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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기간 2024.11.14 ~ 2024.12.13

본 정보는 사람인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이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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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업력 23년차

    2002년 4월 16일 설립

  • 기업형태: 중소기업, 코스닥, 주식회사, 외부감사법인, 병역특례 인증업체, 수출입 기업

    기업형태

  • 80 명
    출처: 국민연금

    사원수

업종
기타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대표자명
황대실
홈페이지
http://www.skonec.com
사업내용

XR 교육,훈련시스템, VR게임콘텐츠 개발,공급

주소

서울 강남구 선릉로 577, 9층

지도보기
사내동호회

보드게임, 프라모델, 문화생활

XR기반 메타버스 테크기업 스코넥

[ 기 업 소 개 ]
모두를 하나로 잇는 서비스
스코넥엔터테인먼트가 만듭니다

새로운 교육, 방송, 공연 서비스의 필요가 빠르게 커지고 있는 비대면의 시기,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5G, VR, XR 등 4차 산업의 핵심 기술을 활용하여
언제 어디서든지 누구나 함께 즐기고,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들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사 업 부 문 ]
- 메타버스 VR게임사업
컨슈머 온라인 VR게임을 통한 글로벌 최고 VR 기업으로 도약
닌텐도 DS 마법천자문, 닌텐도 Wii K-POP DANCE FESTIVAL,
세계 최초로 상용화 된 VR FPS 모탈 블리츠까지.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20년 동안 축적된 기술로 콘솔 게임 시장에서 두각을 보였습니다.
The Door, 모탈 블리츠, 네트워크 플레이를 기반한 모탈 블리츠 컴뱃 아레나 등
항상 새로운 기술을 적용하여 다양한 장르의 컨슈머 용 VR 게임과 콘텐츠를 개발해 왔습니다.

- XR교육훈련사업
특수 교육은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전문 교육은 정교하고 스마트하게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30여 종의 국방, 화학, 의료, 어학 등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VR 솔루션을 개발하였습니다.
군사, 치안, 화학 등 위험한 상황에서의 훈련이 필요한 특수 교육은 저비용으로 실제와 유사한 수준으로
교육 훈련장의 구축 가능하고, 훨씬 안전하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
의료 등의 세밀함이 필요한 전문 교육도 특수 기구를 통해 정교한 컨트롤이 가능하며, 교육 시의
실수가 있더라도 재교육을 위한 환경 세팅이 용이합니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의 융복합 XR 기술은 산업 교육 훈련을 더욱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 XR미래사업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비대면 가상화 기술을 커뮤니케이션, 쇼핑등 다양한 분야로 확산하여 미래 먹거리 발굴을 지속적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 팬데믹 사태로, 다양한 비대면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및 협력 수단에 대한 시장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리얼타임 가상캐릭터 방송 시스템(Vconec Live)을 개발하여 유튜브에서 가상캐릭터 방송을 진행 하여 왔으며, 동 시스템을 발전시켜 현재 양방향 인터랙티브 비대면 교육 솔루션과 버츄얼 컨퍼런스 및 가상전시 사업으로 발전시켜 나아가고 있습니다.


[ 인 재 상 ]
1. 주인의식을 가지고 개인 보다는 우리를 먼저 생각하는 인재
2. 실패와 좌절을 두려워하지 않고, 열정과 몰입으로 미래 가치를 창출하는 인재
3. 지속적인 학습과 창의적인 사고로 조직과 세상을 변화시키는 인재
4. 지혜롭고 유연한 마음으로 소통하고 협업하는 인재
5. 작은일에도 끈기 있고 정성을 다할 줄 아는 인재

기업비전

가상증강현실 기술이 핵심인 메터버스(Metaverse)시대를 맞이하여, ‘스코넥2.0 = No.1 World-leading XR메타버스 Company’으로 혁신하는 목표를 새롭게 정립하였습니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가상증강현실 사업을 “또하나의 현실”의 서비스라고 말합니다.

즉 “Another Reality Service = Metaverse(메타버스)“ 로 사람들에게 ‘현실2.0’의 생활을 제공하는 ‘스코넥2.0’이 당사의 핵심가치 목표입니다.

NICE 평가정보 출처 : 설립일, 기업형태, 업종, 대표자명, 사업내용, 주소
국민연금 출처 : 사원수
기업 직접입력 : 홈페이지, 사내동호회, 기업 한줄소개, 기업소개, 기업비전

우리는 단단하게 성장하고 있어요

  • 2024
    • 07월

      치안 분야 실감형 VR 훈련체계 경찰청 혁신제품 지정

    • 04월

      FPS VR게임 Strike Rush 출시

    • 03월

      메타(Meta)로부터 개발비 일부를 지원받는 MR게임 TRAVELER 개발 계약 체결

    • 02월

      '가상현실(VR) 재난대응 훈련시스템' 미국 전기전자공학자협회 표준(IEEE P2888.4) 등재

  • 2023
    • 04월

      (사)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KOITA) 가입

    • 01월

      아트 메타버스 서비스 '에디션(eddy:sean)' 오픈베타서비스 개시

    • 01월

      (사)한국디지털커버전스협회(KODICA) 가입

  • 2022
    • 12월

      FPS VR게임 Strike Rush 공동개발 계약 체결(메타(Meta))

