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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 취업정보

            기업정보총 1건
            • (사)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

              • 업종 기타 시민운동 단체

                주요사업 소비자보호

                대표자 이영희

              • 위치 서울 송파구

              •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는 각 기업의 소비자 담당자들로 구성된 공정거래위원회 산하 사단법인이다. 소비자의 불만을 해결하고 각 기업의 소비자 피해 구제 분야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세워졌다.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가 처음 세워진 것은 1984년이다. 당시 국내 소비시장은 소비자 중심이 아닌 공급자 중심의 시장 구조를 가지고 있었다. 소비자들의 불만이 제대로 반영되는 경로도 충분치 않았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각 기업의 소비자 업무를 담당하는 직원들을 중심으로 협회가 구성됐다. 소비자 업무 담당자들이 정회원으로 가입했고 소비자단체와 관계자, 교수, 언론인 등이 특별회원으로 참가했다. 태평양화학, 미원, 해태제과, 제일제당, 에스콰이어, 삼성물산, 신세계, 금성사, 대우전자, 동양제과, 삼양식품, 농심, 삼성전자, 대원전기, 코스모개발, 한국화장품, 럭키, 유한킴벌리, 삼립식품 등 19개 업체가 협회 설립을 주도했다. 협회는 1988년 일본 소비자 관련 전문가와 교류회를 가졌다. 1990년 격월간지인 을 발간했다. 2005년 과 를 만들어 배포했다. 2007년 소비자 만족 자율관리 프로그램(CCMS)의 평가 기관으로 선정됐다. 주요 사업은 소비자 전문가를 양성하고 소비자 문제에 대한 각종 제도와 외국 선진사례를 연구하는 것이다. 또 기업의 입장을 수렴해 정부에 전달하는 역할도 담당하고 있다. 이외에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소비자 만족 자율관리 프로그램(CCMS)을 운영하고 평가하는 일도 병행한다. CCMS는 공정거래위원회와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가 정한 기업의 소비자 불만 예방 및 처리 프로그램에 관한 기본 지침이다. 각 기업들이 이 지침에 따라 고객 만족 처리 과정을 개선하면 그 기업은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의 평가를 거쳐 CCMS 인증을 받을 수 있다. 조직은 이사장과 회장을 비롯해 국제이사와 기획이사, 조직이사, 출판이사 등 9명의 이사로 구성된다. 공산품분과위원회, 금융분과위원회, 유통분과위원회, 제약분과위원회, 패션분과위원회 등 9개의 분과위원회와 전문위원회를 두고 있다. 소비자 관련 정보제공 및 회원사간 업무교류의 활성화를 주도하여 회원사에 유익한 가치를 제공하며, 기업과 소비자 단체, 행정기관의 상호협력과 이해증진을 통해 기업의 소비자문제의 효율적 대응으로 회원사의 권익보호에 앞장서며, 기업의 고객 지향적인 문화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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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통총 1건
            기업뉴스총 16건
            • '당신이 무엇을 하든'…하만, IFA서 맞춤형 오디오 경험 제공
              연합뉴스2018.09.01
              연합뉴스) 배영경 기자 = "소비자에게 더 좋은 오디오 경험을 ... " 전장·오디오 분야 전문기업 하만(HARMAN)이 31일(현지시간 ... 적용하고 유럽영상음향협회(EISA)로부터 최우수 ... 비롯해 음악 애호가들과 전문가들이 언제 ...
            • 'BMW 화재' 줄소송…한국소비자협회, 집단소송 돌입
              연합뉴스2018.08.06
              예정이다. 신현두 소비자협회 대표는 "이번 집단소송은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의기투합해 ... 불안을 해소하고 글로벌기업의 대(對) 소비자 서비스를 바로잡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bryoon@yna.co.kr(끝)<저작권자(c) ...
            •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사장에 김경호 전 서울시의회 사무처장
              연합뉴스2018.09.20
              신선한 식품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도 충족시켜야 하는 ... 신보에서 30여년간 근무한 전문가로, 2015년 퇴임 이후에는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 경영혁신연구원장, 중앙대 경영경제대 겸임교수로 일했다. 일자리위원회 ...
            • 최저임금 결정 늦어지자 '을들의 갈등' 심화 우려
              연합뉴스2018.07.13
              싱인제 전국편의점가맹점협회 공동대표는 전날 ... 이라고 주장했다. 고계현 소비자주권시민회의 사무총장은 "영세 자영업자도 대형마트와 SSM 등 대기업의 '을'이고, 이들에 의해 ... 강화하는 방안도 담겼다. 전문가들은 ...
            • [新경쟁법] '경제판사' 공정위원 전원 상임위원화…기업·소비자단체 추천
              연합뉴스2018.08.26
              상임화…기업·소비자단체가 추천공정거래 사건 ... 공무원이 아닌 대한변호사협회·대한상공회의소·중소기업중앙회·소비자단체협의회가 각각 추천하는 민간 전문가로 임명된다. 심의의 독립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의결 ...
            • 정부 '카드수수료 TF' 가동…원가분석 거쳐 개편안 마련
              연합뉴스2018.05.31
              기획재정부와 중소벤처기업부, 금융감독원, 금융연구원, 여신금융협회, 한국공인회계사회, 민간 법률·회계·소비자 관련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TF를 운영, 종합적인 카드수수료 개편 방안을 마련한다고 31일 밝혔다. 현재 ...
            • 인터넷전문은행 또 생긴다…20년 묵은 금융 진입규제 혁파
              연합뉴스2018.05.02
              은행연합회 등 업권별 협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 금융·산업계 민간 전문가 9인으로 구성된다. 매년 ... 금융당국 퇴직자·기업 인가 담당 외부인과 접촉은 ... 가격 인하 효과를 통해 소비자 실생활에 미치는 혜택을 ...
            • "비즈니스 솔루션 모색"…에델만코리아 '디지털 쇼케이스' 개최
              연합뉴스2018.05.24
              지역과 한국 지사 전문가들이 발표를 이끌었으며, 20 ... 혼재', '비주얼 브랜딩, 소비자 만족을 위한 브랜드 제언', ... 비즈니스 솔루션을 도출해 기업 및 브랜드의 동반자로 ...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HP, 암웨이, ...
            • 금감원장 '채용모범규준' 권고에도 제2금융권 '눈치보기'
              연합뉴스2018.06.11
              11일까지 엿새간 전문가와 금융소비자 등으로부터 안건 관련 ... 검토할 전망이다. 생명보험협회 관계자는 "은행권 채용 ... 될 것 같다"고 설명했다. 대기업 계열사부터 지역별 상호금융조합까지 아우르는 개념인 제2금융권은 ...
            • XYZ포뮬러, '2017 앤어워드' 뷰티 분야 그랑프리 수상
              연합뉴스2018.01.29
              후원하고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는 앤어워드는 기업 웹사이트, 애플리케이션 등 ... 앤어워드 출품작은 업계 전문가, 산업계 CEO, 외부 ... 담아내 관련 업계와 소비자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킨 바 있다. 아울러 '보습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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