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자소서

전체 4

합격자소서
그룹사 지원분야 제목
일반사무 2014년 하반기 아워홈 합격자 자기소개서 02

1. 아워홈 입사 동기를 기술해 주십시요

[맛을 통한 건강]
베트남 현지 연구소에서 일한 적이 있습니다. 그때 OO에서 오신 분들을 통해 구매 직무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포장에 직접 오셔서 고추의 결실 상태와 맛을 체크하셨는데 라면을 만들 때 쓸 고추를 더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기 위해서 조사를 나온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신규 공급사를 발굴, 선정하고 협상 및 가격 확정, 구매 조건을 결정하는 등 가장 효율적인 구매를 이끌어내는 일을 한다는 것에 큰 매력을 느꼈습니다. 고객이 원하는 적기에 적량을 최적의 가격으로 공급하여 아워홈의 경쟁력 강화에 보탬이 되겠습니다.
아워홈은 최상품의 식자재를 단체 급식장 및 레스토랑, 특급 호텔 등에 공급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제품을 통해 고객의 웰빙 식탁을 책임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끊임없는 먹거리 파동으로 소비자의 불신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안정성을 확보한 고품질의 식자재를 공급하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값비싼 건강보조제품을 통해서가 아닌 저렴한 가격의 맛있는 음식을 통해 인류의 건강을 책임지는 것이 저의 비전입니다.
글자수 526자   |   918Byte

2. 아워홈에 입사 한다면 어떻게 역량 발휘를 할지와 3년후의 모습을 그려 주십시요.

[아워홈의 보물, 대한민국 최고의 구매 전문가]
입사 3년 후에 저는 특히 농산물 분야의 구매 전문가가 되어 아워홈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을 것입니다. ‘아무리 뛰어나고 좋은 것이라도 고객이 인정하지 않으면 무의미하다’라는 것을 마음에 새기고, 소비자의 트렌드를 읽어 능동적으로 작업을 수행할 줄 아는 아워홈인이 되겠습니다. 또한 원가를 낮추고 회사의 마진을 확보하되, 공급업체에게 대기업의 횡포를 부리지 않고 정직한 구매를 하는 신뢰받는 기업으로 만들겠습니다.
저는 학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며 작은 관심과 소통이 그들을 얼마나 변화시킬 수 있는지를 배웠습니다. 이를 통해 베트남에서 워커 분들과 소통을 하여 이전보다 일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도 있었습니다. 저의 이러한 소통능력은 입사 후 회사 내외부의 의견 조율 시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저는 원예학과 출신으로 채소, 과수에 대해 많이 배웠습니다. 매의 눈으로 최고의 상품을 찾아내어, 그것이 최상의 상태로 고객의 식탁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관리하겠습니다. 이를 위하여 입사 후 처음 1년 동안은 구매직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정보를 습득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겠습니다. 또한 동료 사원들과 친하게 지내며 꾸준히 배우고 빠르게 적응하여 좋은 팀워크를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후로는, 그동안 쌓은 지식들을 활용하여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며, 더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할 것입니다. 이처럼, 젊음의 무모함이 아닌 진정한 실력으로 성공을 쟁취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지식과 능력을 단련시켜 업계 최고의 전문가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809자   |   1400Byte

3. 아워홈의 블루 오션과 레드 오션에 대해서 기술해 주십시요.

