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케이비손해보험의 기업로고

(주)케이비손해보험 기업소개

채용중
공유하기

기업개요

  • 근무환경 근무환경
  • 사무실 사무실
  • 카페 카페
  • 카페 카페
  • 기업형태: 대기업, 외부감사법인, 금융기관
    기업형태
  • 3,017명 사원수
· 고객 및 시장별로 각각의 특성을 반영한 채널별 고유경쟁력을 강화할 것
· 보종별 보험영업이익을 확대하기 위하여 노력할 것
· 안정적 투자영업이익을 확대하고 업무선진화 및 비용효율화를 추진
· 신경영체제를 확립하여 대도약의 기반을 마련해 나갈 계획
업종
손해 보험업
대표자명
김기환
홈페이지
http://www.kbinsure.co.kr
기업주소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117 지도보기
사업내용
장기 보험,자동차 보험,화재 보험,해상 보험,특종 보험
바로가기
블로그>
계열사
KB금융 (22)
기업비전
주요 사업내용 : 손해보험 및 겸영 가능한 보험과 이를 위한 자산운용
주요 취급품목 : 자동차보험, 화재보험, 해상보험, 자산운용, 손해사정

연혁

2022

12
4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선정 및 보건복지부 장관표창 수상

2022

11
해외 3대 신용평가기관 Moody's A2(안정적) 등급 획득

2022

10
2022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우수콜센터 선정 (한국표준협회)

2022

10
헤럴드경제 보험대상 금융감독원장상 대상 수상

2022

07
2022 국가서비스대상 운전자보험부문 대상 수상 (산업정책연구원)

2022

07
업계 최초 넷제로 보험연합 가입

2022

07
2022 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전당 헌정 (한국표준협회)

2022

05
2022 KSQI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 (한국능률협회컨설팅)

2022

04
보험분야 최초 10년 연속 '웹 접근성' 품질 인증 획득 (웹와치)

2022

04
업계 최초 마이데이터 서비스 출시

2021

11
KB손해보험, 손보업계 최초 마이데이터 사업 본허가 획득

2021

10
자회사 (주)케이비헬스케어 설립

2021

07
한국표준협회 '2021 한국서비스대상' 손해보험 부문 종합대상 수상

2021

01
대표이사 변경: 양종희->김기환

2020

12
제9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손해보험부문 최우수상(금융감독원장상) 수상(한국경제)

2020

12
2020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평가 장기보험 분야 우수기업 선정-한국표준협회(3년 연속)

2020

12
2020년 사회공헌대상 서울시장상 수상(파이낸셜뉴스)

2020

09
보험 업계 최초 '빅데이터 자문 및 판매 서비스'에 대한 부수업무 자격 획득 방법 및 시스템에 대한 국내 특허 출원

2020

09
2020 한경 생애자산관리대상 손해보험사 부문 최우수상 수상 (2년 연속)

2020

06
보험 업계 최초 '갑상선/전립선 바늘생검조직병리진단비' 3개월 배타적 사용권 획득

2020

06
보험 업계 최초 KB제휴 '모바일 통지 서비스' 도입

2020

05
오픈 API 적용 '기업성보험 온라인 간편가입서비스' 금융위원회 ' 금융규제 샌드박스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2020

03
건강보험 '하이패스 자동심사' 시스템 도입

2020

03
금융권 최초 공공 마스크 알리미 서비스 오픈

2020

01
'2020 이데일리 대한민국 금융산업대상' 손해보험협회장상 수상

2020

01
뱅크샐러드와 'KB다이렉트 건강이 아껴주는 암건강보험' 출시

2020

01
서울대학교 미래모빌리티기술센터와 업무 협약(MOU) 체결

2020

01
'KB 건강보험과 건강하게 사는 이야기' 출시

2019

12
'스마트 앱 어워드 코리아 2019' 금융부문 대상 수상 (대표 모바일 앱)

