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이직 고민 입니다

@ 모든 회원분들께
안녕하세요
28살 남자 입니다
현재 이직 고민이 있어 글 쓰게되었습니다
현 직장에서는 2년 8개월째 근무 중입니다

첫직장이라 이직고민을 하고있습니다
이직에 대한 사유는
이제 3년차인데 급여가 너무 적으며
현재 자리에서 미래을 생각하니 너무 성장가능성도 안보이고 같은 사원들에 비해 일을 많이하는데 돈은 비슷하게 받으니 계속 이직생각이 드네요

이직 할 시 먼저 퇴사의견 통보하고
이직 준비가 괜찮을까요?? 사회생활 선배님들에
답변 혹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일단 3년은 넘기고 이직하는게 좋을것 같아요 그래야 경력으로 많이 보는거 같고, 이직을 한다면 합격된후 퇴사통보하는것이 좋을 것 같아요
    FjzrQB9cSmY6KDx 님이 2021.03.05 작성
  • 저는 첫 번째 이직은 최종 합격 후 퇴사 의견을 말씀드렸고요. 두 번째는 퇴사 후 새로운 이직을 알아봤는데요. 각각의 장단이 있겠습니다만, 당장 하는 일이 너무 바쁘지 않다면 이직이 확정되고 퇴사를 통보하는 게 나을 것 같아요.
    아무래도 사람인지라 쉬는 기간이 길어질수록 불안감이 생기더라고요. 이직 꼭 성공하시길요!
    프로_잠만보 님이 2021.03.02 작성
  • 일단 퇴사하는 순간 재직하면서 구직하는 사람보다 시간이 지날수록 마이너스입니다..다니시면서 구직활동하세요..이력서는 주말과 밤을 이용해서 쓰시고..면접은 휴가를 활용해서 가시고요..퇴사하시면 그때부터 하루하루가 실무에서 멀어지기 땜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3개월정도 지나면 그때부턴 진짜 힘들고요..퇴사하시고 단기간안에 본인이 원하는 수준의 회사에 이직이 성공한다는 보장은 어디에도 없어요..
    곰같이버티자 님이 2021.03.02 작성
  • 저라면 공백기간이 있는게 싫어서 현업하면서 이직시도할 것 같아요!! 연차이런거 쓰는게 좀 그래서 퇴사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전 맘이 안편해서요ㅠㅠㅠ 저 이직할때도 현업하면서 회사에는 비밀로 하고 이직시도했어요!
    SFJLKsKCJlfklcd 님이 2021.03.02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