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서비스
기업정보

2004년 1월 27일에 설립된 증권·보험·카드 업종의 생명보험 사업을 하는 1000대기업이며, 자본금은 348억 6,000만원 매출액은 2조 1,966억 3,582만원 사원수는 880명입니다.

인쇄
  • 업종

    증권·보험·카드

  • 매출액

    2조 1,966억
    3,582만원

  • 기업형태

    1000대기업

  • 설립일

    2004년
    (업력 13년)

  • 사원수

    880명

기본정보

기업명, 소속그룹, 업종, 사업내용, 기업형태, 사원수, 자본금, 설립일, 대표전화, 홈페이지, 주소
기업명 라이나생명 대표자명 홍봉성
업종 증권·보험·카드
사업내용 생명보험
기업형태 1000대기업, 외국 법인기업, 주식회사, 법인사업체
설립일 2004년 1월 27일 (업력 13년) A

기업 나이(업력)등급기준

닫기

기업의 업력은 기업의 안정도를 가늠하는 척도가 됩니다.

  • A+설립한 지 50년 이상 장수기업
  • AAA설립한 지 30년 이상 중견기업
  • AA설립한 지 20년 이상 도약기업
  • A설립한 지 10년 이상 비상기업
사원수 880명 (2016년 기준) AA

사원수 등급기준

닫기

기업의 사원수는 기업의 규모를 가늠하는 척도가 됩니다.

  • A+사원수 1만명 이상
  • AAA사원수 1000명 이상
  • AA사원수 300명~999명 이상
  • A사원수 100명~299명 이상
고용증가
매출액 2조 1,966억 3,582만원 (2016년 기준) A+

매출액 등급기준

닫기

기업의 매출액은 기업의 영업력을 가늠하는 척도가 됩니다.

  • A+매출액 1조 이상
  • AAA매출액 5000억 이상
  • AA매출액 1000억 이상
  • A매출액 100억 이상
증가추세
자본금 348억 6,000만원 (2016년 기준) 당기순이익 2,459억 1,758만원 (2016년 기준)
대표전화 02-3781-1000 FAX 02-3781-1310
홈페이지 http://www.lina.co.kr
기업주소 부산 동구 범일2동 830-29 KT부산정보통신센터 7층

재무정보

  • 자본금

    348억 6,000만원

  • 매출액

    2조 1,966억 3,582만원

  • 당기순이익

    2,459억 1,758만원

  • 사원수

    880명

직원당 순이익 우수기업(2016년기준)

매출액
(단위 : 백만원)
  • 1,226,449
    2013년
  • 1,786,952
    2014년
  • 1,957,556
    2015년
  • 2,196,636
    2016년
당기순이익(손익)
(단위 : 백만원)
  • 84,177
    2013
  • 185,040
    2014
  • 221,256
    2015
  • 245,918
    2016
기준년도, 자본금, 매출액, 당기순이익(손익), 사원수
기준년도 자본금 매출액 당기순이익(손익) 사원수
2016년 348억 6,000만원 2조 1,966억 3,582만원 2,459억 1,758만원 880명
2015년 348억 6,000만원 1조 9,575억 5,640만원 2,212억 5,570만원 -
2014년 348억 6,000만원 1조 7,869억 5,245만원 1,850억 3,984만원 -
2013년 348억 6,000만원 1조 2,264억 4,857만원 841억 7,716만원 -

정보제공 : 나이스신용평가정보 (2017년 08월 02일 기준)

기업개요 및 비전

라이나생명은 22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글로벌 보험기업인 Cidna의 한국 내 계열회사로, 1987년 최초로 한국에 진출한 외국계 생명 보험사입니다.
고객의 건강(Health)과 웰빙(Well-being) 그리고 안정(Security)을 돕는다는 기업 미션을 바탕으로 설립된 이래 올해로 한국 진출 25주년을 맞이 하는 라이나생명은 '혁신(INNOVATION)'과 '신뢰(TRUST)'를 기업의 핵심 가치로 삼고 한국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약 5,000여 명 규모의 국내 생명보험 업계 최고의 텔레마케팅 영업 판매 조직을 보유하고 있는 라이나생명은 640여명의 임직원과 함께 개별 고객의 요구(needs)에 적합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국내 보험업계로는 최초로 다이렉트 마케팅을 도입한 라이나생명은 TV 및 신문광고, 홈쇼핑 등 다변화된 판매 채널을 통한 고객 중심의 보험판매 프로세스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은행, 카드사 등 기업과 제휴관계를 통해 보다 많은 고객에게 다가가고 있으며, 온라인 판매를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또한, 방카슈랑스 채널 영업을 시작하여 현재 전국 4,500여 개의 은행 및 증권사 지점을 통해 라이나생명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2011년부터는 GA(General Agency, 독립보험대리점)와 제휴하여 영업 채널을 확장하기도 했습니다
라이나생명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기 위한 고객중심경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국내 보험업계 최초로 미청구 보험금 찾아주기 프로젝트를 시행하여 업계에서 큰 반향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또한, 사고보험금 전문 상담팀과 민원 전담팀을 별도로 운영하여 소비자 보호 서비스를 강화하고 신속하고 전문적인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라이나생명 고객센터는
2년 연속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 '한국산업서비스품질지수 (KSQI)'에서 우수 콜센터로 선정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통화품질 모니터링과 완전판매 모니터링(해피콜)을 시행하는 등 영업 서비스 품질을 강화하고, 민원 처리 프로세스를 개선하여 고객들의 불편이 없도록 꾸준히 노력한 결과, 금융감독원 으로부터 고객분쟁이 가장 적은 생명보험사(2009년, 2010년 기준)로 선정되기도 하였으며, 금융감독원의 불완전판매 비율을 집계한 결과(2010년) 거의 모든 채널 부문에서 라이나생명이 가장 낮은 수치를 보였습니다.
이와 더불어 고객 여러분들께서 보여주신 성원과 격려에 보답하고자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여 우리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제 역할을 다하기 위해 활발하게 참여하고 있습니다.

