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자소서

전체 8

합격자소서
그룹사 지원분야 제목
영업관리 2015년 상반기 CJ CGV 합격자 자기소개서 03

1. 여러분이 CJ CGV 및 Multiplex Manager에 지원한 동기는 무엇인가요? ① CJ CGV 아니면 안 되는 이유, ② Multiplex Manager에 관심 갖게 된 계기, ③ Multiplex Manager 업무를 잘 수행할 수 있는 이유 (본인의 강점, 준비, 관련 경험에 근거)를 반드시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세요.[1000자]

[CJ CGV에서 가슴 뛰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공간의 문화를 창조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CJ CGV에서 가슴 뛰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사람은 위대한 일을 할 때 가슴이 뛴다'는 말이 있습니다. 저에게 있어 최고의 문화 기업에 종사하며 고객의 삶의 질을 높여 행복을 추구하는 것은 사회적으로 더 큰 선을 창출하는 위대한 일입니다. 제가 느낀 CJ는 Vison을 행동으로 실천하여 결과로 증명하는 회사입니다. 고객을 위한 혁신적인 제품, 상생 경영과 최고를 향한 집념 등의 경쟁력은 CJ만의 독보적인 특별함이었습니다. 그중 CJ CGV는 영화를 상영하는 '관'을 넘어 꿈을 공유하고 문화를 누리는 '공간'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꼴통 반을 우수 반으로]
CJ CGV의 Multiplex Manager는 다양한 업무 경험을 통해 단기간 내 리더로 성장할 수 있다는 점과 고객과 CJ CGV의 교두보 역할을 한다는 점에서 매력적입니다. 심리학을 전공하며 사람의 행동과 대화 속에서 심리를 파악하는 자세를 배웠습니다. 특히 1년간의 멘토링을 통해 소통 기술을 극대화할 수 있었습니다.
대학교 4학년 때 중학생 멘토링 과정에 참여한 적이 있습니다. 이때, 수업 첫날부터 학생들의 삐뚤어진 행동에 당황했습니다. 문제가 심각하여 다른 선생님들이 맡기 싫어하는 반이었지만 저는 끝까지 해보자고 생각했습니다. 문제에 대해 원인을 생각해보던 중 한 명이 그러한 분위기를 주도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저는 그 학생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기 위해 대화를 통해 관심사를 공유하고 작은 성과에도 크게 칭찬하며 자신감을 주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학생은 점차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했고, 다른 학생들도 수업태도를 바로잡기 시작했습니다. 그 결과, 멘토링이 끝날 때에는 가장 우수한 반으로 선정되어 그 보람이 더욱 컸습니다.
남들이 하지 못한 일도 책임감을 가지고 성공했던 경험으로 직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도록 이끌겠습니다. 그리고 머리가 아닌 가슴으로 소통하는 자세로 고객과 CGV의연결통로로써 역량을 발휘하겠습니다.
글자수 1047자   |   1726Byte

2. 여러분이 수행하거나 경험했던 최고/최악의 서비스를 한가지씩 작성하고, 그 이유를 작성해 주세요. ① 본인이 수행하거나 경험했던 최고의 서비스 사례와 그 이유, ② 본인이 수행하거나 경험했던 최악의 서비스 사례와 그 이유, 본인이라면 어떠한 서비스를 제공했을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세요.[1000자]

[감동을 주는 Multiplex Manager]
제가 생각하는 최고의 서비스는 고객을 생각하는 마음이 담긴 서비스입니다. 반면, 최악의 서비스는 고객을 배려하지 않는 것입니다. 저는 최고의 서비스와 최악의 서비스를 한 날에 경험하며 이를 통해 진정성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짐이 유달리 많았던 비가 오는 어느 날, 학교로 가는 버스에 타게 되었습니다. 타는 순간부터 승객이 다 타기도 전에 빨리 달리는 바람에 중심을 잡지 못한 사람들이 넘어졌고, 저 또한 간신히 버스 손잡이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넘어진 사람들은 고통을 호소했지만, 운전기사는 자신의 잘못임에도 승객들에게 '미안하다'는 말 한마디 없이 뻔뻔하게 운전을 했습니다. 몇몇 사람은 운전기사에게 불만을 토로하거나 욕을 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운전기사는 그 말들을 무시하고 여전히 버스를 거칠게 몰았습니다.
그러다 다른 버스에 갈아타기 위해 내린 저는 다시 버스를 타야 한다는 것에 큰 부담감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버스에 올라타자 저에게 건네는 '안녕하세요'라는 친절한 인사말에 저도 모르게 미소가 나왔습니다. 버스에 올라타서 자리에 앉을 때까지 움직이는 않는 버스와 운전사의 눈이 저를 향하고 있다는 것을 안 순간, 저의 안전을 생각하고 있다는 것에 감동하게 되었습니다. 하차할 때에도 승객들이 위험할세라 차가 다 정차한 후에 앞문과 뒷문을 열었고, 하차하는 모든 승객에 '안녕히 가세요'라는 따뜻한 말을 전했습니다. 승객을 생각하는 마음을 온전히 전달받은 감동적인 서비스였습니다.
제가 만약 난폭한 운전기사였다면, 친절한 운전기사처럼 승객의 안전을 먼저 생각했을 것입니다.배차 간격 시간을 맞춰야 하는 상황도 있었겠지만, 그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승객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고객을 먼저 생각하고 진정성 있는 자세를 가질 때 고객에게 감동을 줄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고객의 작은 행동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고객을 향한 세심한 배려로 CJ CGV에서 고객감동을 실천하겠습니다.




