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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조선해양(주)의 기업로고

대우조선해양(주) 기업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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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개요

  • 업력 24년차 2000년 10월 23일 설립
  • 기업형태: 1000대기업, 대기업, 코스피, 외부감사법인, 수출입 기업
    기업형태
  • 8,674명 사원수
조선사업
· 선박 발주량이 늘면서 고도의 기술력이 필요한 LNGC, 대형 컨테이너선 등의 건조에 기술 우위를 갖고 있는 당사에 긍정적인 시장 환경이 조성되고 있음
· 국내 ECA(수출입은행, 수출보험공사), 한국정책금융공사 등이 선박금융 지원을 확대하는 등의 긍정적인 배경을 전제로 컨테이너선 시장의 경우 시장의 회복세 기대심리, 고효율 선박의 Cost Saving과 낮은 선가를 배경으로 신조 발주 유인이 이어지고 있음
· LNGC의 경우 Shale Gas 수송용 수요로 2014년 LNGC 발주 증가가 예상되며 미국의 Shale Gas 생산 증대로 인한 LPG 수출도 증가할 전망
· 벌크선은 중국의 원자재(철광석, 석탄) 수입량 증가 추세의 영향으로 신조 발주가 지속되고 있으며, 컨테이너선, LNGC,LPGC, PC선 시장도 회복되는 모습

해양플랜트사업
· 해양플랜트시장은 고유가가 지속되고 심해자원 개발이 활성
조선사업
· 선박 발주량이 늘면서 고도의 기술력이 필요한 LNGC, 대형 컨테이너선 등의 건조에 기술 우위를 갖고 있는 당사에 긍정적인 시장 환경이 조성되고 있음
· 국내 ECA(수출입은행, 수출보험공사), 한국정책금융공사 등이 선박금융 지원을 확대하는 등의 긍정적인 배경을 전제로 컨테이너선 시장의 경우 시장의 회복세 기대심리, 고효율 선박의 Cost Saving과 낮은 선가를 배경으로 신조 발주 유인이 이어지고 있음
· LNGC의 경우 Shale Gas 수송용 수요로 2014년 LNGC 발주 증가가 예상되며 미국의 Shale Gas 생산 증대로 인한 LPG 수출도 증가할 전망
· 벌크선은 중국의 원자재(철광석, 석탄) 수입량 증가 추세의 영향으로 신조 발주가 지속되고 있으며, 컨테이너선, LNGC,LPGC, PC선 시장도 회복되는 모습

해양플랜트사업
· 해양플랜트시장은 고유가가 지속되고 심해자원 개발이 활성화 됨에 따라, 2005년 이후 발주량이 빠르게 증가하였으며 설계, 생산, 프로젝트 관리 능력 등 종합경쟁력을 보유한 대형 조선사에게는 새로운 시장으로 부상
· 주요 조선소의 사업목표가 해양 중심으로 변화하면서 해양제품 수주를 위한 경쟁 또한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
· 대형 생산설비 발주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심해용 시추선에 대한 발주는 2012년 대비 다소 감소
· 오일메이저들의 해양 유·가스전 탐사개발 투자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지역적으로는 먼저, 멕시코 정부의 민간자본 유치 정책의 일환으로 ‘페멕스(Pemex)’를 필두로 하는,멕시코 지역의 프로젝트가 점차 증가할 것으로 기대
· 동아프리카 지역의 가스 개발 사업이 급부상함으로써, 추후 가스 생산설비의 발주가 활발해 질 것으로 예상

특수선사업
· 국내 함정 산업은 무기체계의 특수성과 한정된 시장수요에 비해 참여기준이 완화되어 공급자간 경쟁이 심화
· 국내 함정시장은 장단기 국내 자주국방 구축체제(대양 해군으로의 지향, 장비 첨단화)로의 추진에 따라 장기적으로 긍정적 요소로 작용하여 전투함 및 지원함 등 국내수요가 다소 증가할 것으로 예상
· 국내 함정의 연구개발을 주도함으로써 확보된 기술력과 경쟁력을 바탕으로 정부의 지원 하에 적극적으로 해외시장 진출을 모색하고 있으며, 동남아와 중남미를 새로운 유망 시장으로 보고 수익창출 모델을 개발 예상

