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자소서

전체 1

합격자소서
그룹사 지원분야 제목
광고·카피·CF 나스미디어 2016년 상반기 각 부문별 신입 및 경력사원 모집 [자기소개]

1. 지원동기 및 자기소개

[소통 미디어의 중심에 ‘나’를 세우다]
○○대학교 학보사 활동은 제게 ‘작가’의 꿈을 키워주었습니다. “학보사에 들어오면 글 하나는 원 없이 쓸 수 있다.” 학보사를 하고 있던 두 살 터울 형의 말은 저를 학보사로 이끌었습니다. 고등학교 시절부터 막연히 글쓰기를 좋아했던 제게 글쓰기를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또 글쓰기 능력을 시험해 볼 수 있는 판이 생긴다는 것은 생각만으로도 설레는 일이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학보사 활동은 쉽지 않았습니다. 학업과 학보사 활동을 병행하며 시간을 쪼개 글을 써야 했는데, 항상 수면부족에 시달려야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졸업 전까지 학보사 활동에 4년을 불태울 수밖에 없었던 것은 누군가에게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는 순진한 기쁨이었습니다. 학보사 활동을 진행하며, ‘좋은 글’을 쓰고 싶다는 욕심보다 ‘더 많은 사람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글’을 쓸 때 제가 큰 기쁨을 느낀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접근 방법의 다양화를 위해 블로그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대학생 톡톡톡’ 등 신선한 코너를 만들어 블로그를 이용하는 대학생들의 이목을 이끌기도 했습니다. 우연한 기회로 모 기업 인사담당자 인터뷰를 진행, 이렇게 작성한 글로 페이스북 팔로워 6만 명, 블로그 방문자 수 2만 명 이상의 실적을 기록해보기도 했습니다. 제게 ‘글’은 곧 ‘소통’과 이음동의어입니다.

[왜 나스미디어인가?]
나스미디어는 폭넓은 네트워크와 전문 미디어 플래닝 서비스를 기반으로 최적의 디지털 광고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저는 나스미디어의 분기별 성장세의 비밀엔 ‘급변하는 디지털 미디어 환경에 발맞춰 모바일, 디지털 방송, 디지털 옥외 광고 등으로 전문 분야로 시세를 넓혀가는 시장 확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시장의 트렌드를 발 빠르게 읽어내어 누구보다 재빠르게 적용하는 나스미디어의 핵심역량인 ‘속도감’을 살려 집중한 결과라 생각합니다.
신문방송학을 전공하며 기본적인 광고 운영 체제를 학습했습니다. 더불어 ○○대학교 학보사 활동, 블로그 운영을 진행하며 글쓰기 역량, 트렌드 리딩 역량 등을 길렀습니다. 저는 나스미디어가 진행해가고 있는 체계적인 광고 솔루션, 네트워크를 통한 효율적인 광고 집행, 그리고 효과를 측정하며 솔루션의 전문성에의 강화에서 나스미디어가 도약해갈 20년을 읽습니다.
‘No. 1 디지털 미디어 플래닝 렙사’의 수식을 굳건하게 지켜갈 나스 미디어의 미래에 든든한 구원투수로 자리해가고 싶어 지원을 결정했습니다.

[입사 후 이루어갈 나스미디어와의 3가지 약속]
저는 입사 후 다음 3가지 약속을 이루어 나갈 것입니다.
첫째는 성공적인 국내외 디지털 미디어 트렌드 자료 서칭 및 보고서 작성입니다. 학보사 활동을 진행하며 글은 장황하고 짐짓 힘주어 쓰는 것보다 짧고, 정확하게 쓰는 것이 더 어렵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다년간 습작을 진행하며 유익함을 담으면서도, 쉽게 읽힐 수 있는 글을 쓸 수 있도록 훈련을 거듭해왔습니다. 트렌드에 밝았던 학보사 시절의 경험과 이를 통해 쌓아 올린 글쓰기 능력을 아낌없이 발휘하여 성공적인 트렌드 자료 서칭과 보고서 작성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둘째는 깔끔한 국내외 광고 시장 전반 이슈에 대한 정보 분석 및 정리입니다. 휴학 중 인터넷신문사에서 4개월 간 인턴으로 일하며 이슈 요약 페이퍼 작성과 신문 기사 헤드작성 업무를 맡았습니다. 기자님들이 어제 있었던 일들을 한 줄로 알아볼 수 있도록 정리하면서, 저는 사회 전반 이슈에 대한 이해와 분석력을 길렀고 단문 정리 능력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탄탄한 실전경험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이슈 요약을 진행해가겠습니다.
마지막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입니다. 정보 습득력, 데이터 분석력, 논리력 모두 주요한 역량이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저는 모든 역량의 중심에는 ‘커뮤니케이션’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글이라는 ‘커뮤니케이션’ 매개체를 공고히 해, 나스미디어의 전략을 끈끈하게 만들어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글자수 1964자   |   3381Byte
작성 포인트

자유서술을 통해 기업에서 일반적으로 확인하고자 하는 것들 외에 자유롭게 지원자의 차별화된 강점, 역량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첨삭 결과

대학교 재학 당시 학보사에서 활동했던 경험에 대해 서술해 주셨습니다. 글쓰기에 대한 지원자의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좋은 소재입니다. 또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글을 나누고 싶어 시작한 SNS 활동도 해당 기업과 직무에 적합한 역량입니다.
지원 동기를 밝혀주신 글에서는 나스미디어의 핵심 역량인 ‘속도감’에 대해 조금 더 추가적인 서술이 필요해 보입니다. 애매모호하고 추상적인 지원동기가 아니라, 직무 관련 경험 등을 바탕으로 지원 직무에 본인이 적합한 이유 및 근거를 명확히 제시해주실 것을 권합니다.
마지막 글에서는 지원자의 포부를 밝혀주는 글로 구성한 점이 효과적입니다. 3가지의 약속으로 서술하고 있는 점도 가독성이 높아 좋습니다. 전반적으로 양호한 서술이지만 구체적으로 수치를 제시하거나, 기업에서 주력하고 있는 프로젝트, 제품 등을 언급함으로써 준비된 인재라는 점을 추가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지원동기 및 자기소개 (최대 20,000자 입력가능)
0 / 20,000 |0 / 40,000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