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자소서

전체 2

합격자소서
그룹사 지원분야 제목
응용프로그래머 2019년 상반기 CJ올리브네트웍스 합격자 자기소개서 01

1. 여러분이 선택한 계열사 및 직무에 대한 지원동기는 무엇인가요? ① 선택한 계열사가 아니면 안되는 이유, ② 직무에 관심갖게 된 계기, ③ 본인이 직무를 잘 수행할 수 있는 이유(본인의 강점, 준비, 관련 경험에 근거)를 반드시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세요. (1,000자 이내)

“올리브네트웍스의 새로운 가치”
4차 산업혁명에서 중요한 것은 콘텐츠에서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새로운 고객 가치를 실현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CJ가 고객에게 전한 문화로 얻은 노하우와 정보를 바탕으로 올리브네트웍스에서 이끌어 낼 또 다른 고객 가치에 주목을 하고 지원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그 중 웹과 앱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서비스를 만들어 내는 과정을 통해 얻은 역량과 경험을 발휘하고 싶어 웹/앱 개발 부문에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해당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3가지 역량을 갖추었습니다.

첫번째, 인턴을 통해 고객사를 위한 서비스를 경험했습니다. 알체라 인턴십에서 고객사의 니즈를 이해하기 위해 추천 논문을 읽고 세미나를 진행하였습니다. 이후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진행에 필요한 웹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하였습니다. 마무리 단계에서는 꼼꼼한 성격으로 누락된 데이터와 형식에 맞지 않는 데이터를 찾아내었고 고객사로부터 컨펌을 이끌어냈습니다. 이는 올리브네트웍스에서 고객사를 이해하고 서비스를 제작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두번째, 데이터를 바탕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낼 수 있습니다. 미디어프로젝트 수업에서 ‘고령자 운동관리 앱’을 제작하며 유저로 부터 얻은 데이터와 국민건강정보데이터를 바탕으로 AI 모델을 제작했습니다. 이를 안드로이드와 연동하여 유저의 정보에 따른 만성질환 예측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이는 향후 고객에게 신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세번째, 협업에 능합니다. 웹 프로젝트에서 MEVN 스택을 활용하여 모임 개설 사이트 ‘ConnectPnP’를 제작하였고 회원가입, 관리자 기능, 리뷰팝업 기능 구현을 맡았습니다. 프로젝트 기한이 한 달이였기 때문에 일정관리가 중요하여 주 단위 일정표 작성을 건의하였습니다. 서로의 일정을 조율하여 매주 화요일 저녁에 만나 서로의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문제점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결과적으로 프로젝트 마감에 맞추어 목표한 기능을 모두 구현할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1046자   |   1736Byte

2. 입사 후 이루고 싶은 목표는 무엇이며, 목표를 이루기 위하여 어떠한 준비와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지 기술하여 주세요. (1000자)

올리브네트웍스에서 저의 최종적인 목표는 직접 새로운 비즈니스를 개척하고 기획할 수 있는 개발자가 되는 것입니다. 5G 네트워크, 빅데이터, AI 기술은 여러 산업의 프로세스를 뒤바꿔놓고 있으며 미래에는 신기술과 관련한 새로운 시장이 생겨날 것입니다. 저는 고객사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신기술을 활용하여 차별화된 시스템을 제공할 것입니다. 더나아가 여러 산업에서 기술로 인한 변화를 감지하고 그곳에서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우선 저는 입사 후 올리브네트웍스의 시스템을 이해하고 팀원으로서 팀에 착실히 녹아드는 사원이 될 것입니다. 이를 통해 올리브네트웍스 사원으로서 필요한 협업능력과 전문성을 키울 것입니다. 이후에는 국내외 고객사, 협력사와 소통하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갖출 것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사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발자가 될것입니다.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신기술과 그로 인한 변화에 대응하는 능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IT 트렌드에 대한 관심과 꾸준한 자기계발을 이어나갈 것입니다. 항상 신기술에 관심을 갖고 부족한 부분은 올리브네트웍스의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개발자로서의 전문성을 키울 것입니다. 또한 입사 후 CJ 올리브네트웍스의 고객사의 산업과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관심을 가질 것입니다. 고객사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IT기술로 어떠한 혁신을 이끌어 낼 수 있을지 항상 고민하는 개발자가 될 것입니다.
글자수 745자   |   1260Byte
마케팅전략·기획 2019년 상반기 CJ올리브네트웍스 합격자 자기소개서 02

1. 여러분이 올리브영에 지원한 동기는 무엇인가요? ① 올리브영이 아니면 안되는 이유, ② 해당 직무에 관심을 갖게된 계기, ③ 입사 후 포부를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세요.(1,000자 이내)

①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주는 올리브영
"X월 올리브영 세일"
매달 1일이 되면 가장 먼저 찾는 검색어입니다. 20대 여성 소비자로서 제게 올리브영은 설렘입니다. IoT를 활용한 스마트 뷰티기기,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등 트렌디한 전략에 늘 소비 이상의 즐거움을 얻었습니다. 기분 좋은 소비를 이끄는 올리브영의 일원이 되어, 2030 여성과 남성 고객의 만족을 끌어내는 마케팅을 하고 싶어 지원했습니다.