3. 여러분이 고객의 입장에서 CJ CGV가 개선해야 할 점 한가지를 작성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해주세요. ① CJ CGV가 개선해야 할 점과 그 이유, ②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구체적으로 작성해주세요.[1000자]

[Local+Cultureplex=Loculplex]
CJ CGV는 규격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CGV만의 강점이 있으나 영화관별 지역색을 잘 살리고 있지 못 하고 있습니다. CGV가 경쟁력 우위를 갖추기 위해서는 관람 고객과 지역 특성에 맞는 아이덴티티를 갖춘 영화관으로 거듭나야 할 것입니다. 지역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저는 그 지역 사람들의 문화가 담긴 'Loculplex'를 제안합니다. 예를 들어 지역 특색이 강하고 지역에 대한 애정이 많은 OO 고객을 대상으로 지역 마케팅과 이벤트를 진행하겠습니다.
1. 부산 사투리와 이미지를 활용한 마케팅 : 안내 방송이나 안내문을 사투리로 전달하고, 영화관 내 작은 갤러리를 통해 부산 사진전을 전시하여 고객은 정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의 단순한 스낵 이름에서 벗어나 '살아있네, 버터 오징어' '우리 친구 아이가, 콤보세트' '쉐키 단디 흔들어라, 팝콘'과 같은 네이밍 마케팅으로 주문하는 고객에게 재미를 주며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또한, 영화 표에 부산의 이미지를 삽입하여 지역마다 영화관을 돌며 모으는 재미를 줄 수 있습니다.
2. OO영화 상영과 OO관광지 소개 : 1년에 한 번 'OO DAY! 영화본 데이!'라는 이벤트를 통해 OO에서 촬영하거나 OO을 주제로 한 영화를 상영합니다. 이를 통해 OO 고객은 OO에 대한 애정을 확고히 할 수 있고 나아가 CGV에 대한 애정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그리고 OO관광사와 업무제휴를 통해 OO의 영화 상영지를 안내하고, 이승기 호떡집과 같은 맛집이나 OO대, OO대와 같은 유명 관광지를 소개하며 OO CGV를 방문하는 것은 OO 여행에서 필수 코스가 될 것입니다.
CJ CGV가 Loculplex를 운영한다면 지역 사람들의 높은 지지율과 충성심으로 지역 랜드마크와 같은 영화관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다른 지역의 CGV를 방문하는 것도 하나의 재미있는 문화가 될 것이고 한국 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는 또 다른 방법이 될 것입니다.
글자수 2132자   |   3547Byte
판매·매장관리 2015년 상반기 CJ CGV 합격자 자기소개서 02

1. 여러분이 CJ CGV 및 Multiplex Manager에 지원한 동기는 무엇인가요? ① CJ CGV 아니면 안 되는 이유, ② Multiplex Manager에 관심 갖게 된 계기, ③ Multiplex Manager 업무를 잘 수행할 수 있는 이유 (본인의 강점, 준비, 관련 경험에 근거)를 반드시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세요.[1000자]

[변화와 발전을 거듭하는 CJ CGV]
변화와 발전을 거듭하는 CJ CGV의 모습이 제가 추구하는 삶과 닮았기에 CJ CGV는 제가 반드시 입사하고 싶은 회사입니다. CJ CGV는 국내 최초로 멀티플렉스를 도입하고, 4DX와 IMAX관을 비롯한 특별관 도입을 주도하였으며, 또한 모바일 앱 개발 및 포토티켓과 같은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선도적인 모습을 보여 왔습니다. 저도 언제나 변화하고 발전하는 삶을 살아왔는데, 대학 생활동안 다양한 동아리와 대외활동에 참여한 것이나 군 복무 중 한국사 능력시험에 응시했던 경험들이 그러한 예입니다. 이렇게 현재의 위치에 만족하지 않고 더 발전된 모습을 추구하는 CJ CGV와 저는 공통적인 부분을 공유하기에 저는 멀티플렉스 매니저에 지원하면서 다른 선택지와 비교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제가 멀티플렉스 매니저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는 CGV OOO점 미소지기를 할 때 만났던 매니저의 투철한 직업정신이 인상적이었기 때문입니다. 당시 매니저는 영화상영 스케줄을 비롯해 미소지기를 관리하는 업무는 물론이고, 상영관 복도를 돌아다니며 떨어진 쓰레기를 줍기도 하고 고객들의 사소한 컴플레인에도 언제나 성심성의껏 대응하셨습니다. 이렇게 영화관 전반의 업무를 관장하면서도 세세한 부분도 놓치지 않는 프로페셔널한 모습을 보며 멀티플렉스 매니저의 꿈을 갖게 되었습니다.
미소지기로 근무할 때, 고객들이 서비스테이블에 설치되어 있는 휴지통을 사용하는 데에 불편함을 느끼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다. 보통 서비스테이블에서 휴지통에 버리는 쓰레기는 스트로우 껍질인데, 무거운 뚜껑이 돌아가는 형태의 쓰레기통은 그러한 가벼운 쓰레기를 버리기에 불편합니다. 때문에 서비스 테이블은 금세 더러워지고, 이는 고객만족도를 떨어뜨리는 결과를 낳게 됩니다. 그래서 저는 플로어 업무를 맡을 때마다 서비스 테이블에 스트로우 껍질을 쉽게 버릴 수 있는 작은 바구니를 두어보았고, 결과는 성공적이었습니다. 이러한 저의 세심한 관찰력은 멀티플렉스 매니저로서의 업무를 수행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글자수 1043자   |   1744Byte

2. 2. 여러분이 수행하거나 경험했던 최고/최악의 서비스를 한가지씩 작성하고, 그 이유를 작성해 주세요. ① 본인이 수행하거나 경험했던 최고의 서비스 사례와 그 이유, ② 본인이 수행하거나 경험했던 최악의 서비스 사례와 그 이유, 본인이라면 어떠한 서비스를 제공했을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세요.[1000자]

