붙은 회사 정도는 지금 아니어도 붙을 테니 다른데 지원하라는 의견
Vs
직무 경험이 중요하니까 일단 한 번 들어가보라는 의견
으로 갈리더라고요.
2. 이전에 다른 회사에서 겪은 안 좋은 일로 좋은 회사를 판단하는 방법도 모르겠고 이 회사가 딱히 끌리지도 않습니다. 근데 제가 현실을 파악 못하고 있는 건지 아니면 더 좋은 회사를 좀 더 도전해봐도 될지 고민입니다.
얘기가 길어졌는데 며칠을 고민해도 잘 모르겠어서 글 올렸습니다.
(스펙은 요청하시면 댓글 달아드릴게요)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
안녕하세요. 물류컨설팅 직무 재직 중인 프로 아이워너굿컴퍼니입니다. 작성자님이 말씀하시는 상황이 맞다면 저라면 중견에서 대기업을 계속 준비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어떤 직무를 희망하시는지, 어떤 분위기의 회사를 원하시는지가 조금 더 분명하신 상황이라 그 부분과 관련되어 넣을 수 있는 중견이나 대기업을 타겟하시오 준비하시면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
안녕하세요~ HR백종원 입니다^^
솔직히 이건 사람마다 의견차이가 너무 복불복이고 의견차이가 굉장히 갈릴겁니다
1.스팩보다 경험과 역량이 더 중요한 시기입니다 그렇기에 후자가 나을수도 있겠네요
2.도전은 경험과 역량 그리고 나만의 노하우가 조금이라도 쌓였을때 해야 가능하다고 봅니다. 그전에 하는건 근자감에 비출수가 있죠 -
회사의 분위기보다 어떤 서비스를 영위하고 있고 투자 유치와 매출 실적은 성장하고 있는지를 살펴보시면 어떨까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회사라면 이전과 다르게 무언가 분명 배울 수 있는 부분이 있을 것이고 추후 이직을 위해서도 좋은 레퍼런스가 될 수 있습니다.
아무리 경력자라도 회사를 판단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 그렇지만 이상한 회사보다 건강하고, 이상하지 않은 회사가 훨씬 더 많다고 봅니다. 이번 회사에 입사 후 경력을 쌓으시면 이직을 준비하시는 것도 가능하니 회사의 성과와 성장이 명확히 보인다면 합류하는 것도 긍정적으로 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
말씀하신 상황이라면 해당 회사에 입사하더라도 흔히 말하는 탈출각을 우선적으로 보게 되는 상황일 것 같습니다. 말씀하시는 회사 정도에는 어렵지 않게 취업이 가능하다면 굳이 지금 당장 취업에 매달릴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그리고 좀더 좋은 회사에 취업하기 위해 필요한 스펙이 직무 경험인지, 아니면 자격증이나 학위 같은 다른 요소인지도 생각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만약 직무 경험을 보완해야 한다면 해당 회사에 입사하는걸 좀더 긍정적으로 고려해도 되겠습니다만, 다른 스펙을 보완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것 같다면 다른 쪽으로도 생각해보시는게 좋겠습니다
댓글 내용은 로그인 후에 확인하실 수 있어요!
앗 혹시 비회원이신가요?? 회원가입 빠르게 하고,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