연혁 및 실적

  • 2011년 GA(General Agency, 독립법인대리점) 제휴 영업 개시
    금융감독원 집계 금융분쟁 건수 발표, 2년 연속 고객분쟁이 가장 적은 생명보험사(2009년, 2010년 기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 KSQI 콜센터 부분 2년 연속 우수 콜센터
    고객보호위원회 발족

    2010년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 KSQI 콜센터 부문 우수 콜센터

    2009년 정보보호경영시스템 인증 ISO 27001 획득 – 영국표준협회(BSI)

    2008년 한국 최초 치아 전문보험 출시 – (무)치아사랑보험(갱신형)
    금융감독원 선정 2008 우수금융신상품 선정

    2007년 금융감독원 실시 '금융회사 민원평가' 2등급 획득

    2006년 한국 최초 무심사 보험 출시 – (무)OK실버보험(갱신형)

    2005년 방카슈랑스 영업 채널 진출

    2004년 한국법인전환 – 라이나생명보험 주식회사

    1996년 외국계 생명보험사 최초 흑자 전환
    보험업계 최초 텔레마케팅팀 설립

    1995년 업계 최초 다이렉트 마케팅(Direct Marketing) 도입

    1994년 진단 급부형 암보험 상품 판매

    1987년 라이나생명보험 한국지사 설립

    2011년 부산 컨택센터 유공기업 부산시장상 수상
    2011년 7월 초에 150여 석으로 부산 텔레마케팅 센터를 런칭하고 부산 여성 일자리 창출 및 지역 경제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유공기업 부문 부산시장상을 수상했다. '포춘코리아 500 초고속성장기업'선정
    포춘코리아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매년 공동으로 선정하는 포춘코리아 500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상이다. 라이나생명은 당기순이익 등 실적부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어 보험사 중에 유일하게 ‘2011년 FORTUNE KOREA 500 초고속성장기업’ 선정 되었다.
    2010년 최고의 파트너사로 선정
    라이나생명이 제휴한 카드 파트너사에서 2010년 한 해 최고 또는 우수 파트너사로 선정되었다. BC카드 최우수 파트너 선정, 삼성카드 우수 제휴사 선정, 현대카드 Best Partner 선정, 한국씨티은행 Best Partnership 선정 '일하기 좋은 회사 대상' 수상
    한경비즈니스에서 선정하는 ‘2010 일하기 좋은 회사 대상’은 바른 기업문화로
    21세기를 주도할 기업 및 훌륭한 기업문화를 갖고 있는 기업에 주어지는 상으로 생명보험업계에서 최초로 수상했다. Forbes CSR Award 수상
    포브스코리아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고 보건복지부와 중앙일보가 후원한 '포브스 사회공헌대상(Forbes CSR Award)'에서 다문화가정지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10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사회공헌활동 부문 최우수 CSR 대상
    한국사보협회가 주관, 문광부, 전경련, 한국언론재단 등 30여 개의 기관이 후원하는 상으로 효과적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한 회사 또는 기관에 주어지는 상이다. 라이나생명은 2010년 사회공헌활동 부문에서 최우수 CSR대상을 수상했다.
    2008년 금융감독원 선정 2008 우수금융신상품 선정
    매년 금융감독원에서 선정하는 제도로 우수 금융신상품 개발자와 상품에 대해 금감원장이 포상하게 되며, 라이나생명은 국내 최초로 출시한 치과보험인 '무배당 치아사랑보험(갱신형)'으로 우수금융신상품에 선정되었다.
    2006년 최고의 보험 파트너사 'Best of the Best'상 수상
    GS홈쇼핑이 한 해 동안 히트상품을 판매한 제휴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선정하는 상으로, 라이나생명의 무배당 OK실버보험(갱신형)이 당해년 히트상품을 기록, 생보업계 최우수 보험사로 선정되었다.
    2001년 '올해의 혁신상(Innovation of the Year)' 수상
    Asia Insurance Review와 The Review Worldwide Reinsurance Magazines가 선정한 '올해의 혁신상(Innovation of the Year)' 수상

근무환경

우리회사 사진

방문자수 1위 사람인
모바일 앱 설치

키움증권

사람인 앱 설치 무료 문자 받기

사람인 앱 무료 문자로 설치하세요!

보내기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닫기
브라우저 상단 이동
왼쪽 HR광고 날개 배너

사람인 소개 및 약관

  • 회사소개
  • 보도기사
  • 찾아오시는길
  • 회원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오픈API
  • 사이트맵
  • 고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