[디즈니가 지향하는 가치와 서비스에 반하다]
일본 도쿄 디즈니랜드에서 만났던 캐스트의 태도와 사후 대응이 제가 경험했던 최고의 서비스였습니다. 도쿄 디즈니랜드에서 놀이기구를 타다가 모자가 날아가 캐스트에게 도움을 요청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러자 마치 본인의 물건을 잃어버린 것처럼 안타까워하며 찾아주려는 캐스트의 모습이 저에게 큰 감동을 주었습니다. 하지만 결국 모자는 찾지 못했고 저는 이름과 이메일 주소를 남긴 채 한국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디즈니로부터 잃어버렸던 모자를 찾았고, 모자를 돌려주기 위해 주소를 알려달라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몇 주가 지나 저는 택배로 잃어버린 모자와 함께 재미있는 편지를 받았습니다. 칩앤 데일이 OO님의 모자를 발견하고 가져가버리는 바람에 빨리 돌려주지 못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디즈니가 지향하는 가치 그리고 고객 중심의 서비스가 무엇인지 절실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반대로 제가 경험한 최악의 서비스는 고객의 사소한 부분을 전혀 신경 쓰지 않던 한 레스토랑에서의 일이었습니다. 100일을 맞아 여자친구와 꽤 유명한 레스토랑에서 밥을 먹고 카드를 냈는데 카드가 한도초과였던 것이었습니다. 이에 직원은 퉁명스럽게 ‘이거 한도초과 카드인데요?’라고 말했고, 여자친구 옆에서 그 말을 들은 저는 얼굴이 화끈거릴 정도로 당황했습니다.
물론 그 직원이 제가 당황하길 바라고 그렇게 말한 것은 아니었겠지만, 고객의 상황과 입장을 고려해주려는 조금의 배려가 아쉬웠습니다. 만약 제가 그 직원이었다면 ‘결제가 되지 않는 카드인데, 다른 카드 없으신가요?’라고 돌려서 말했을 것입니다. 같은 말이라도 고객의 입장을 고려하여 말을 할 수 있는 능력, 사소하지만 서비스업에서 가장 필요한 능력이 아닌가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글자수 888자   |   1529Byte
마케팅·광고·분석 2015년 상반기 CJ CGV 합격자 자기소개서 01

1. 여러분이 CJ CGV 및 Multiplex Manager에 지원한 동기는 무엇인가요? ① CJ CGV 아니면 안 되는 이유, ② Multiplex Manager에 관심 갖게 된 계기, ③ Multiplex Manager 업무를 잘 수행할 수 있는 이유 (본인의 강점, 준비, 관련 경험에 근거)를 반드시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세요.[1000자]

[KBS 아침마당 출연으로 People Person이 되다.]
어릴 적 가수의 꿈을 꾸던 저는 명랑한 성격 덕에 항상 주변에 친구들이 많았습니다. 제 꿈을 응원하는 친구들의 추천으로 KBS 아침마당에 나가 노래를 부를 기회가 있었습니다. 당시 방송을 진행하던 OOO 아나운서에게 “사람들에게 웃음을 줄 수 있는 사람”이라는 칭찬을 받았습니다. 이를 통해 더욱더 사교적인 성격으로 발전하게 되었으며 이는 곧 사람에 대한 관심으로 번져갔습니다.
[마이크 잡고 60초에 8만 원 벌기]
대학 입학 후 사람과의 만남을 즐기는 성격과 영화에 대한 관심이 더해져 환경영화제를 비롯한 여러 영화제에서 현장운영 자원봉사를 했습니다. 행사의 하나로 명동에서 기념품 판매 행사를 진행하였는데, 이틀 동안 눈에 띄는 성과가 없었습니다. 회의를 통하여 사람들이 많이 찾는 상설 무대에서 홍보하자는 의견이 나왔고, 당시 학생 대표였던 저는 운영 팀장님에게 무대 섭외를 요청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미 밴드 공연이 예약된 상태였기 때문에 무대 사용이 불가하였습니다. 그대로 돌아설 수 없어 밴드 매니저에게 영화제의 취지를 밝히며 잠시라도 무대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득하였고, 20분 동안 무대를 사용해도 좋다는 협조를 받아냈습니다. 20분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저를 비롯한 운영팀 동료들은 무대에 섰고, 영화제의 취지와 이벤트를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 결과 당일 매출액은 171만 원을 기록하였고, 이는 역대 환경영화제 가운데 최고 매출액을 갱신한 것이었습니다. 영화제가 마무리되는 날까지 무대 홍보의 기세는 이어졌고, 평균 100만 원의 높은 매출 성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거상 임상옥의 “장사는 사람이다.”라는 말처럼 사람을 중심으로 뻗어 나가는 저의 사고방식은 사람과의 소통을 가장 큰 덕목으로 여기는 CGV 마케팅 부서에서 빛날 수 있습니다. 또한, 영화제 현장에서 배운 경험을 더하여 CGV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공헌하겠습니다.
글자수 960자   |   1637Byte

2. 여러분이 수행하거나 경험했던 최고/최악의 서비스를 한가지씩 작성하고, 그 이유를 작성해 주세요. ① 본인이 수행하거나 경험했던 최고의 서비스 사례와 그 이유, ② 본인이 수행하거나 경험했던 최악의 서비스 사례와 그 이유, 본인이라면 어떠한 서비스를 제공했을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세요.[1000자]

