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01. 면접 기출 질문

  • 스펙 말고 본인을 위해 열정을 쏟아부은적 있는가? (지원분야 | 생산관리 )
  • 신입사원에게 필요한 역량은? (지원분야 | 생산관리 )
  • QCD를 제외한 중요하게 생각하는것은? (지원분야 | 생산관리 )

[출처 ㈜에듀스]

02. 기업 최신뉴스

㈜LG생활건강 업계 동향

[Healthy 사업부]

· 생활용품의 주요 카테고리는 성숙 시장으로 저성장 내지 감소세
· 더불어 최근 경기불황의 장기화와 각종 유통규제의 시행으로 성장에 더욱 어려움을 겪고 있음
· 이런 와중에서 소비자의 사용편리성을 개선한 제품이나 새로운 컨셉의 선도상품들이 출시되면서 다양한 세분시장을 형성하여 성장을 이끌고 있음
· 향후로도 가격에 민감한 가치소비와 감성 중심의 프리미엄 시장이 공존하면서 시장이 변화할 것

[Beautiful 사업부]

· 화장품 산업은 무한한 성장 잠재력을 가진 미래 고 부가가치 산업 분야 중 하나
· 2000년 화장품법 시행 이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기능성 화장품과 웰빙/친환경 열풍에 편승한 한방 및 자연주의 화장품의 성장이 전체적인 시장 성장 견인
· 최근에는 BB/CC크림, 마스크시트 등 다양한 유형의 상품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있으며, 코스메슈티컬 제품이 지속 성장
· 향후 화장품 시장은 소비자 구매 패턴 변화에 대한 신속한 대응, 다양한 유통 채널의 확장, 한류효과로 인한 해외관광객의 지속적인 증가 등으로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

[Refreshing 사업부]

· 2014년 음료 전체시장은 세월호 사건 등 경기침체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닐슨 off-premise 0.4%p, 한국리서치 on-premise 1.8%의 평균) 성장
· 최근 음료시장에서의 트렌드는 21세기 들어 한국시장에서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웰빙'
· 국내 커피와 생수시장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일 전망이며, 기능성 음료의 경우 다양한 제품 개발과 신규진입으로 시장이 성장할 전망

㈜LG생활건강 기업 뉴스

목록 보기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