2019

10
'2019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장기-자동차보험 부문 1위 (2년 연속)

2019

09
2019 아시아투데이 금융대상 금융감독원장상 수상 (2년 연속)

2019

09
2019 한경 생애자산관리대상 손해보험사 부문 최우수상 수상

2019

07
한국표준협회 '2019 한국서비스대상' 손해보험부문 종합대상 수상 (5년연속)

2019

04
대표 홈페이지, 홈페이지 보험분야 최초 7년 연속 'WA인증마크(Web Accessibility Certification Mark, 웹 접근성 인증마크)' 획득

2019

04
자회사 (주)케이비골든라이프케어 '위례빌리지' 오픈

2019

04
대표 모바일 앱, '모바일어워드코리아 2019' 보험부문 대상 수상

2019

01
'2019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자동차보험부문 대상 수상 (다이렉트)

2018

11
'2018 제11회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 인터넷소통분야 손해보험 부문 대상 & 디지털콘텐츠분야 기업 부문 대상 수상 (7년 연속)

2018

11
'2018 스마트금융 대상' 손해보험 부문 손해보험협회장상 수상

2018

11
'2018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인증 수여식' 손해보험 부문 1위

2018

11
'2018 머니투데이 광고대상' 보험 부문 최우수상 수상

2018

10
'제23회 헤경 보험대상' 고객만족 혁신상 수상

2018

10
'2018 대한민국 금융혁신대상' 금융상품-서비스혁신 부문 대상 수상

2018

10
'제3회 한경 핀테크대상' 서비스·보험 부문 최우수상 (한국경제신문사장상)수상

2018

10
'2018 아시아투데이 금융대상' 자산운용 부문 최우수상 수상

2018

07
한국표준협회 '2018 한국서비스대상' 손해보험부문 종합대상 수상

2018

06
제17회 서울경제 참보험인 대상 보험사기 예방 조사 부문 대상 수상 (SIU 부)

2018

02
엔지니어링공제조합 제30회 정기총회 산업통상부장관 표창 수상

2017

12
2017 아주경제 금융증권대상 대상(손해보험협회장상) 수상

2017

12
업계 최초 다이렉트 모바일 홈페이지 상품안내 동영상 탑재

2017

11
업계 최초 e-Book 형식 안내문 'KB스마트안내문' 서비스 오픈

2017

10
KB스마트비즈니스보험' 배타적사용권 획득 (3개월)

2017

10
제22회 헤럴드경제 보험대상 마케팅 혁신상 수상 (KB당뇨케어건강보험)

2017

10
제7회 대한민국 SNS대상 손해보험부문 대상 수상 (5년 연속)

2017

07
A.M.BEST 신용평가 'A(Stable)' 등급 획득

2017

07
KB손해보험 스타즈배구단, 경기 의정부시 연고 협약

2017

07
한국표준협회 '2016 한국서비스대상' 손해보험부문 종합대상 수상 (2년 연속)

2017

06
중앙일보 '2017 고객사랑브랜드대상 자녀보험 부문 수상 (6년 연속)

2017

06
머니투데이 '제4회 대한민국 연금대상' 퇴직연금 보험부문 최우수상 수상

2017

05
'대중교통 이용 성향을 이용한 자동차보험료 산출 시스템 및 자동차 보험료 산출 방법' 특허 획득

2017

02
손보업계 최초 '보이는 ARS'서비스 실시

2016

11
'제9회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 기업부문 대상 수상 (5년 연속)

2016

10
'제21회 헤럴드경제 보험대상 금융감독원장상 수상 (KB매직카운전자공유보험)

2016

10
'제6회 대한민국 SNS대상 손해보험부문 대상 수상 (4년 연속)

2016

07
한국표준협회 '2016 한국서비스대상' 손해보험부문 종합대상 수상

2016

05
중앙일보 '2016 고객사랑브랜드대상 자녀보험 부문 수상(5년연속)