[블루 오션 - 이슬람권 시장]
식자재유통 시장에서는 우수한 품질의 상품, 고유한 상품을 공급해야 납품처와 소비자들의 신뢰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지역별 인기 식재료를 조사하여 지역별 맞춤 영업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최근 식품 수출시장의 대안으로 이슬람권 시장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슬람권은 세계 인구의 30%인 20억 명에 이르는 거대한 시장으로, 식품시장의 블루오션이라고 지목되었습니다. 이슬람교 신자들이 먹을 수 있도록 허용된 할랄 인증을 받아 이슬람권 식품 시장을 효과적으로 공략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슬람 율법에 맞도록 재료는 바꾸면서도 우리 식품 고유의 맛은 유지하려는 연구에 집중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레드 오션 단체급식산업]
현재 단체급식산업은 성숙 단계이며, 전체시장 중 위탁급식시장이 40%이고, 그 위탁급식시장 중 상당 부분이 자소 및 학교시장으로 시장접근이 어려운 경쟁이 심한 시장입니다. 그러나 저가의 질 낮은 식사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는 등 급식의 고급화, 브랜드화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므로 이에 따른 변화가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급식과 외식을 결합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발 등 사업 다각화를 통해 성장 동력을 확보할 필요가 있습니다. 단순한 구내식당 개념을 넘어 이용자들의 간단한 회의, 휴식, 커뮤니케이션까지 소화할 수 있는 종합 푸드 서비스 공간을 새롭게 창출, 운영한다면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일반 외식 수준의 메뉴 고급화와 다양화, 웰빙 메뉴 확대, FUN요소 도입 등 고객 니즈를 파악하여 창의적으로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창출한다면 레드오션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818자   |   1487Byte
영업관리 2014년 하반기 아워홈 합격자 자기소개서 01

1. 자기소개 및 지원동기를 간략히 기술해 주십시오.

[믿어주는 사람, 믿음이 가는 사람]
소대를 지휘하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원칙은 '신뢰'입니다. 초임 당시 소대에 OO이라는 관심병사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제 눈에는 관심병사가 될 아무런 이유가 없는 성실하고 집중력이 강한 병사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OO이를 특별 관리하지 않고, 오히려 상위직책의 임무를 부여하여 일에 대한 책임감과 성취감을 느끼도록 관리했습니다. 진급할수록 OO이는 중대원과 간부들에게 인정을 받았고, 2013년 6월에 모범병사 표창으로 4박 5일의 포상휴가를 다녀왔습니다. 가능성을 믿고, 신뢰해준 것이 잠재역량을 최대로 이끌어 준 힘이 된 것입니다.
아워홈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푸드 서비스기업으로서 바로 이 '신뢰'를 중요시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이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육성 시스템은 대한민국 대표 푸드 서비스기업이 될 수 있었던 비결 중 하나라고 확신합니다. 저의 가치를 신뢰해주고, 잠재역량을 최대한으로 이끌어 줄 아워홈의 일원으로서 2015 매출 2조 달성의 영광을 함께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503자   |   878Byte

2. 본인의 가장 우수한 성과라고 생각되는 부분을 기술해 주십시오.

[팀워크 메이커]
부대원의 단결력과 전투력을 측정하기 위한 체육 활동 중에는 참호격투라는 경기가 있습니다. 당시 제가 근무하던 대대에서는 뛰어난 체력을 보유한 수색소대가 이 경기의 우승 후보였습니다. 하지만 저는 잘 짜인 팀워크가 우수한 체력보다 더 큰 효과를 낼 수 있다고 믿었고, 이에 따라 안면 위장, 기합, 응원가 등을 사전에 맞추고 몇 가지 작전도 구상하여 연습했습니다. 막상 경기가 시작되자 분위기에 압도당한 수색소대를 아무런 힘도 들이지 않고 이겨, 우승 트로피를 거머쥘 수 있었습니다.
[페이드인]
대학 시절 공연 동아리에서 조명팀장으로 활동한 적이 있습니다. 다른 팀에 비해 결속력이 없고, 전문성도 떨어져 신입생의 지원율조차 낮았기 때문에 이를 보다 못해 조명팀원으로 활동하던 제가 자원한 것입니다.
팀장직을 맡게 된 저는 제일 먼저 결속력을 다지기 위해 단합 활동을 주선했습니다. 공강 시간을 조사해 팀원끼리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장려하거나, 주말 야유회나 생일 파티 등을 주최하는 것이 그러한 노력이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구성원들은 서로에게 유대관계가 쌓여서 결속력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팀 분위기가 살아나자 팀에 지원을 희망하는 신입생의 지원율이 늘어났고, 동아리 내에서 가장 소속되고 싶은 팀이 될 수 있었습니다.
저는 기존에 있던 조명 장비에 만족하지 않고, 직접 종로에서 새로운 조명 장비들을 조사하여 청구하였고, 새로운 조명 장비들을 구매하여 더 다양한 방법으로 조명을 지원했습니다. 이외에도 조명 관련 서적을 탐독하여 팀원들에게 교육하였고, 팀 내에 직책을 부여하여 장비를 전담하게 함으로써 책임감과 전문성을 재고하려 노력했습니다.
하고자 하는 일을 적극적으로 주도하는 사람 한 명이 여러 사람의 행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
글자수 912자   |   1540Byte