건설사업
· 우리나라 경제발전과 더불어 급속한 성장세를 지속해 온 과거와 달리, 전반적인 국가의 경제성장이 완만하게 진행되는 단계에 진입함에 따라 국가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큰 건설산업도 성장성에 영향을 받게 될 것으로 예상
· 타 산업간의 의존관계가 더욱 밀접해지고 있는 현재의 산업 추세를 감안할 때, 건설업도 단순 시공 위주의 사업방식을 탈피하여 여러 가지 산업요소가 복합적으로 결합된 토탈 솔루션 개념으로 진화할 것으로 기대
· 건설산업은 선진국과 마찬가지로 성장 중심을 국내에서 해외로 이동시키며 새로운 장을 열 것으로 전망

기타사업
· 해외자원개발 상류사업은 최근 수년간 지속되어 온 신규 석유가스전 발견에 따른 긍정적인 분위기가 유지되면서 슈퍼메이저 기업들과 각 국의 국영석유회사들의 대규모투자가 지속되며, 세계 전 지역에서 상류부문 개발이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
· 세계 풍력수요는 회복될 것으로 예상되며, 2016년에는 50GW 시대를 열 것으로 전망
· 아시아 지역의 풍력수요가 미국 풍력수요 감소분을 대체할 것으로 예상되며 중남미 등 개도국 풍력시장의 빠른 성장으로 세계 풍력시장은 2013년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할 전망
· 식품사업의 경우 식자재 유통업이 이제 막 성장기에 돌입한 업종으로 주요 업체들이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고, 유통 산업 구조가 대형 업체 중심으로 재편
· 웰빙과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로 프리미엄급 상품군 선호도가 증가하고, 여성의경제활동 참여 증가로 인한 간편식 상품군이 활성화되면서, 사업의 부가가치가 높아질 전망
업종
선박 및 수상 부유 구조물 건조업
대표자명
권혁웅
홈페이지
http://www.dsme.co.kr
기업주소
경남 거제시 거제대로 3370 지도보기
사업내용
선박 제조
계열사
대우조선해양 (3)
기업비전
주요 사업내용 : LNG선, 유조선, 컨테이너선, LPG선, 자동차 운반선 등 각종 선박과 FPSO, RIG선, 고정식 플랫폼 등 해양제품, 잠수함, 구축함, 구난함, 경비함 등 특수선 건조 및 에너지자원개발
주요 취급품목 : 유조선, LNG선, 컨테이너선, 육해상플랜트, 여객선, 잠수함, 원유개발, 천연가스자원개발

연혁

2022

12
한화그룹 조건부 투자합의 신주인수 본계약 체결

2022

12
2022 대한민국 기술대상 대통령상 수상-도산 안창호함

2022

09
한화그룹 조건부 투자합의 발표

2022

05
ESG 경영혁신을 위한 ESG위원회 신설

2022

03
대표이사 변경 : 이성근 -> 박두선

2021

12
'DAN-V(단비, 자율운항 시험선)' 명명식

2021

08
3천톤급 중형잠수함 도산안창호함 인도

2021

06
ESG경영 관련 전담 조직 'ESG 추진단' 신설

2020

01
인도네시아 PT. PAL 조선소 공동 건조 1,400톤급 잠수함 최대작전 심도(NDD : Nominal Diving Depth) 테스트 성공

2019

12
지능형 생산기술 실험센터 개소

2019

11
세계 최초 북극해용 쇄빙 LNG선 15척 최종 인도

2019

10
국내 최초 축발전기모터시스템 개발 성공

2019

04
독자개발 인도네시아 수출잠수함 3척 추가 수주
출처 : NICE평가정보

사업부문 및 직원구성

사업부문 비중

  1. -100%
  1. -100%
  1. -
출처 : NICE평가정보

직원 남녀성비

  • 남성직원
  • 여성직원
출처 : NICE평가정보

평균 근속연수

-
26년 2개월
출처 : NICE평가정보

직원 수

출처 : 국민연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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