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기업을 설정하여 기업의 최근 소식을 받아보세요
조회기간 2024.02.28 ~ 2024.03.27

본 정보는 사람인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이며,
실제 정보와는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조회수
    25
  • 관심기업
    0
  • 기업 키워드 검색 횟수
    0

한눈에 보는 우리 회사, 미리 확인해 보세요!

  • 기업형태: 기타, 사회복지기관

    기업형태

업종
종합복지관 운영업
대표자명
이경원
사업내용

장애인복지센터

장애인 역량강화,자립 및 사회참여지원

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지역사회 중증장애인들에게 권익옹호, 동료상담, 탈시설 자립지원 서비스 등을 통하여 개인적으로 자기결정권 및 선택권 존중에 바탕을 두고 개개인의 자립 역량을 강화하고, 중증장애인들의 사회 참여를 위한 지역사회 변화와 인식개선에 노력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중증장애인들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동등한 기회와 참여를 부여받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에 힘쓰는 중증장애인 중심으로 한 장애인복지 기관입니다.

첫째, 지역사회 편의시설, 저상버스, 이동보장구 속충전기에 대한 접근성 모니터링,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장애인권 및 옹호역량강화 교육 등을 통하여 장애인들의 권리보장과 권익보호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둘째, 동료상담을 통하여 중증장애인들의 심리적 자립, 자립 의지 강화, 대인관계 형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셋째, 자립생활 기술훈련을 위한 자립생활프로그램, 정보제공, 보조기기지원, 주거개선 사업을 통하여 탈시설 및 재가 장애인들이 지역사회에 정착하고 실질적인 자립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는 탈시설 자립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8년부터 성남시뿐만 아니라 경기도에서 중증장애인자립생활센터 지원 사업비를 받았고, 20년부터는 자립생활 체험홈 사업을 지원받아 지역사회 장애인 대상 역량강화와 지역사회 자립 및 사회통합을 위한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중원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지역사회 중증장애인들의 자립과 사회참여를 위한 풀뿌리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나갈 것입니다.

기업비전

중원의 CI은 휠체어를 탄 중증장애인이 자립自(스스로 자)를 품고 있는 형상, 그리고 존중과 배려 안에 스스로 자(自)라는 글자는 말 글대로 지역사회 중증장애인들에 대한 존중과 배려의식을 품고 실질적인 자립을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담아내었습니다. 중원을 넘어 성남시, 경기도를 향하여 장애인당사자의 대표적인 사회복지기관으로서 지역사회 장애인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발돋움해 나갈 것입니다.

NICE 평가정보 출처 : 기업형태, 업종, 대표자명, 사업내용
기업 직접입력 : 홈페이지, 기업 한줄소개, 기업소개, 기업비전

기업 직무분석 결과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