3. 본인의 가치관을 기술해 주십시오.

[사람이 답이다]
저는 다급한 일상에 치여 집에 돌아오면 이런 생각을 문득 합니다. 내일 내가 죽는다면? 소중한 것들을 떠올리게 해주고, 다시금 저를 자극시켜주는 질문입니다. 저에게 가장 소중한 것은 사람입니다. 나의 죽음을 진심으로 슬퍼해줄 사람, 나를 좋은 사람이었다고 이야기 해줄 수 있는 사람에 가치를 두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인간관계에 대한 중요성을 간과한 영업은 궁극적으로 고객에게 진정한 가치를 전달해줄 수 없을 것입니다.
저는 영업인으로서 고객과의 관계에 먼저 집중할 것입니다. 단순히 사업적인 관계를 벗어나 그들의 삶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그들의 노고를 동감하는 것은 유대관계를 형성해, 궁극적으로는 서비스 질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영업직무는 고객과 마주하는 최전선의 직무인 만큼 부지런함과 긍정적인 태도를 무기로 항상 현장에서 해답을 얻고 현장의 사람들과 함께하는 영업관리자가 되겠습니다.

[실패찬미]
실패를 두려워해서는 안 된다는 가치관을 가지고 살고 있습니다. 철저한 분석은 좋지만 실패하지 않으려 머뭇거리는 것은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학부생 시절과 군복무시절 저는 항상 목표를 정해두고 실패를 반복하며 그 일들을 성취해 나갔던 기억이 납니다.
영어에 대한 자신감은 늘 충만했지만, 공인영어성적 취득에 난항을 겪었던 학부생 시절 시험 울렁증을 이겨내기 위해 한 달간 하루에 한 번씩 매일 시험을 치렀던 기억이 있습니다. 여러 번의 똑같은 실패와 좌절감을 맛보았지만, 반복되는 도전 덕분에 머리와 몸이 시험에 익숙해졌고 울렁증을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대학을 졸업에 필요했던 TOEIC 점수 700점보다 더 높은 800점을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군복무시절에 제 약점은 사격이었습니다. 소대원 앞에서의 창피함을 참아내고, 병사들과 똑같이 PRI 훈련과 반복 숙달을 통한 노하우를 터득한 끝에 사격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되었고, 측정 때마다 20발 만발을 맞출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998자   |   1666Byte
구매관리 2013년 하반기 아워홈 합격자 자기소개서 01

1. 자기소개 및 지원동기를 간략히 기술해 주십시오. [400자 이내]

식품산업에 대한 지식, 경영학적 사고 그리고 글로벌 감각을 고루 갖췄다는 점이 저의 강점입니다. 매일유업 영양식마케팅팀에서 마케팅을 체험해본 것은 정말 값진 기회였습니다. 저는 내년 상반기 새로운 제품 출시를 목표로 타 업체가 시도하지 않은 잠재적 시장에 진입하기 위해 국내외 시장 동향 및 대표적인 식품회사들의 제품들을 분석하는 업무를 맡았습니다.
평소에 궁금증이 생기면 국내외 가리지 않고 원하는 정보를 얻을 때까지 검색을 하는 것이 취미입니다. 이러한 저의 생활에서 우러난 경험은 시장과 제품에 대한 정보를 검색할 때 매우 유용하게 작용했습니다. 구매는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검색하는 능력이 뒷받침되어야 하며 저는 이 분야에서 저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385자   |   664Byte