[1000번의 도전, 1000번의 실패]
고등학생 시절 학교에서 집까지 2시간가량의 거리를 매일 걸어서 하교할 정도로 걷기를 좋아하던 저는, 종일 걸을 수 있다는 사실에 국토대장정에 매료되었습니다. 이후 대학생이 되면 국토대장정을 반드시 하겠다는 버킷리스트를 작성하였고, 대학 입학과 동시에 국토대장정에 지원했습니다. 하지만 면접 심사에서 떨어지게 되었고, 그 후로도 3년간 매번 지원했으나 탈락의 고배를 마시는 것이 전부였습니다. 국토대장정을 떠나는 것은 버킷리스트의 가장 첫 번째 항목으로 포기할 수 없었기에, 스스로 문제점을 찾고자 고민했습니다.
[18kg의 다이아몬드를 캐다.]
고민 끝에 168cm, 72kg의 덩치를 자랑하던 저의 모습이 심사위원들의 눈에는 문서로 작성된 동기 및 각오와 비교하여 모순처럼 느껴질 수 있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그렇게 국토대장정을 향한 4번째 도전이 시작되었습니다. 240일간 운동 및 식단 조절을 통해서 18kg 감량에 성공했고,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 매일 2시간씩 자전거를 탔습니다.
그 결과 노스페이스 사의 국토대장정 프로그램에 최종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어렵게 얻은 기회이니만큼 최선을 다하고자 학생장 선거에 출마해 선발되었고, '모두 함께’라는 긍정의 힘으로 대원들을 이끌어 대원의 97%가 완주하는 높은 성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십벌지목’이라는 말처럼 끝까지 도전하여 국토대장정이라는 마침표를 찍었습니다. 체형 변화라는 씨앗은 국토대장정이라는 뿌리를 내렸고 이 뿌리는 자신감이라는 열매를 맺었습니다.
마침표로 끝날 것 같던 국토대장정이 크레셴도의 시작점이 된 것입니다. 덕분에 당시의 마음가짐이 어떠한 일을 할 때에 자극되어 항상 초심을 잃지 않도록 지탱해주고 후회 없이 최선을 다하도록 이끌어주고 있습니다. 국토대장정을 성취하기까지 그린 스케치에, 이제는 CJ라는 물감을 입혀 그림을 완성하고자 합니다. 뚜렷한 목표의식을 가지고 흔들림 없이 노력하는 자세를 통해 CJ의 비전을 달성하는 데 이바지하겠습니다.
글자수 1010자   |   1698Byte
정보통신.IT 2014년 하반기 CJ CGV 합격자 자기소개서 01

1. 여러분이 선택한 계열사 및 직무에 대한 지원동기는 무엇인가요? ① 선택한 계열사가 아니면 안되는 이유, ② 직무에 관심갖게 된 계기, ③ 본인이 직무를 잘 수행할 수 있는 이유 (본인의 강점, 준비, 관련 경험에 근거)를 반드시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세요.

1) CVG에 대한 사랑
군대를 전역하고 가장 많이 찾은 장 소중 한 곳이 바로 CGV입니다. 마음이 허전하고 재충전이 필요하다고 느껴질 때마다 혼자 조용히 위로받을 수 있는 장소였습니다. 그런 CGV에 입사해 일을 할 수 있다면, 저에겐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2) 스터디모임에서 IT를 알다.
IT와 조금은 다른 통계학을 전공한 저는 SQL 스터디를 직장인들과 함께 하며 IT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때부터 IT 직무를 이해하기 위해 스터디 때마다 직장인 선배님들께 계속해서 질문하였고, 더 많은 것을 알고자 IT직장인의 삶에 대한 책도 여러 권 읽었습니다. 최근에는 IT 인으로서 시야를 조금 키우고자 JAVA 자격증인 OCJP도 취득했습니다.

3) 세가지 열정
[ 사람에 대한 열정 ]
저는 사람과의 관계에서 적을 만든적이 없습니다. 그 비결은 책임감과 배려심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사람과 함께 일을 할 때 신뢰를 잃지 않기위해 최선을 다하였고, 사람과 사람과의 관계에서는 항상 다른 사람의 입장이 되어 생각하고 행동하려 노력하였습니다.

[ IT에 대한 열정 ]
IT업계 선배님들의 책을 읽으며 제가 갈 미래에 대한 대답들을 찾기위해 노력하고 있고, 선배들을 찾아가 만나며 조언을 구하였습니다. 비록 비전공자에 경력도 없지만, 배우고자 하는 열정은 그 어떤 사람보다고 크다고 자신할 수 있습니다.

[ 조직에 대한 열정 ]
저는 지금까지 속했던 많은 조직들을 사랑해왔습니다. 학생회, 동아리, 스터디, 아르바이트 등 여러 곳에서 그 조직문화에 잘 녹아들어왔습니다.
글자수 763자   |   1301Byte

2. 여러분이 대학생활 중 가장 뛰어나게 성과를 이뤄냈던 경험을 구체적으로 적어주세요. ① 그 일을 시작한 계기, ② 노력한 과정과 결과, ③ 최고라고 생각하는 이유를 반드시 포함하여 작성해 주세요.

[ 통계학과 학술모임은 OOO 이전과 이후로 나뉜다 ]

저는 통계학 학술모임 장을 맡고 있었습니다. 제가 1학년 때 그 모임은 항상 유쾌하고 즐거웠지만, 학술모임이라는 이름이 무색하게 생산적인 활동은 없었습니다. 저는 그 점을 바꿔보고 싶어 신입생들에 통계학과의 진로에 대해 매주 돌아가며 세미나를 시키고, 경쟁 세미나 대회도 열어보고, 기초적인 통계분석을 공모전을 통해 실천해 보도록 이끌어 주었습니다. 모임원들은 처음에는 하기 싫어했고, 저도 혼란스러웠지만 학술 소모임의 본질을 찾기 위해 소신을 갖고 웃으며 후배들을 독려했습니다. 그 결과 공모전에서 입상을 하는 등 결과물이 나오자 후배들도 자랑스러워했고, 4년이 지난 시점에서도 이런 활동들이 활발하게 전개되는 모임으로 변화하게 되어 자긍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글자수 401자   |   696Byte

3. 여러분이 고객의 입장에서 CJ CGV가 개선해야 할 점 한가지를 작성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해주세요. ① CJ CGV가 개선해야 할 점과 그 이유, ②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구체적으로 작성해주세요.

