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복지법인한국근육병재단 기업소개

공유하기

기업개요

  • 중소기업 기업형태
업종
그 외 기타 협회 및 단체
대표자명
김진문
기업주소
서울 강남구 언주로211 지도보기
사업내용
재단
기업비전
근육병 환자들은 근육이 점차 약해져서 결국 호흡조차도 힘들어, 제한된 삶을 살아야만 하는 소외된 장애인들입니다. 이들에게 체계적으로 조기진단 및 재활관리를 제공하며 양질의 삶을 살게 해주고 심리적, 재정적으로 도움을 주고자 연세대학교 영동세브란스병원 의료진과 관심 있는 병원 직원 및 여러 자원봉사자들이 1986년 4월부터 “근육병클리닉”을 만들어 운영하여 재활치료 및 보장구 등을 무상으로 지원하여 왔습니다. 1997년에는 한국근육병재단의 설립, 2001년 1월에는 보건복지부 지정 중증근육병환자 진료센터로 지정되어 환우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많은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자선의 밤을 통해 마련된 성금으로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병원을 찾지 못하는 환우들에게 호흡기 26대, 보행이 불편한 환우들에게 108여대의 휠체어를 기증하였고, 그 외에도 보조기 114여구 및 장애자용 책걸상 200여대 등을 무상으로 공급하였습니다.

하지만 저희 재단에 등록된 1800명의 환우들 중에서도 아직 상당수가 적절한 보장구가 없어 생활하는 데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고 이들을 위한 보장구를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사회복지법인한국근육병재단에서
언제 직원이 필요한지 궁금하세요?

지금 관심기업 등록하고 사회복지법인한국근육병재단의 채용공고 알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