2. 습득한 지식 및 경험 등(사회활동, 체험 등)을 희망 직무분야와 연관지어 작성해 주십시오. [400자 이내]

매일유업에서 인턴을 하는 동안 베이비페어에서 이유식 시식을 진행한 적이 있습니다. 제가 맡은 업무는 레토르트 이유식과 초기 이유식 제품을 어머님들과 잠재적 고객인 임산부 고객님들에게 선보이는 것이었습니다. 제품에 대해 설명해 드리고 소통하면서 고객분들의 식재료 안전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저는 제품의 품질을 통해 고객의 신뢰를 쌓을 수 있고 최상의 품질의 식재료는 바로 내 아이에게 안심하고 먹일 수 있는 식재료라 생각되었습니다. '아워홈'은 고객의 건강을 생각한다는 점에서 저의 생각과 많은 부분에서 일치합니다. 이때의 경험을 잊지 않고 고객 중심에서 내 아이가 먹는다는 생각으로 최고의 식자재를 선택하여 '아워홈'이 글로벌 식품회사로 거듭나는데 기여하겠습니다.
글자수 396자   |   692Byte

3. 본인의 가장 우수한 성과라고 생각되는 부분을 기술해 주십시오. [400자 이내]

[한식불모지, 파라과이에 한식 세계화의 불씨를 피우다]
파라과이에서 인턴으로 일하는 동안 “한식의 날”을 기획한 경험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150명가량의 인원이 참여하는 큰 행사를 치러야 한다는 부담감에 처음에는 막막했었지만, 효과적인 한식 홍보를 위해 인턴 친구들과 의견을 공유했고 앞으로 해야 할 일의 우선순위를 정해 계획을 세웠습니다. 그다음 운영보조원 친구들의 특기를 파악해 역할분담을 했습니다.
효과적인 방법으로 한식을 알리자는 생각에 한식에 관한 정보를 포스터로 만들고 테이블마다 설명문을 만들어 올려놨습니다. 행사가 끝난 뒤 한식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폭발적이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계획 수립과 실천이 중요하고 이는 동료와의 협력을 통해서 이룩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글자수 412자   |   701Byte
마케팅·광고·분석 아워홈 2014년 상반기 대졸 사무직 인턴사원 채용 [자기소개] [성취경험/보람] [입사 후 포부]

1. 자기소개 및 지원동기를 간략히 기술해 주십시오.

어릴 적부터 원칙을 중요하게 여기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중학교 시절 선생님이 있을 때만 청소를 열심히 하는 친구에게, 잘못된 점을 직접적으로 말해 사이가 안 좋아지게 되는 일이 있었습니다. 긴 고민 끝에 그 친구에게 편지를 써서 제가 한 행동의 이유를 설명하고 기분을 상하게 한 것과 제가 잘못한 점에서 사과를 구했습니다. 이 일을 계기로 원칙을 지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슨 일을 하든 주변상황에 따라 융통성을 발휘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 경험은 자연스레 다른 이들의 의견을 존중하며, 주의 깊게 귀 기울이고, 진심으로 반응할 수 있게 만들어주었습니다. 이처럼 원칙 내에서 타인의 의견을 포용할 줄 아는 유연함으로 국내 식품사업의 선두주자인 아워홈의 발전에 톡톡히 한 몫을 해 낼 자신이 있다고 확신합니다.
글자수 420자   |   725Byte
작성 포인트

지원동기는 회사에 대한 지원동기와 일에 대한 지원동기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회사에 대한 지원동기에는 회사의 사업방향이나 비전이 자신의 가치관과 일치함을 보여주시고 일에 대한 지원동기는 직무 관련한 역량을 사례중심으로 표현주세요.

