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회사 경력은 무시하고 대기업경력자만 우선진급되는 회사

@ 모든 회원분들께
작은 중소기업에 재직중입니다.
신설 공장설립 초기부터 일해서 이공장에서 거의 짬은 제일높고 이곳경력도 제일오래됫습니다.
그래서 현장에서 아는것도 제일많죠.
원래는 자연스래 진급이 되야 되는차례인데
자꾸 대기업 경력자들이 입사하고 몇달안되서 먼저 진급이 되버리고 저보다 임금도 더받네요.
완전 이곳 사람들은 무시하고 자꾸 큰회사에서 온사람들만 우대하는 회사인데 그래도 초기맴버인데 더챙겨주겠지 하는생각으로 계속다니는 제가 미련한 인간일까요?
정말 지금 하고 있는 청년내일채움 공제 끝내고 바로 이직을 해야될지 고민이네요ㅡㅡ..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나이와 경력이 어떻게되시는지...보통 대기업 이직자분들은 나이가있고 경험이 많기때문에 연봉을 많이받습니다.(왜냐하면 회사를위해 이만큼의 이익을 올렸고, 어떤계약을 따냈고, 어떻게관리했고 등등 제시가능하고 경험이 풍부하거든요. 다 이유가 있는겁니다.) 회사는 절대로 능력없는사람한테 돈더 주지않고, 돈올려달라고하지않는이상 안올려주는게 회사 속성입니다. 만약 글쓴이분이 불만이라면 사장님께 정중하게 임금인상에대해서 논의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물론 임금인상의 이유와 근거를 명확하게 제시해야겠죠?) 그리고 짬이야기 하셨는데, 저는 제조업이라 한국, 베트남, 캄보디아 공장 다있어봤습니다. 그리고 많은거래처와도 교류하면서 공장방문도하고 그랬는데, 공장마다 시스템 천차만별이고 시쳇말로 쓰레기같은 공장부터 정말 하나부터 열가지 다 갖춰진 FM 같은공장 다 겪어봤습니다. 이런제입장에서, 솔직히 냉정하게 조언드리자면, 단순히 본인이 초기멤버이니 더 대우받는게 당연하고, 짬높은데 왜 대우안해주냐- 라고 밖에들리지않습니다. 만약 본인이 회사를위해 어떠한 기여를 했고 그래서 나는 연봉인상도 기대하고있는데 안올려줘서 섭섭하다. 이거 방법없겠냐라고한다면 답이라도 찾아주겠는데, 지금 님께서 쓰신글은 믿도끝도없이 원망으로밖에 들리지않습니다. 여튼 앞서말한대로 사장님과 진지하게 한번 이야기해보세요. 안되면 이직하는것도 방법입니다.
    리아린 님이 2021.12.03 작성
    나이는 36살입니다.경력은 이회사 포함 7년이고요.님 댓글보고 곰곰히 생각해보니 제생각이 편협해보였을수도 있어보이네요. 조언감사합니다.
    X소기업의야생마 님이 2021.12.03 작성
    이 분 말씀이 백번 맞네요~ 초기멤버 우대 그런건 기대하는거 자체부터가 잘못이조
    사실너가문제야ㅋ 님이 2021.12.04 작성
    저도 댓글분의 생각에 동감합니다. 오랜경험과 지식이 중요하긴하지만 회사에 인정받고 어필하려면 무엇보다 data화 할 수 있는 실적과 evidence가 쌓여야 할것 같습니다.
    비가개인후 님이 2021.12.07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