CGV는 국내 최대 최고의 영화관입니다. 저 역시 한명의 영화 매니아로서 불만족없이 서비스를 즐겨왔습니다. 이 자기소개서 항목에 대한 답을 찾기위해 CGV를 비롯해 다른 영화관에도 가보고 기사도 찾아보고, 지인들에게 묻기도 하였습니다.

1) 고객과의 접점이 부족하다.
물론 영화관하면 CGV라는 인식이 강하지만, 영화관을 넘어 하나의 문화를 선도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갖추기 위해서는 고객과 더 많은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TV, 지하철 광고 등을 활용해 삼성이나 포스코처럼 사람들에게 긍정적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것이 필요합니다.

2) CJ ONE 과 CGV 어플의 보완
스마트폰 어플로 영화를 즐기기 더욱 간편해졌습니다. 하지만 거기에 따른 수많은 혜택 속에 혼란이 오는 것도 사실입니다. CGV 어플에 CJ ONE 카드의 기능을 넣어 함께 사용할 수 있게 한다면, 고객에게 더 큰 편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글자수 453자   |   788Byte
고객관리 2013년 하반기 CJ CGV 합격자 자기소개서 02

1. 회사 및 직무에 지원한 동기와 지원한 직무를 잘 수행할 수 있는 이유를 본인의 경험, 준비와 노력을 바탕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1000자 이내]

[취미를 영화감상이라고 당당히 말할 수 있는 아이]
어려서부터 영화보기를 즐겼던 저는 극장을 자주 이용했습니다. 멀티플렉스 영화관이 생기기 이전에는 비디오를 통해 영화를 많이 접했었습니다. 멀티플렉스 영화관이 도입된 후 제가 가장 많이 간 극장이 바로 CGV였습니다. 극장의 접근성도 좋았지만 다른 극장에 비해 서비스와 홍보가 월등했기 때문에 CGV를 계속 찾았습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CJ CGV에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받고 주는 서비스]
Multiplex Manager에 지원하게 된 계기는 간단합니다. 제가 CGV 극장에서 서비스를 받으면서, 고객의 입장에서 느꼈던 부분을 CGV의 Manager가 되어 다른 고객들에게 나누어주고 싶기 때문입니다. 서비스를 받으면서 좋았던 점은 더 부각하고, 좋지 않았던 점은 개선해나가면서 CGV를 이끌어나가고 싶습니다. 수년간을 고객의 입장에서 있었기 때문에 매니저가 되어 그런 부분을 함께 고치고 발전시켜 나가고 싶습니다.
'토목을 전공한 공대생이 영화관 매니저를 잘 할 수 있을까?'하는 의문을 가지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편견은 버려주시기 바랍니다. 1년 전 교내 평생교육원에서 아르바이트했었는데, 수강생들이 어르신들이 많아서 가끔 터무니없는 요구를 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그런 경우가 종종 있었기에 유연하게 말을 돌려 하며 대처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또, 동아리에서 총무를 담당하여 운영진으로 활동했는데, 하나의 단체를 이끌어가는 만큼 신경 써야 할 부분들이 많았습니다. 특히 총무는 동아리의 모든 행사를 주관하는 것뿐만 아니라 회계도 담당해야 하므로 실질적인 운영은 총무에게서 시작되는 것이나 다름없었습니다. 힘들기는 했지만 뿌듯한 경험이었고, 덕분에 저에 대한 신뢰도 더욱 두터워졌습니다. CGV Manager가 된다면 이러한 경험들을 통해 얻은 서비스 정신과 관리방법을 통해 CGV를 국내뿐 아니라 세계 최고의 극장으로 만들어나갈 것입니다.
글자수 983자   |   1621Byte

2. 대학생활 중 가장 성취감이 컸던 경험과 목표 달성을 위한 본인의 노력에 대해 기술하여 주십시오. [1000자 이내]

[모형 자동차 제작 및 경주대회]
가장 성취감이 컸던 경험은 지난 5월 '2013 OO대 학제간 융합 모형 F1 자동차 제작/경주대회'에 참가하여 종합시상 1위를 받은 일입니다. 종합시상 1위는 자동차의 디자인, 공기 저항성, 빠르기, 팀워크, 발표 등 다방면에서의 평가를 거쳐 뽑힌 자리입니다. 자동차 대회인 만큼 기계과가 주를 이루는 행사였지만 저희 조는 특이하게 기계과, 토목과 그리고 조형학과 학생이 한 명씩 모여 팀을 구성하였습니다. 저는 조장으로 프로젝트 총괄을 담당하고, 기계과 학생은 설계를, 조형학과 학생은 디자인을 담당하여 각각의 소임을 다했습니다.
자동차라는 분야가 저에게는 생소한 부분이었기에 오히려 더 열심히 공부하고 조장을 맡아 팀 프로젝트를 이끌어나갔습니다. 자동차 관련 서적을 읽으며 참신하면서 공학적인 디자인을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조장의 자리에서 조원들에게 의사를 물어 역할을 분담하고 자유롭고 활발한 의견교환을 통해 팀 내 분위기를 원만하게 이끌었습니다. 실제로 프로젝트 시작 전에는 모르는 사이였던 세 명이, 프로젝트가 끝난 후에는 소모임을 만들어 지속적인 관계를 이끌어나가고 있습니다. 팀원 모두 함께 노력해서 얻은 결실이었고 그 결과가 좋았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학부수업만 듣다 보면 같은 전공 학우들만 마주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이렇게 다른 학부 학생들과 프로젝트를 진행한다는 사실이 저에게 큰 인상을 남겼습니다. 그리고 종합 1위를 하고 나니 전문분야가 아니더라도 팀 간 의사소통이 원활하고 역할분담이 제대로 된다면 어려움 없이 일해 나갈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F1 대회'에서 얻은 자신감과 기획력, Leadership 등을 통해 CJ CGV에서 Manager로서의 일을 잘 해내는 직원이 되고 싶습니다.
글자수 874자   |   1508Byte
기획·전략·경영 2013년 상반기 CJ CGV 합격자 자기소개서 01