2. 본인의 가장 우수한 성과라고 생각되는 부분을 기술해 주십시오.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하던 시절 빼빼로데이, 발렌타인데이 등 편의점 대목인 겨울철 기념일이 다가오면 사장님께선 가게 밖에 판매대를 설치해 아르바이트생들이 거리로 나가 직접 홍보하고 판매하도록 하였지만 매상은 그리 좋지 않았습니다. 때문에 성과 없이 추운 곳에 서있는 것이 부지기수였습니다. 다른 아르바이트생들은 투덜거리며 그날 하루를 마감하고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하지만 저는 어떻게 하면 매출을 올릴 수 있을지, 나의 시간을 버리는 게 아닐지에 대해서 고민했고 다음 날 제가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찾아냈습니다. 바로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것"이었습니다. 판매대 앞을 단순히 지키고 서있는 게 아니라 가게 앞을 지나가는 행인 한 명 한 명에게 눈을 맞추고 미소를 지으며 시식을 권했습니다. 이런 제가 분위기를 전환시켰는지 다른 아르바이트생들도 난로 앞을 벗어나기 시작했고, 편의점 매출도 상승했습니다. 덕분에 행사가 끝나기도 전에 목표 수량을 판매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공동체 속에서 타인과 함께 숨 쉬며 늘 밝은 분위기를 연출하여 개인의 역량을 최고로 끌어 올릴 수 있도록 Support 할 줄 아는 인재입니다. 조직이 유기적으로 운영될 수 있게 직접 뛰는 것은 아니지만 목표 달성을 위해 늘 용기를 북돋아주는 치어리더처럼 조직 구성원들을 늘 격려하며 뒤에서 꼼꼼하게 지원하는 지원군의 역할을 하겠습니다. 아워홈의 치어리더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698자   |   1202Byte
작성 포인트

사례 작성시 두괄식 형태로 작성해주세요. 경험 전체에 대한 요약(Summary) - 상황(Situation) - 과제/역할(Task) - 행동(Action) - 결과/느낀점(Result)의 순서를 기본 틀로 사용해보세요. 이중에서도 행동과 결과에 중점을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아워홈에 입사 한다면 가장 먼저 해보고 싶은 일과 입사 후 3년 후의 모습을 기술해주십시오.

LG유통의 FS사업부로 식자재 유통사업을 시작한 아워홈은 2000년 분리, 독립하여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주력부문인 단체급식시장에서 선발업체로서 높은 인지도를 확보하여 업계 1위의 시장지위를 보유하며, 시장 환경 변화에도 매년 성장세를 유지해 시장 지위를 더욱 강화시키고 있습니다. 더불어 365일 건강한 식탁이라는 슬로건으로 고객의 만족을 통한 이윤극대화는 아워홈이 계속 기업으로서 존속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가치관이라 생각합니다.
소비자, 시장, 판매 실적 정보들의 분석을 통하여 빠르게 발전하는 Catering업계의 비전을 아울러 더욱 세계로 뻗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변수까지 고려해 이를 총 관리하는 관리자 역할까지 수행할 것입니다.
글자수 371자   |   628Byte
작성 포인트

회사에서 하고 싶은 일과 실현 가능한 비전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면서 입사후 3년후의 모습을 구체적으로 표현해보세요. 주의할 점은 개인적인 희망사항은 금물입니다.

자기소개 및 지원동기를 간략히 기술해 주십시오.
0 / 600 |0 / 1,200 byte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도전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노력하여 가장 큰 성취감을 맛 볼 수 있었던 사례를 한가지만 기술해 주십시오.
0 / 1,000 |0 / 2,000 byte
본인이 다른 지원자들보다 차별화 되는 창의성과 독창성에 관한 포인트를 기술해 주십시오.
0 / 1,000 |0 / 2,000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