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보험사에 접수된 고속도로 사고정보, 도로공사와 실시간 공유

연합뉴스2019-09-06
보험사에 접수된 고속도로 사고정보, 도로공사와 실시간 공유

KB손해보험과 삼성화재, 현대해상, DB손해보험은 6일 국토교통부, 한국도로공사와 '사고정보 실시간 공유 및 사고예방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KB손보 자동차보상본부장 서명희 상무(우측 첫번째), 국토교통부 종합교통정책관 김상도 국장(좌측 세번째), 한국도로공사 김경일 교통본부장(우측 세번째) 및 참여 보험사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손해보험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연숙 기자 = 4대 손해보험사들이 고속도로에서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보험사에 우선 접수된 사고·고장 정보를 한국도로공사와 실시간으로 공유, 사고 예방에 활용하기로 했다.
KB손해보험과 삼성화재, 현대해상, DB손해보험은 6일 국토교통부, 한국도로공사와 이 같은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현재 고속도로에서 사고, 고장 등 긴급상황이 발생하면 대부분의 정보(80% 수준)는 보험사에 먼저 접수된다.
이들 기관은 향후 전용 시스템을 구축해 보험사에 접수된 사고의 발생 시간, 위치, 차량명, 운전자 전화번호 등 10개 정보를 도로공사에 전달하기로 했다.
정보를 받은 도로공사는 운전자에게 안심문자를 발송한 후 '긴급대피콜(ex E-call)'을 통해 2차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안전행동요령을 안내하게 된다. CCTV 확인, 순찰 출동, 긴급견인 등의 후속 조치도 시행한다.
이를 통해 추가 사고를 예방하고 고속도로의 원활한 차량흐름을 보장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noma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삼성화재해상보험(주) 손해 보험업 코스피,대기업,1000대기업,외부감사법인,법인사업체 1952.01.26 (67년)
현대해상화재보험(주) 손해 보험업 코스피,대기업,1000대기업,외부감사법인,법인사업체 1955.03.08 (64년)
DB손해보험(주) 손해 보험업 코스피,대기업,외부감사법인,법인사업체 1968.10.30 (51년)
한국도로공사 도로 건설업 대기업,1000대기업,공사/공기업,비영리법인 1970.01.22 (49년)
kb손해보험 증권·보험·카드 - -

진행 중 채용정보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