② 소비자의 지갑을 여는 마케팅
교내 경영 컨퍼런스에서 '패션잡지 매출 증대를 위한 마케팅 방안 기획'이라는 주제로 팀 과제를 한 경험이 있습니다. 매출을 저해하는 요소의 극복에 초점을 맞춰, 잡지의 부피를 트렌디하게 줄이는 방법을 고민했습니다. 잡지의 커버를 투명 시트지로 만들어 반을 접으면 PVC 클러치백의 느낌이 들게 하는 방법이었습니다. 비록 수상은 실패했지만 '참신한 아이디어 발표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소비자의 흥미를 구매로 끌어내는 마케팅의 매력을 느끼게 된 계기입니다. 이는 약 2년 동안 실무 마케팅 동아리 활동을 하며, 마케터로서 창의력을 쌓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③ 고객로열티 마케팅 실현과 글로벌 올리브영
입사 후, 올리브영이 국내 경쟁 우위를 유지하며 글로벌 성장을 이뤄내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마케터가 될 것입니다. 첫째, 국내 시장을 대상으로는 퍼스널 마케팅을 기획하여 고객 로열티를 증대하겠습니다. 고객 데이터베이스 분석을 기반으로, 타부서와의 협업을 통해 상품의 교체 및 구매 주기에 따른 회원 알람 전송 서비스를 기획할 것입니다. 둘째, 유투브 채널을 활용한 콘텐츠 마케팅으로 올리브영의 글로벌 인지도를 제고할 것입니다. 타겟국 고객의 선호도가 높은 상품군 위주로 '현지 인플루언서가 소개하는 올리브영 제품' 콘텐츠를 제작하겠습니다. 고객 접점 현장에서 다져진 '고객 지향적 사고'와 국제학교 생활로 기른 저의 '글로벌 감각'은 올리브영이 국내 1위를 넘어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H&B 스토어가 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글자수 991자   |   1696Byte

2. 마케팅 직무 수행 시 필요한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며, 본인은 해당 역량을 갖추기 위해 그 동안 어떤 노력과 도전, 그리고 경험을 해왔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세요. (1,000자 이내)

[대학생 마케터로 활동하다]
마케팅 직무 수행 시 '통찰력'이 필수라 생각합니다. 이는 문제의 본질을 파악하고 해결책을 찾는 힘이자 고객이 원하는 것을 찾아내는 힘이기 때문입니다.
통찰력은 다수의 경험을 통해 얻어지는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마케팅에 대한 배움의 열정으로, 저는 마케팅 동아리에 참여했습니다. 총 8개 기업의 대표님을 직접 섭외하여 기업의 실무 마케팅 프로젝트를 직접 기획하고 실행해보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이러한 과정은 문제의 핵심을 파악하는 '통찰력'을 기르는 바탕이 되었습니다.

[서비스 이용률이 낮은 진짜 이유]
통찰력을 발휘해 여행 어플리케이션의 프로모션 프로젝트를 수행했습니다. 국내 예비 여행객과 해외 현지 가이드 사이의 네트워킹 플랫폼을 제공하는 기업이었습니다. 홍보활동을 하고 있었지만, 서비스 이용률이 낮다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이용객 설문조사를 통해 구글 배너 광고가 주요 유입 경로라는 사실을 파악했으며, 데이터 분석을 통해 국내 대비 해외 이용객 비율이 크다는 점을 발견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문제가 단순히 홍보활동 부족에 의한 이용객 수 부족에 있었던 것이 아니라 이용객 간 비율이 비슷하지 않은 데도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희 팀은 타겟별 다원화된 홍보 전략을 구상했습니다. 비율을 맞추기 위해 국내를 대상으로 여권 케이스 증정 이벤트를 진행했고, 해외를 대상으로는 웹 포스터를 제작했고, 이를 4개국의 현지 SNS 채널에 게재해 홍보했습니다.
이러한 노력 끝에 3개월 후, 전체 이용객 수가 약 2배 증가했으며 국내외 이용객 간 1:1 매칭이 가능해졌습니다. 마케팅 전략 수립 시 객관적인 자료로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는 일이 중요하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통찰력을 바탕으로 목표를 수립하고 달성해내는 올리브영의 마케터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889자   |   1533Byte

지원분야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