1. 회사 및 직무에 지원한 동기와 지원한 직무를 잘 수행할 수 있는 이유를 본인의 경험, 준비와 노력을 바탕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1000자 이내]

[사람이 변화의 중심이다]
'취미가 뭐에요?', '영화 감상이요!'
한국의 영화상영시장은 매년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특별한 날에만 찾던 영화관은 극장의 확산과 한국 영화의 질적, 양적 성장으로 인해 우리의 여가생활에서 빼 놓을 수 없는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는 CGV가 있습니다. 영화 관람의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 온 CJ CGV안에서 저는 기획업무를 맡아 고객이 '원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Lifestyle적 진보에 보다 힘쓰고 싶습니다.
응원문화를 선도하는 열정의 마에스트로
응원단 창단부터 3년 간 기획단장으로 활동하며 서강의 응원문화를 이끌었습니다. 일본 OO대와의 정기교류전을 학교 측과 함께 총괄기획하면서, '양국 학생들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응원문화'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모두가 하나로 어우러지는 스포츠 교류전'이라는 컨셉 하에 일본 선수들을 위한 응원을 구상하고, 경기 후 양국 학생들이 언어의 장벽을 넘어 어울릴 수 있는 응원제전과 막걸리파티를 기획하였습니다. 이에 필요한 추가 예산을 확보하기 위해 기획안을 작성, 천만원의 스폰서십과 각종 현물 지원을 확보하기도 하였습니다. 그 결과 2천명 이상의 인원이 교류전에 참여하여 성황리에 행사를 마무리할 수 있었고, 이때부터 시작된 '친교의 응원문화'는 서강만의 응원문화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처럼 모든 변화의 중심에는 '사람'을 생각하는 마음이 있습니다. CJ가 하고 있는 모든 일들도 결국 '사람'을 위한 일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사람'이 CJ가 가진 가장 큰 힘임을 확신합니다. 저의 '열정'과 '경험'을 바탕으로 영화라는 가치에 다채로운 색깔을 불어넣어, 모든 사람에게 '영화 그 이상의 감동'을 선사하는 CJ인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느낀 감동은 2020년, 한국을 넘어 Global No.1 Platform으로 도약할 CGV의 최고의 성장 동력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글자수 992자   |   1637Byte

2. 대학생활의 교내외 활동 중 가장 성취감이 컸던 경험과 본인의 노력에 대해 기술하여 주십시오. [1000자 이내]

[창의성은 엉덩이다]
창의성을 바탕으로 '쌍방향 멘토링'을 기획, 탁월한 성과를 내었습니다.
멘토링은 당시의 Hot Trend였고, OO대 동문회도 유사한 형태의 선-후배간 멘토링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참여율이 저조하여 행사가 중단될 위기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재학생 대표를 맡은 저는 일방적으로 선배들의 조언을 구하는 진행 방식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 '상호멘토링'이라는 새로운 형태의 멘토링을 기획하였습니다. 선배들은 직업이나 인생에 관한 조언을, 새로운 문화에 익숙한 재학생들은 스마트기기나 SNS와 관련한 팁을 제공하면서 쌍방향의 소통이 원활하게 일어나도록 한 것입니다. 이러한 작은 변화를 통해 동문 선배님 50분, 재학생 150여명과 함께 멘토링 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고, 동문회와 재학생 모두에게서 긍정적인 평가를 얻게 되었습니다.
'무거운 엉덩이'로 깊게 고민하는 '창의적'인 CJ CGV인이 되겠습니다.
이처럼 기존의 것을 단순히 따르기만 해서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최고의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창의적인 생각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제가 생각하는 창의성은 천재들의 톡톡 튀는 발상이 아니라, 대상의 Needs를 정확히 파악하고 이를 깊게 고민하여 가장 좋은 방식으로 해결해 내는 것입니다. 대학 생활 중 응원단장, 창업 등의 경험을 통해 다양한 Needs들을 접하면서 이러한 '창의적 문제해결 역량'을 길렀습니다.
이러한 역량을 바탕으로 저는 CJ CGV에서 '최고의 고객가치'를 창출해내고 싶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영화들은 광역개봉방식으로 상영되고 있기 때문에, '서비스 경쟁력'을 차별화하여 신규 고객을 유치하고, 동시에 이들을 플랫폼 안에 머물도록 하는 것이 가치 창출의 핵심이라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저는 '더 프라이빗 씨네마', '스윗박스'등과 같은 프리미엄 서비스를 기획하여 한류콘텐츠의 No.1 플랫폼으로 성장하는 CJ CGV의 역사의 순간들을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964자   |   1638Byte
판매·매장관리 CJ CGV 2015년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 [지원동기] [교외활동/사회경험]

1. 여러분이 CJ CGV 및 Multiplex Manager에 지원한 동기는 무엇인가요? ① CJ CGV가 아니면 안되는 이유 ② Multiplex Manager에 관심 갖게 된 계기 ③ Multiplex Manager 업무를 잘 수행할 수 있는 이유 (본인의 강점, 준비, 관련 경험에 근거)를 반드시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세요.