2016

05
2016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부문 인증

2016

03
양종희 사장 신임 대표이사 취임

2015

11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 4년 연속 인터넷서비스부문 & 손해보험부문 대상 수상

2015

07
'2015 한국표준협회 한국서비스대상 손해보험부문 종합대상 수상

2015

06
최대주주 변동: (주)KB금융지주

2015

06
사명변경: 엘아이지손해보험주식회사 -> 주식회사 케이비손해보험

2015

04
공식 홈페이지, 국가공인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획득 (3년연속)

2015

03
더벨 2015 Korea Wealth Management Awards 손해보험 상품부문 수상(매직110건강안심보험)

2014

12
금융소비자원 선정 올해의 금융소비자보호대상

2014

11
'2014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 손해보험부문 대상 수상

2014

11
제3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손해보험부문 최우수상 수상

2014

10
대한민국 SNS대상’ 손해보험부문 2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

2014

07
2014 서울경제 참보험인대상 마케팅부문 대상 수상 (LIG매직터치서비스)

2014

06
희망의 집 30호 완공 (경남 거창)

2014

03
공식 홈페이지, 국가공인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 획득

2014

02
신상품 'LIG실버암보험'출시

2014

01
제6회 'LIG희망캠프' 개최

2014

01
신상품 '백년사랑 건강보험'출시

2013

12
아주경제 2013 금융증권대상 금융정보화부문 대상 수상

2013

12
'제10회 웹어워드코리아' 손해보험분야 대상 수상

2013

09
LIG매직카 개인용자동차보험 출시

2013

08
제3회 대한민국 SNS대상 '손해보험부문 대상 수상

2013

07
신상품 '사업번창보험(실손형)'출시

2013

07
신상품 'LIG메디케어건강보험'출시

2013

07
사내보 '희망플러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출시

2013

06
김병헌 사장 신임 대표이사 취임

2013

04
2013 서비스품질지수(KSQI)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

2013

04
LIG매직카다이렉트자동차보험 런칭

2013

02
LIG110LTC간병보험', 이데일리 금융산업대상 손해보험부분 최우수상 수상

2012

05
희망의 집 22호 완공 (전북 고창)

2012

04
LIG다시보장암보험 3개월 배타적사용권 획득

2012

04
자동차 긴급출동서비스 브랜드 '매직카24' 런칭

2012

03
고객패널단 'LIG희망서포터즈'발대

2012

02
디지틀조선 2012 올해를 빛낼 히트상품 선정(LIG희망플러스자녀보험)

2012

01
대표이사 변경 : 구자준

2011

12
2011 우수금융신상품 선정(LIG희망플러스자녀보험)(금융감독원)

2011

12
美, S&P社 신용등급 7년 연속 BBB+ 등급 획득

2011

12
美, A.M.BEST社 신용등급 8년 연속 A-(Excellent) 등급 획득

2011

12
희망의 집 20호 완공 (강화)

2011

09
인재니움 사천 준공

2011

05
에르고다음다이렉트손해보험(주) 보유지분 전량 매각

2011

05
희망의 집 17호 완공 (울산)

2011

03
부산사옥 준공

2011

01
업계 최초 6개월 배타적사용권 획득

2011

01
美, A.M.BEST社 신용등급 A-(Excellent) 등급 획득

2010

12
'희망의 집 16호' 완공 (전북 장수)

2010

12
미, S&P사 신용등급 6년 연속 BBB+ 등급 획득

2010

09
희망의 집 14호 완공 (전남 해남)

2010

06
희망의 집 13호 완공 (충남 청양)

2009

12
LIG투자증권(주) 출자

2009

11
희망의 집 11호 완공 (강원 횡성)

2009

09
중국 보험시장 영업 허가에 관한 본인가 획득 (중국보험감독관리위원회)

2009

06
희망의집 10호 완공(서울 관악)

