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기업을 설정하여 기업의 최근 소식을 받아보세요
조회기간 2024.03.19 ~ 2024.04.18

본 정보는 사람인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이며,
실제 정보와는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조회수
    160
  • 관심기업
    7
  • 기업 키워드 검색 횟수
    11
  • 역세권 기업
  • 미래 유망직업!

한눈에 보는 우리 회사, 미리 확인해 보세요!

  • #역세권
  • #공덕역
  • #지하철공항 공항
  • #지하철6호선 6
  • #지하철경의중앙 경의중앙
  • #지하철5호선 5
  • 영상
  • 기업형태: 기타, 사회복지기관

    기업형태

  • 5,262만원

    매출액

업종
종합복지관 운영업
대표자명
심정은
홈페이지
http://loveaid.org
사업내용

복지재단

주소

서울 마포구 만리재로 51

지도보기
기업비전

저희 사랑의전화 복지재단은 1981년 설립이래 저소득층의 복지증진과 소외받고 고통받는 이들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습니다. 24시간 사랑의전화 상담시설과 지역복지관을 운영하며 각 지역사회의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 사업 이외에도 counsel24.com / educousnel.com 등 상담전문교육 사이트를 운영하며 상담의 노하우를 일반인과 선생님들을 위한 심리상담 교육을 통해 전해드리고 있습니다. 상담창구에 접수되는 다각적인 사회문제를 보다 구체적이고 전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종합사회복지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적극적이고 해결중심적인 프로그램으로 사회복지기관의 모델로서 성장, 발전하고 있습니다.

[설립배경]
사랑의전화복지재단은 전세계 41개국 357센터인
befrienders international과 상담 네트웍을 형성하여 살아가면서 부딪히는 어려운 문제와 24시간 긴박하게 접수되는 위기상담을 통해 사회문제를 예방하고, 순수한 민간조직의 결집된 힘과 이웃사랑의 실천 정신으로 그 맥을 이어온 [사랑의전화]는 오늘날 사회복지법인으로 청소년과 노인 및 일반인들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을 개발 및 실시하고 있습니다.

사랑의전화는 상담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개인의 문제를 사회복지 차원의 프로그램으로 연결하는 다각적 서비스의 일환으로 일반인 상담 이외에도는 1981년 문을 연 이래, 힘든 삶을 사는 이웃들과 함께 하면서 시대의 흐름과 함께 쉬지 않고 거듭났습니다. 지금은 누군가를 돕는다는 사명감에서 그치지 않고, 전문적이고 과학화된 기법들을 도입해 차별화된 사회복지사업을 펼치고 있는 전문상담기관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그동안 삶의 문제로 고민하는 수많은 이웃들에게 위안과 도움을 준 24시간전화상담서비스는 전세계 41개국 357센터와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긴박하게 접수되는 위기상담에도 대처할 수 있도록 24시간 밤을 잊은 채 움직이고 있습니다.
나아가 인터넷상담, 월간 ‘BI세상사람들’ 발행, 결연후원, 결식아동돕기 BFriend캠페인, 동아프리카 우물개발사업 BWater캠페인, 척추/관절의료비지원사업 ‘사랑나누리’, 지역주민을 위한 사회복지관 운영 등을 통해 도움이 절실한 이웃에게 사랑의 손길을 전하고 있습니다.

또한, 어린이 독서문화 확대와 정서함양을 위한 [아이도북센터] 운영, 가정과 학교생활에서 어려움을 겪는 아동 및 청소년의 정서적 안정과 기능향상을 위한 [아이도심리치료센터], 후원받은 잉여물품을 필요로 하는 저소득 주민들에게 제공하는 생계형 무료마트인 [푸드뱅크/심마트], 홀로계신 어르신들의 한끼 식사를 위한 [사랑의레스토랑], 어르신 지하철택배서비스[사랑의퀵]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에 덧붙여 법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저소득층을 위한 무료법률상담, 신경정신과 면접상담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문제 예방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최근 사회문제가 심각한 자살예방상담을 적극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복지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가장 큰 힘은 사랑의전화의 이념과 목적에 동참하는 수많은 자원봉사자들의 헌신적인 노고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특히 사랑의전화 상담센터에서 개설하고 있는 에듀카운셀 상담과정은 온라인교육은 오랜 전통과 전문성을 지닌 전화상담 자원봉사자 및 사이버상담 자원봉사자 양성 프로그램으로서 그동안 수많은 자원봉사자를 배출하여 왔습니다. 각 분야 국내 최고의 전문가 및 교수님들을 강사진으로 한 ‘에듀카운셀 원격교육연수원’은 인간에 대한 이해, 자원봉사 철학, 사회상담자의 역할, 상담의 원리와 기법 등 다양하고 전문적인 내용으로 이루어져 전문적인 상담원 양성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이 시대의 사회문제와 교육문제에 책임의식을 가진 소신있는 하나의 사회기관으로서, 또 끊임없이 성찰하는 복지기관으로서의 발전은 [사랑의전화]가 그 모태와 모범이 되었고, 지금도 [사랑의전화] 내부에서 핵심사업 중 하나로 운영되는 것이 바로 상담프로그램입니다.

[사업내용]
1. 국내외 빈곤결식아동돕기 BFriend캠페인
2. 동아프리카 우물개발캠페인 BWater
3. 자연과 친구되어주기 BGreen 캠페인
4. 국내외, 독거어르신 결연캠페인 BConnect
5. 자살예방캠페인 서연이 이야기
6. 척추/관절의료비지원사업 사랑나누리
7. 24시간 카운슬링센터
8. 원격교육연수원 : 에듀카운셀
9. 서비스 안전주의 : 사랑의 퀵
10. 저소득층 생계지원형 무료마트 : 심마트
11. 결식노인을 위한 무료급식센터 사랑의레스토랑
12. 상담전문 포털사이트 : www.counsel24.com

NICE 평가정보 출처 : 기업형태, 매출액, 업종, 대표자명, 사업내용, 주소
기업 직접입력 : 홈페이지, SNS, 기업비전

우리는 직원의 복리후생도 중요해요

  • 급여제도

    • 퇴직금
    • 4대 보험
  • 리프레시

    • 연차
    • 근로자의 날 휴무
기업 직무분석 결과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