문화를 잘하는 CJ의 국내 최초 멀티플렉스 극장사이기 때문에 지원했습니다.
어떤 트렌드가 생겨나기 위해서는, 먼저 최초의 성공이 있어야 합니다. 현재 타 업체들이 멀티플렉스를 시작하게 된 데는 최초의 멀티플렉스 극장 ‘CGV 강변 11’의 성공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이유로 CGV는 멀티플렉스의 오리지널이라는 아우라를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지난해 열풍이었던 영화 ‘인터스텔라’를 통해 CGV가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IMAX영화관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알며 더 주목했습니다. IMAX의 참맛을 알고부터는 늘 영화를 보기 위해 CGV왕십리를 찾곤 합니다. 또한 CGV는 IMAX의 유일한 영화관이라는 명성에도 만족하지 않고, 대형 IMAX영화관을 계속해서 만들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욕심있는 회사, 발전할 수 있는 회사라면 제 열정을 충분히 살릴 수 있는 곳이라고 판단했고, 지원하게 됐습니다.
또한 사람을 좋아해 멀티플렉스 매니저에 관심을 가지게 됐습니다. 각 영화를 보러 오는 사람들, 그리고 그들의 미소를 지키는 선배직원분들과 가식과 형식에 얽매인 이야기들보다 마음과 마음이 오가는 이야기를 하는 하루하루를 만들고 싶어 지원했습니다. 특히 CGV는 타 멀티플렉스 업체들과는 달리 고객의 불만사항이 있을 때에 대한 매뉴얼이 굉장히 구체적이고 효율적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런 업무조건이라면, 평생을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업무환경일 것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서비스업을 사랑합니다. 그것이 제가 가진 강점입니다. 즐거움을 가지고 사람을 대해 그 기운을 나누고, 저 또한 즐거워지는 ‘웃음의 순환고리’를 만들고는 합니다. 대학시절 옷가게 아르바이트를 하며 다양한 고객들을 상대한 일이 있습니다. 또한 군에서 대대의 사무를 관할하는 보직을 맡다가 PX병 대신 PX를 관리한 일이 있어, 재고수량 파악이나 사무에 관한 일도 문제없이 처리할 수 있다는 점에 제 또 다른 강점입니다.
글자수 960자   |   1633Byte
첨삭 결과

CJ의 카피를 이용한 서술 시작이 인상깊습니다. 특히 재고관리의 경험을 서술한 것이 우수합니다. 해당 직군은 재고관리 등의 경험을 중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만 사람을 좋아해 멀티플렉스 매니저에 관심을 가졌다는 동기가 약간 약합니다. 이 부분만 수정해주시면 좋은 글입니다.

2. 여러분이 수행하거나 경험했던 최고/최악의 서비스를 한가지씩 작성하고, 그 이유를 작성해 주세요. ㅍ① 본인이 수행하거나 경험했던 최고의 서비스 사례와 그 이유 ② 본인이 수행하거나 경험했던 최악의 서비스 사례와 그 이유, 본인이라면 어떠한 서비스를 제공했을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세요.

한 손님을 수행한 일이 있습니다.
옷가게 아르바이트를 한 경험이 있습니다. 상설매장이라 옷값이 저렴한 편이었는데, 옷 값이 이거밖에 안되냐며 심하게 허세를 부리는 고객님이 오셨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버커루 청바지를 할인 없이 사는 사람이라고 하셨는데, 찾는 상품이 안보인다고 하셨습니다. 비싼 옷만을 찾아 입는 분이 상설매장에 와서 찾는 옷이 있다고 하는 것이 재밌었습니다. 손님에게 연락처를 적고 원하는 상품을 말씀하시면 알려드리겠다고 했습니다. 몇 달이 지나 계절이 바뀌자 여름옷이 더 이상 나오지 않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죄송하다며 물건이 들어오지 않았다고 문자로 말씀드렸습니다. 그러자 그 손님께서 다시 매장을 찾으셨습니다. 그리고 몇몇 옷을 사시고는 현금으로 50만원을 내셨습니다. 다 합쳐서 3만 7천원이라고 말씀드리고 돈을 돌려드리려고 했습니다. 손님께서는 몇 달이 지나도록 문자 약속 지키는 아르바이트생은 처음이라고 하시며, 거스름돈은 팁이자 제 보너스라고 하셨습니다. 알고보니 이분은 제가 일한 상설매장 본사의 사장님이었습니다. 고객에 대한 특이사항을 잊지 않고 연락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배웠습니다.
반대로 재고미확인으로 인한 큰 문제를 일으켰던 경험도 있습니다.
군시절 본부중대의 일원으로 사무를 보고 있었습니다. PX병들이 주말사이 외박을 나갔다가 차에 치이는 바람에 PX업무를 보게 됐습니다. 처음에는 이것이 단순한 업무라고 생각했습니다. 특히 나무젓가락이나 이쑤시개 같은 물건들은 흔한 물건들이라고 생각해, 병사들이 나무젓가락을 세 개 달라면 세 개를 주는 등 아낌없이 물건을 주는 일을 했습니다. 그런데 PX내부의 나무젓가락 자체가 얼마 없다는 사실을 몰라 금방 나무젓가락이 동나버렸습니다. 전자레인지에서 꺼낸 냉동식품을 들고 온 병사들이 제게 나무젓가락을 달라고 했습니다. 당장 음식을 먹을 젓가락을 주지 못하게 돼 크게 문제가 됐습니다. 이후로는 자잘한 물건들부터 시작하는 재고업무도 가볍게 보지 않는 습관이 생겼습니다.
글자수 985자   |   1711Byte
첨삭 결과

지원자의 두 가지 경험을 잘 서술하셨습니다. 문장만 약간 다듬으시면 좋은 글이 될 듯합니다.

판매·매장관리 CJ CGV 2015년 상반기 신입/인턴/전역(예정)장교 모집 [지원동기] [실패경험/극복과정]

1. 여러분이 선택한 계열사와 해당 직무를 지원한 동기는 무엇인가요?