2008

12
희망의집 7호 완공(전남 나주)

2008

11
미신용평가기관 A.M.Best사로부터 신용등급 A-(Excellent)획득

2008

11
미신용평가기관 Standard&Poor's사로부터 신용등급 BBB+(Stable)획득

2008

06
중국 보험시장 영업 허가에 관한 내인가 획득 (중국보험감독관리위원회)

2008

06
대표이사 선임 : 구자준

2008

06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 우수콜센터

2008

05
희망의집 6호 완공(경북 구미)

2008

05
2008 LIG희망바자회 개최

2008

04
LIG생명보험(주) 출자지분 전량 매각 : 우리금융-AVIVA컨소시엄

2008

03
다음다이렉트자동차보험(주) 출자지분 일부 매각

2008

02
용인지점 설치

2008

01
미신용평가기관 Standard&Poor's사로부터 신용등급 BBB+(Stable)획득

2007

12
LIG희망기금 사업 협약식 및 전달식(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

2007

12
미신용평가기관 A.M.Best사로부터 신용등급 A-(Excellent)획득

2007

12
희망의집 5호 완공(강원 양구군)

2007

12
울산지점, 춘천지점 설치

2007

09
임직원 자선기금 'LIG희망기금' 조성 개시

2007

08
LIG탑클래스보험 출시

2007

06
충남지점 설치

2007

05
희망의집 4호 완공(충북 진천군)

2007

03
미신용평가기관 A.M.Best사로부터 신용등급 A-(Excellent)획득

2007

02
미신용평가기관 Standard&Poor's사로부터 신용등급 BBB+(Stable)획득

2007

02
엘플라워 희망보험 출시

2007

01
희망퇴직 실시

2006

12
관악지점, 부산서부지점, 대구동부지점 폐지

2006

12
대표이사 변경 : 김우진

2006

12
다음다이렉트자동차보험(주) 출자

2006

12
엘플라워 희망의 집 3호 완공(제주시)

2006

10
업무용 자동차보험 3종(매직카/매직카 에이스/매직카 뉴비즈니스) 출시

2006

09
서부지점 폐지

2006

09
위성사내방송 개국

2006

08
LIG 아트홀 개관

2006

06
LIG 희망대축제

2006

06
엘플라워 희망의 집 2호 완공 (경남 고성군)

2006

05
LIG 희망바자회 개최

2006

04
LIG-김영주 프로골프단 창단

2006

04
엘플라워 유니버설보험 출시

2006

04
LIG손해보험 CI 선포식

2006

04
상호 변경 : LIG손해보험(주)

2006

03
다음다이렉트자동차보험(주) 출자

2006

02
본사 이전 : 서울 강남구 역삼동 649-11 LIG타워

2006

01
미신용평가기관 A.M.Best사로부터 신용등급 A-(Excellent) 획득

2006

01
엘플라워 희망의 집 1호 완공 현판 전달식

2005

12
매직카세이브보험 출시

2005

12
퇴직연금 판매 개시

2005

11
미신용평가기관 Standard&Poor's사로부터 신용등급 BBB+(Stable)획득

2005

10
엠플라워 VIP보험 출시

2005

10
엘플라워 봉사단 발족

2005

09
한국복지재단 꼬꼬마 상해보험 기금 전단

2005

05
장기보험 새 브랜드 엘플라워 출범,엘플라워 웰빙보험 출시

2005

04
안산지점, 목포지점설치

2005

04
매직카 베이직-라이프-럭스 3종 출시

2005

02
제주사옥 신축

2005

02
보험금지금시스템[B.O.S.S(Boheom One Stop Service)] 운영체제 업계최초개발

2004

06
대표이사 취임 : 이기영

2004

04
일간스포츠 2004 파워브랜드 선정"LG화재 매직카서비스"

2004

04
수원사옥 신축

2004

03
매직카모델샵(차량정비카페)제1호점-OPEN(제주도)

