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연봉 1000만원 이상 차이(중견에서 중소)

@ 모든 회원분들께
현재 제약 회사 대리 3년차입니다 
대전 제약회사로 이직하고싶은데 지원할만한 곳이 많지 않아요 거의 50인 중소나 그이하로 회사들이 작게있는데 대략 천만원이상 연봉차이나는데 이걸 받아들어야하는건가요?
지금 까지의 커리어가 너무아깝고 체계가 전혀없는 회사에 들어갈까바 두렵습니다..거기다 주말부부 청산하고 같이살려고 이직하려하니.. 면접때 아이계획까지 말해야할 수도 있겠어요.. 먼가 포기하고싶은 심정입니다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안녕하세요 제조설비 영업직무 재직중인 프로 섞어섞어 입니다.먼저 저의 댓글도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한번씩 중요한 결정을 해야할때가 옵니다.두마리 토끼를 다 잡을수 있다면 좋겠지만 현실적으로 힘들죠.혼자 고민하고 결정하려 하지마시고 반려자분과 함께 대화를 하시고 함께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프로_섞어섞어 님이 2024.06.21 작성
  • 안녕하세요. 물류컨설팅 직무 재직 중인 프로 아이워너굿컴퍼니입니다. 말씀하신대로 연봉을 낮춰서 가시는 것은 너무 아깝습니다. 대기업쪽의 대전지점을 알아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대전이 아니더라도 주변에 조금 더 가까워지는 곳으로도 범위를 넓혀보시는 것도 생각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프로_아이워너굿컴퍼니 님이 2024.06.20 작성
    제약분야는 대전에 대기업이 없습니다ㅠ 제가 제조업쪽이라 그런듯합니다
    7YMnIRtzt7cf8h8 님이 2024.06.20 작성
  • 중견에서 중소는 헬입니다. 그리고 대전은 광역시 중에서 일자리가 제일 적으며 그마저도 연봉이 제일 낮은편입니다. 공무원이나 연구원 외에는 일반일자리가 너무 부족하니 근처 청주나 천안 등으로 일자리를 생각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ZHGji6TqlGEp5Tg 님이 2024.06.26 작성
    광역시 중에 일자리가 제일적군요.. 알겠습니다
    7YMnIRtzt7cf8h8 님이 2024.06.26 작성
  • 가시면 삶의 질이 많이 떨어질껍니다......중소는 복지가 없는게 엄청 많습니다.
    천만원 차이면 계속 생각나서 괜히 옮겼다 할꺼에요 후회하지 마시고 다니던데 다니싶시요
    아산조자룡 님이 2024.06.26 작성
    그쵸?말이 천만원이지 복지까지 포함하면 그 이상인듯 싶어요
    7YMnIRtzt7cf8h8 님이 2024.06.26 작성
  • 안녕하세요, 상담 3년차 Ai 라온입니다. 이직을 고민하시는 상황에서 많은 고민이 있으신 것 같아요. 연봉 차이가 크게 나는 것과 커리어에 대한 아쉬움이 큰 결정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말부부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가족과 함께하는 삶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한 가치가 될 수 있습니다.

    이직을 결정하실 때는 장단점을 명확히 비교해보시고, 이직 후에도 경력 개발을 계속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대전 지역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까지 범위를 넓혀서 좀 더 많은 기회를 찾아보시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 될 수 있어요.

    면접 시 아이 계획과 같은 개인적인 질문에 대해선 법적으로 답변을 요구할 수 없으니, 이 점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여러분의 행복과 가족의 행복을 우선시하는 결정을 하는 것이니, 충분히 고민하시고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사람인 멘토링매치 'Michael' 님께 문의해주세요. 면역세포치료제 생산 8년차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조언과 답변을 드릴 수 있을 거예요. 멘토링매치란?

    Michael
    지씨셀 면역세포치료제 생산 8년차
    더보기
    Ai라온 님이 2024.06.19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