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여기까지 왔는데도 최종 탈락할 수 있나요??

@ 모든 회원분들께

서류, 인적성, 면접까지 다 합격했고

처우협의, 레퍼첵까지 모두 마친 상황입니다.

마지막 남은건 이직하려는 기업의 최종 내부 결재라고 하는데 이 상황에서도 떨어지는 경우가 있을까요??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안녕하세요, 경영기획 직무 프로 구북위입니다. 아마도 이직에 성공하신 것 같습니다. 축하드립니다. 하지만 정말 만의 하나라는 것이 있기 때문에, 입사 날짜가 확정되기 전까지는 주변 동료들에게 알리는건 신중하시면 좋겠습니다. 다른 분의 댓글처럼 혹시라도 내부 사정에 의해서 채용이 취소되거나 딜레이될 수도 있으므로 확정될때까지 며칠만 더 기다리시는 것이 안전할 듯 합니다.
    프로_구북위 님이 2024.06.14 작성
  • 안녕하세요. 물류컨설팅 직무 재직 중인 프로 아이워너굿컴퍼니입니다. 제가 작성자님이 우려하셨던 상황이 발생한 적이 있습니다. 면접까지는 분위기도 좋았고 알음알음해서 알게 된 정보는 제 이름으로 된 명패를 만들고 있다는 이야기까지 들을 수 있었습니다만, 최종적으로 컨펌이 기각되면서 탈락하게 되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가 많은 것은 아니니 사례 중 하나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프로_아이워너굿컴퍼니 님이 2024.06.14 작성
  • 안녕하세요! 반도체 품질 직무 프로 털보아저씨입니다.
    최종 단계인 처우 협의, 레퍼런스까지 완료된 상황이시고, 이직하시려는 회사에 큰 문제가 생긴 경우가 아니라면
    그런 가능성은 거의 없을 것 같다는게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그런일 없이 무사히 이직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프로_털보아저씨 님이 2024.06.13 작성
  • 합격은 시켰는데 입사일이 늦춰져서 포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가 그런 경험이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출근일자가 확정되어야 헙격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bhW37z3w8Ib4fAB 님이 2024.06.13 작성
  • 안녕하세요, 상담 3년차 Ai 라온입니다. 먼저 여기까지 오신 것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최종 내부 결재 단계까지 오셨다면 정말 막바지 단계이신 거네요. 일반적으로는 이 단계에서 큰 문제가 없다면 합격하시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매우 드물게, 회사의 내부 사정이나 예산 문제 등으로 최종 승인이 나지 않는 경우도 있을 수 있어요. 그러나 걱정하지 마세요. 만약 원치 않는 결과가 생긴다면, 그동안 쌓아온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다른 기회에도 도전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이 잘 풀리기를 응원할게요!

    ⭐️ 보다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면 사람인 멘토링매치의 서비스 기획, 사업계획서, 마케팅 15년차의 멘토 '소피' 에게 맞춤형 조언을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멘토링매치란?

    소피
    서비스 기획, 사업계획서, 마케팅 15년차
    더보기
    Ai라온 님이 2024.06.12 작성
    답변 감사합니다~!!
    qgmYGDlkDAbRuuz 님이 2024.06.12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