    • 10월

      2022 국제치안산업대전 참가(실감형 VR 경찰 훈련 프로그램 'POLICE ONE' 공개)

    • 09월

      아트 메타버스 서비스 '에디션(eddy:sean)' 공동개발 계약 체결 (프린트베이커리)

    • 09월

      2022 방위산업전 참가(대공간 XR 하이브리드형 모션 시뮬레이터 및 패트리어트 VR 훈련 시뮬레이터)

    • 08월

      2022 국제소방안전박람회 참가(XR 소방훈련 시스템)

    • 05월

      XR 제품ㆍ서비스 제작ㆍ개선 지원사업 협약체결(서울산업진흥원)

    • 02월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 상장

  • 2021
    • 12월

      산업통상자원부 가상증강현실 산업발전 유공자 포상

    • 10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달의 디지털 뉴딜 우수사례 선정

    • 08월

      2021 상반기 코리아 메타버스 어워드 기업부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수상

    • 04월

      디지털트윈 기반 대공간 재난 대응 훈련시스템 표준개발 공동연구개발 협약 체결

  • 2020
    • 12월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활용한 직무중심 도입 및 실천공로 고용노동부장관상 수상환경보전 및 화학안전정책 발전 기여로 환경부장관상 수상

    • 11월

      친환경 기술진흥 및 녹색소비 확산 기여로 환경부장관상 수상

    • 10월

      2020년 친환경 기술진흥 및 소비촉진유공으로 환경부장관상 수상

    • 10월

      SONY PSVR FPS 온라인게임 글로벌 출시 (모탈블리츠 컴뱃아레나)

  • 2019
    • 11월

      (주)스코넥엑스알 설립(순천지사)

    • 08월

      버추얼 유튜버 라이브 방송 서비스(국내 버추얼 유튜버

    • 03월

      비트세이버 아케이드 아시아 독점 판매권 보유

    • 02월

      VR스퀘어 중국 창저우점 오픈

  • 2018
    • 11월

      VR스퀘어 증국 서안점 오픈

    • 07월

      VR스퀘어 일산점, 의정부점 오픈

    • 03월

      VR스퀘어 홍대점 오픈

  • 2017
    • 04월

      모탈블리츠 PSVR버전 북미 및 아시아시장 출시

    • 03월

      모탈블리츠 워킹어트렉션 롯데월드 설치

  • 2015
    • 12월

      스코넥 기업부설연구소 부산 개소

    • 12월

      모탈블리츠 기어VR 글로벌서비스 개시

    • 10월

      강남구 선릉로 577 조선내화빌딩 9층 이전

    • 07월

      '퍼즐버블 for Kakao' 국내 서비스 개시

  • 2014
    • 11월

      '보글보글 for Kakao' 국내 서비스 개시

  • 2013
    • 12월

      '케이팝댄스페스티벌Wii' 2013년 대한민국게임대상 우수상 및 인기게임상 수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 2012
    • 06월

      3개년 중장기 국책과제 '콘텐츠산업기술지원사업(지정공모)' 선정 (한국콘텐츠진흥원)

  • 2011
    • 11월

      국내최초 Arcade용 '오퍼레이션 코스트' 건슈팅 게임 개발 북미/유럽 발매(SEGA)

  • 2010
    • 04월

      스코넥 기업부설연구소 설립(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 2009
    • 12월

      '마법천자문DS' 2009 대한민국게임대상 기능성게임상 수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 2007
    • 06월

      '토네이도' 우수게임제작지원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 2006
    • 10월

      국내최초 일본 Nintendo DS, Wii 게임 기술계약 체결

  • 2005
    • 12월

      '호무라(HOMURA)' 2005 대한민국게임대상 우수상 수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 10월

      기술혁신기업 INNO-BIZ 선정(중소기업청)

    • 02월

      '사이바리아2' 신소프트웨어 상품대상 수상(정보통신부)

  • 2004
    • 11월

      통합플랫폼 이기종 연동 개발사업 국책과제 수행(KGDI)

  • 2003
    • 12월

      수출유망중소기업 지정(중소기업청)

    • 09월

      벤처기업 인증(신기술기업, 중소기업청)

  • 2002
    • 06월

      국내최초 멀티플랫폼용 '사이바리아2' 개발 계약 체결(일본 success사)

    • 04월

      (주)스코넥엔터테인먼트 법인 설립 (자본금 100,000,000원)

출처 : NICE평가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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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4.9% 남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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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전사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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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사 3년 5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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