2004

01
LG화재 인재니움 개관

2003

11
수원인재니움 신축

2003

11
익산지점 설치

2003

10
2년 연속 A.M.Best 2002경영평가 A-(Excellent)획득

2003

10
LG화재 한마음 대축제

2003

05
2003 상반기 서경 베스트 히트 상품 선정-LG화재 매직카 자동차보험

2003

05
상하이 주재사무소 개설

2002

12
Standard & Poor's사로부터 신용등급 BBB(Stable) 획득

2002

09
미 보험평가기관인 A.M.Best사로부터 신용등급 A(Excellent)획득

2002

07
구리사옥 신축

2002

05
대표이사 취임 : 구자준

2002

04
매직카 자동차보험 판매 개시

2001

12
은평지점,수원중앙지점 폐지

2001

01
북부/ 안산/ 인천중앙/ 춘천/ 대구중앙/경주/ 목포지점 폐지

2000

12
손해보험부문간 국가고객만족도지수(NCSI)조사 1위(한국생산성본부)

2000

09
3년연속 미 보험평가기관인 A.M.Best사로부터 신용등급 A-(Excellent)획득

2000

05
미 신용평가기관인 Standard&Poor's사로부터 신용등급 A-(Strong)획득

2000

03
울산지점, 익산지점, 홍성지점 폐지

2000

01
럭키생명보험(주) 출자

1999

09
구미사옥 신축

1999

09
2년 연속 美 보험평가기관인 A.M.Best 사로부터 신용등급 A-(Excellent) 획득

1999

09
수원중앙지점, 인천중앙지점 설치

1999

08
인터넷 보험전문쇼핑몰(LG ens urance Mall) 오픈

1999

03
목포지점 설치

1999

03
24시간 긴급출동보상서비스 실시

1998

10
'고객중심경영'을 위한 전국적인 고객서비스센타 설치

1998

07
목포사옥 신축

1998

06
사랑나누기 5개 일간지히트상품(경향,문화,국민,서울,제일경제)

1998

05
보험감독원 경영평가서 최고 AA등급 획득

1998

05
보험감독원 경영평가 최우수 보험사 선정

1998

05
구리지점, 안산지점 설치

1998

05
강서지점 설치

1998

04
국내보험업계최초로 A.M.Best사로부터 신용등급 A-(Excellent) 획득

1998

03
경주지점 설치

1998

02
홍성지점 설치

1998

01
서초지점 설치

1997

12
평택지점, 춘천지점 설치

1997

12
인도네시아 합작법인 LG SIMAS INSURANCE개소

1997

11
97년 상반기 투자수익률 손생보 통틀어 1위(11.25%)

1997

03
대전사옥준공

1997

01
일산지점,익산지점,충주지점,명동지점 설치

1996

10
중국 북경에서 위험관리세미나 실시

1996

09
인터넷 홈페이지 개설

1996

09
안양지점 설치

1996

07
지점명칭 변경 : 북부지점 -> 노원지점

1996

07
창원지점,강남중앙지점 설치

1996

06
IN(Intemational Network of Ins urance)가입으로 세계적 보험서비스망 구축

1996

03
대구중앙지점,광주서부지점,대전서부지점 설치

1996

03
<도약 2005> 경영구상 발표

1996

02
북경 주재사무소 설치

1995

10
부평지점 설치

1995

06
상호 변경 : 엘지화재해상보험(주)

1995

04
자카르타에서 국제위험관리 세미나 개최

1995

04
보험감독원 경영평가서 최우수등급(AA)

1995

01
중국 천진사무소 설치

1993

08
수원지점 사옥 신축

1992

09
자카르타 주재사무소 개설

1992

08
럭키화재 배구단 창단

1992

04
고객의달 행사 최초 실시

1991

08
대구지점 사옥 신축

1991

05
야간보상서비스센터 개설

1990

04
미국지점 개소

1990

02
그룹 새 경영이념 선포

1989

09
손보사 경영실적평가 3년연속 1위

1988

10
동경주재사무소 개설

1988

09
손보사 경영실적평가 2년연속 1위

1988

06
상호 변경 : 럭키화재해상보험(주)

