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인적성 후기

[출처 ㈜에듀스]

한국수자원공사 인적성 후기 ( 지원분야 : 기계 )

2015 상반기 응시

시험을 보고 나서 느낀 것이 있다면 조금 더 준비를 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물론 1개월 정도 준비했지만 kACT만 준비한게 아니라 다른 기업도 같이 준비했기에 시간이 부족했던 것도 사실입니다. 책도 2권 정도 사서 풀었지만 풀면서 느낀점이 연습하면서 풀때는 시간이 충분하다고 느끼고 편안하게 풀었습니다. 하지만 시험장에 가서는 정말 시간이 부족했습니다. 다른 기업 인적성도 마찬가지로 시간이 부족했기에 독해력이 부족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자료해석 부분의 경우 장문(or 단문)이나 데이터를 주고 이에 맞지 않는 답을 고르는 문제였는데 시간이 부족함을 많이 느꼈기 때문에 독해력을 조금 더 키워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수리나 추리같은 경우 평소에 자신이 있었기에 문제 유형을 알고 익숙해지면 쉽게 풀수 있었습니다. 도형추리의 경우 도형이 배열되있고 다음 도형을 맞추는 문제였기에 다른 인적성에서 풀어봤던 익숙한 문제들이었습니다.
결론은 독해력의 차이인것 같습니다. 이공계열이어서 수리쪽에는 자신이 있었지만, 언어쪽은 정말 약해서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 글을 많이 읽으면서 독해력을 키워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자료해석부분이 아니더라도 추리부분도 어느정도 독해력이 있어야 빨리 직관적으로 문제를 풀고 넘어갈 수 있기 때문에 시간관리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공계라서 유리한 부분은 수추리 도형추리 이정도 인것 같습니다. 다른 분들은 모르겠지만 언어에 정말 취약해서.......
이번 인적성은 나름 충분히 준비한다고 했지만 많은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못푼 문제들도 더러 있었고, 풀고 난 뒤, 아 시간 조금만 더 있었으면 다풀었을텐데라는 매일 하는 아쉬움도 남아있었습니다.
지금 이 글을 남길 때는 수자원공사에는 떨어졌지만 다음이 있기 때문에, 또한 과거의 실수를 기회로 아쉬웠던 부분이나 후회가 남는 부분들을 보완할 시간이 충분히 있기 때문에 이 점을 바탕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아직도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모든 취준생 여러분 힘내시고 나중에 웃으면서 이런 후기들을 남기시고 앞으로 볼 지원자 분들에게 큰 도움이 으면 합니다.

한국수자원공사 인적성 후기 더보기

인적성 후기 리스트
지원기업 지원분야 인적성 시기 제목 조회수
한국수자원공사 기술직 2017년 하반기

한국수자원공사 NCS 후기

2351
한국수자원공사 기술직 2015년 하반기

시험문제 복원

4736
한국수자원공사 행정 2015년 상반기

인적성 후기

1190
한국수자원공사 화학 2015년 상반기

전반적으로쉽지만 어려운문제도준비해야..

1099
한국수자원공사 경영기획 2015년 상반기

생각보다 결시율이 높음

1940
한국수자원공사 기계 2015년 상반기

모든 인적성과 마찬가지로 준비가 필요합니다.

1492
1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