① 선택한 계열사가 아 니면 안되는 이유
② 직무에 관심갖게 된 계기
③ 본인이 직무를 잘 수행할 수 있는 이유 (본인의 강점, 노력, 경험 등에 근거)를 반드시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세요.


[차별 없이 꿈을 펼칠 수 있는 곳]
사원들의 무궁무진한 아이디어와 창의적인 생각을 받아 줄 수 있는 기업, 새내기 사원들의 최대한의 능력을 끌어내고 인재로 만들 수 있는 기업, 그리고 고객과 함께 웃을 수 있는 기업이 바로 CJ CGV라고 생각합니다. 경직되지 않은 젊고 자유로운 기업 문화 속에서, 동료와 고객과 소통하는 마케팅 전문가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대학전공과목에서 비즈니스 마케팅을 이론적 강의로 처음 접했지만, 알고 보니 일상생활에서 흔히 접하고 행하던 것이 마케팅이었습니다.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서 스스로를 소개하는 멘트는 물론 맛있는 음식, 멋진 장소, 재미있는 영화, 좋은 상품 등을 발견하면 사진과 상세정보를 블로그에 올리거나 직접 구두전달을 통해 사람들에 알리는 작은 취미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블로그의 방문객 수 증가와 댓글을 통해 방문자들의 요구와 관심을 파악할 수 있었고, 어떻게 더 잘 만들어 볼까 하는 고민도 하였습니다. 아르바이트를 할 때에는 신 메뉴 아이디어를 사장님께 직접 제안하고, 적극적으로 참여 및 홍보를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평소 영화와 관련한 블로그를 운영하고 SNS에서 활동했던 경험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온라인 매체를 이용한 바이럴 마케팅에서 보다 원활한 직무 수행이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공부해 온 전공 지식과 직접 발로 뛰며 관찰해 온 경험이 직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글자수 845자   |   1431Byte
첨삭 결과

회사가 좋아서 선택하였다는 소극적인 동기는 인사담당자 입장에서는 매력이 없습니다. 그것은 그 동안 선배들이 이루어 놓은 것이기 때문입니다. 적극적 동기는 직무를 분석하고 타사의 동향을 살펴 보완할 점들을 찾고 이를 개선하는데 있어 지원자 분이 어떻게 일조를 할 것인지를 써주는 것입니다. 이런 것이 차별화된 자기소개서 입니다. 또한 Multiplex Manager를 마케터와 혼동하고 있어 직무에 대한 이해도가 낮아보입니다. 원점에서 재검토 하시기 바랍니다.

2. 여러분이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했던 경험을 구체적으로 적어주세요.

① 문제가 발생했던 구체적인 상황
② 해결방법과 창의적이라고 생각하는 이유를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세요.



[사람의 마음을 읽고 호기심을 자극하라]
대학에 입학하고 처음으로 맡아서 진행하게 된 프로젝트에서였습니다. 처음임에도 조장을 맡아 전반적인 진행 사항에 대해서 조원들과 논의를 하였음에도, 협조는 쉽게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본격적으로 활동이 시작되고 어려웠던 첫 번째 미션으로 인해 가장 많은 탈락자가 생겨, 팀원 모두가 힘들어하고 있었습니다.
첫 번째 미션은 한 조당 매일 일정 수 이상의 신규 인원을 사이트에 가입시키고, 그 명단을 보고하는 형식이었습니다. 미션마다 수상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수상하기 위해서 그리고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하나의 전략이 필요했습니다. 모두가 가장 의욕적이라고 생각했던 초반에는 공을 들이지 않고도, 원활한 진행 속에서 명단을 올리고 미션을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의욕은 줄어들고 팀원들의 사기는 저하되었습니다.
당시 저는 자주 이용했던 온라인 커뮤니티에 글을 올려 많은 가입자를 이끌어낸 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 글의 내용을 조원들에게 나눠 주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사이트가 갖는 거부감을 해소하기 위해, 사이트에 대한 직접적인 홍보 방식보다는 사이트에서 발생한 에피소드를 제공하고 사람들에게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는 방식으로 다가갔습니다.
효과는 성공적이었습니다. 위와 같은 창의인 해결방법을 토대로 저희 조는 한 달간 이루어진 첫 번째 미션에서만 무려 13번의 수상을 거머쥘 수 있었습니다. 새로운 사이트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이 많았던 사람들의 거부감을 해소하고자 상대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문제를 해결한 것이 미션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준 원동력으로 작용하였다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895자   |   1547Byte
첨삭 결과

상당히 구체적인 상황을 물어보고 있는 질문임에도 위 내용으로는 어떤 프로젝트였는지 협조가 왜 힘들었는지 어떤 에피소드를 제공하였는지 파악이 되지 않습니다. 사례를 재구성하고 이 경험이 왜 cj 인재상에 부합하는지 두괄식으로 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1) 여러분이 CGV Supervisor에 지원하는 동기는 무엇인가요? ① 본인이 생각하는Supervisor의 역할 및 필수 소양/역량 ② 본인이Supervisor의 역할 및 업무를 훌륭히 수행할 수 있는 이유(본인의 성격과 경험에 빗대어 서술) 를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작성해주세요.
0 / 1,000 |0 / 2,000 byte
2) 여러분이 지원한 CGV는 1996년 설립되었습니다. 그 동안 꾸준한 성장을 지속한 CGV에 대해 본인이 생각하는 회사의 성장 배경과 10년 후의 CGV를 기획해 주세요. ① 본인이 생각하는 CGV의 성장 사유 ② 본인이 근무하고 있는 회사로 가정하여 10년 후의 CGV와 구성원으로서 나의 모습을 작성해주세요.
0 / 1,000 |0 / 2,000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