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PICK

퇴사 고민인데 하루 빨리 하는게 답이겠죠?

@ 모든 회원분들께
안녕하세요 2020년 2월에 대학교 졸업을 한 올해 26살 입니다.
입시 학원 데스크에서 내신 전반 업무 및 행정 보조정도 업무를 하고 있고, 주6일, 주 43시간 근무합니다.(2년차)
1. 잡일이 대부분, 전문성 기를 수 없음
2. 상사의 능력 부족으로 소통이 어려움(기본적인 서류 종류 아무것도 모름, 보고 드린 것 다 까먹고 이상한 질문 등등)
3. 상사가 멍청한데 인정과 권력욕은 커서 아랫사람들의 공과 실적은 자기가 한 마냥 본사에 보고함
4. 상사가 열등감이 심함
5. 지인을 후임으로 앉히고 엄청 봐주고 힘 실어줌
등등입니다...
엄청 많지만 대표적인 것만 적었습니다.
요즘 시대에 환승이직이 답이라고는 하지만 저는 이 직장이 제대로된 첫 직장이라고 인정하고 싶지 않습니다ㅠㅠ 원래 준비하던 쪽이 코로나로 어려워지면서
현재 사이버대학교 소포트웨어학과에 편입하여 다시 공부하고 있습니다.
돈은 모아둔 것도 있고 지원도 조금 있어서 당장 그만두고 공부에도 조금 집중하며 여러가지 스펙도 쌓아보려고 하는데 자꾸
일은 쉬우니까, 월루가 가능하니까, 열심히 하다보면 언젠간 본사에 가서 제대로 된 일을 하지 않을까, 돈 모으면서 공부 병행할까, 하는 안일한 마음이 저의 퇴사를 방해합니다ㅠㅠ 정신 차리게 한마디씩 고견 부탁드립니다ㅠㅠ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본사에서 어떤 사람을 데리고 일하고 싶어할까를 생각하면 답이 조금 쉬워질 것 같습니다. 말씀하신대로 '쉬운 일을 하고' '월루가 가능'한 직무에 있었던 분인데 센터에서 일하셨다는 이유만으로 본사로 채용을 하실까요.. 본사에서 일하고 싶어하는 사람은 많습니다.
    현재 행정업무를 1년 넘게 하셨음에도 불구하고 소프트웨어학과로 가셨다는 것은 직무를 바꾸고 싶다는 것으로 보입니다.
    내가 원하는 일을 명확히 찾으면 그 계획이 세워지고, 그 후에 버릴 것은 버리고 가질 것은 가지게 됩니다. 현재 집중하려는 공부, 쌓으시려는 스펙이 무엇인지 정리해보시고 직장과 병행이 가능한지 판단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 후에 결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화이팅!!
    커리어코치Bona 님이 2021.03.05 작성
    답변 감사합니다!! 본사 관련해서는 나름 인정도 받고 있고 소통도 많이 하는 편이라서 저에게 기회가 없어 보이지는 않습니다! 티오를 기다리는 마음으로 근무하고 있었습니다ㅎㅎ 그만큼 기본 이상으로 일을 하고 있는데, '월루'라던가 '일은 쉬운데'' 부분은 앞에 쓴 것 처럼 제가 아무리 잘해봤자 상사가 자기가 한 것으로 본사에 보고하고 공을 세우기 때문에 기본 이상의 일을 하는 것에 현타가 와서ㅠㅠ 기본만 하면 일은 쉽다는 말입니다! 제가 앞 뒤 맥락도 좀 넣을 걸 그랬습니다 ㅎㅎ 원하는 일을 명확히 세우고 버릴 것은 버리라는 말씀 너무 와닿았습니다. 스스로에게 많은 질문 해보겠습니다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규링 님이 2021.03.05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