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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M·인바운드 경력자분들께

콜센터가 처음이에요

교육중인데 자꾸 저만 이해를 못하고 못따라가요..
실전연습은 꿀먹은 벙어리마냥 입도 손도 멈춰있고,
내가 이렇게 멍청한 사람인가? 매일같이 자기비하를 하게되는데 콜센터에서 일한다는게 처음이고 잘 못해도 노력으로 되는일인지, 아니면 원래가 말도잘하고
잘맞는사람이 해야되는건지 궁금해요

26 답변
E58YWHnP0Xo9YrG 님이 2021-06-08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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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26

사실 말을 잘하는 것이랑은 크게 연관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저도 한달이라는 짧은 교육기간동안 건강보험 관련 두꺼운책 4권의 분량을 전부 외웠어야했는데요. 내용의 난이도가 많이 높아서 교육생 동기들이 전부 떨어져 나갔었습니다.

저는 어찌저찌 커트라인 맞춰서 넘어갔는데,, 가장 중요한 역량은
1.상대가 원하는게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
2.자주 쓰이는 내용들 위주로 지속 외워둘 것( 상담 답변도 좋고 그게 아니면 내용이 적힌 책 페이지를 표시해둬도 됩니다.)

처음 할 땐 막힘없이 쭉쭉말해야 되는 것 아닌가 했는데
실무에선 사실 질문이 들어오면
"네 ㅇㅇ말씀이시지요? 알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하고 찾아볼 수 있는 짧은 포인트도 있답니다. 어려운 내용이 많다고 주눅들지 마셔요. 물론 건강보험 상담 기준이지만 결국 배운 내용중 아예 안쓰이는 내용이 80%였으니까요. 쓰이는 애들만 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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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76KuC2N71jla6A님이 1일 전

맘 편히.. 옆에서 혹은 채팅으로 도와준다고 하면서 참견하면 더 안될껄요 ^^
젤 중요한건 복명복창 고객의 문의를 재차 확인해서 명확한 문의를 캐치하시고 당장 모르는거라면 확인하고 아웃콜 드린다 하고 하시면 최소 ~ 입만 살아 다다다말하면서 딴생각 다른창 열고 있다가 고객말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다른 소리하는 직원보다 훨씬 나아요 천천히 화이팅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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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OxoQgciwjzQzc님이 1일 전

누구나 처음에 들 수 있는 생각이에요 저도 그랬거든요.
처음엔 멀티라는게 쉽지 않죠.. 하지만 시간이 약인 것이
반복적으로 하다보면 어느순간 전산 들어오게 되더라구요
물론 내가 얼만큼 노력하느냐에 따라 달라요. 저 같은 경우는 주로 쇼핑몰 고객센터에서 했는데, 그 회사쪽 취직하면
저는 제가 고객이 되어서 사이트에서 직접 주문도 해보고
전산 취소도 해보면서 익히려고 했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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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DtO0UvAQcec40님이 1일 전

콜센터에서 고객이 요청하는 경우를 설정하시고 대응하는 메뉴를 만드세요. 그리고 반복하는 연습을 하세요.
경험이 쌓이고 익숙하게 되면 잘하시게 될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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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1zCg7RyYRoZgl8님이 2일 전

콜센터가 처음이시라면 당연한 것이고 흐름일 뿐 입니다

실전연습의 경우 모두 같이 진행 하기 때문에 다른 교육생은 잘 따라가는것 같아서 뒤쳐지는것 같은 느낌도 받고 걱정도 되실꺼에요

콜센터 특성 상 멀티가 되어야 하긴 합니다(귀로는 전화를 받고, 손으로는 내용을 입력해야 하고 해결을 위해서는 각 회사마다 사용하는 전산을 써야 하구요)

하지만 이건 반복 훈련으로 충분히 가능한 부분입니다 조급하게 생각하지 마세요

저는 한바퀴를 돈다고 표현하는데요 (모든 문의를 한번씩 다 받아본 것을 뜻합니다) 이 기간을 넘기신다면 그 이후에는 업무가 훨씬 수월해 지실꺼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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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RRI4uQVyiUt1ak님이 2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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