1987

09
손보사 경영실적평가 1위

1987

07
뉴욕주재사무소 개설

1983

09
자동차보험 영위 인가획득

1983

09
기타 손해보험을 기계,장기보험 및 기타 손해보험으로 세분화함

1982

07
본사 이전 : 서울 종로구 인사동 194-27 태화빌딩

1982

07
상호 변경 : 범한화재해상보험(주)

1982

06
동부지점,남부지점,중부지점 설치

1982

02
회계년도 변경 : 4월1일부터 익년 3월31까지

1978

11
마산지점 설치 : 마산시 창동 62번지

1978

07
런던주재 사무소 개설

1978

02
전주지점 폐지 : 전주시 중앙동3가 96번지

1976

07
주식상장 명의개서 대리인 한국증권대체결제(주)로 지정

1976

06
공개법인요건 확인 총회개최

1976

06
기업공개

1970

05
사옥 준공 : 서울 중구 소공동 77

1970

04
럭키금성그룹 범한주식 인수

1968

10
대표이사 취임 : 진영득

1967

04
한국자동차보험 공영사 가입

1967

03
자동차보험 인가

1962

06
상호 변경 : 범한화재보험(주)

1959

01
범한해상보험(주) 설립 영업개시(서울시 중구 태평로2가28)

1958

12
해상보험영업 인가

1958

12
창립총회 개최
출처 : NICE평가정보

사업부문 및 직원구성

사업부문 비중

  1. 금융업100%
  1. 금융업100%
  1. 금융업
출처 : NICE평가정보

직원 남녀성비

남성
49.8
여성
50.2
  • 남성직원
  • 여성직원
출처 : NICE평가정보

평균 근속연수

금융업
30년 3개월
출처 : NICE평가정보

직원 수

출처 : 국민연금

복리후생

  • 안정된 생활을 지원합니다.
    건강검진, 의료비지원(본인), 직원대출제도, 각종 경조사 지원, 해외여행 지원, 자녀학자금
  • 직원들의 열정에 보답하고 싶습니다.
    인센티브제, 상여금, 장기근속자 포상, 우수사원포상, 퇴직금, 직책수당, 자격증수당, 장기근속수당, 가족수당, 4대 보험
  • 우리 회사만의 특별한 복지!
    명절선물/귀향비
  • 직원들의 자기계발을 존중합니다!
    우수사원시상식, 워크샵, 신입사원교육(OJT), 직무능력향상교육, 리더쉽강화교육, 해외연수지원, 도서구입비지원, MBA과정지원, 멘토링제도, 사이버연수원운영, 자격증취득지원, 교육비 지원, 자기계발비 지원, 구내식당(사원식당), 점심식사 제공, 사내동호회 운영, 사우회(경조사회), 음료제공(차, 커피)
  • 편안하게 일할 수 있는 최선의 환경을 제공합니다.
    휴게실, 회의실, 공기청정기, 전용 사옥
  • 직원 중심의 조직문화를 만들어갑니다.
    수평적 조직문화, 회식강요 안함, 야근강요 안함, 자유복장
  • 직원들의 편의를 위한 출퇴근과 다양한 근무 제도를 제공해요!
    차량유류비지급
  • 최고의 복지는 휴가죠!
    연차, 여름휴가, 경조휴가제, 반차, Refresh휴가, 근로자의 날 휴무, 휴가비지원, 산전 후 휴가, 육아휴직, 남성출산휴가, 보건휴가, 휴양시설 제공

(주)케이비손해보험에서
언제 직원이 필요한지 궁금하세요?

지금 관심기업 등록하고 (주)케이비손해보험의 채용공고 알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