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교직원공제회, 퇴직회원 대상 '청춘 미디어 아카데미' 개최

연합뉴스2019-08-29
교직원공제회, 퇴직회원 대상 '청춘 미디어 아카데미' 개최


▲ 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차성수)는 오는 9∼11월 시청자미디어재단(이사장 신태섭)과 '더케이(The-K) 은빛동행 청춘 미디어 아카데미'를 개최해 퇴직회원을 대상으로 영상 촬영 및 편집 등 미디어 교육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공제회는 지난 7월 시청자미디어재단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전·현직 교직원의 미디어 활용 능력 강화와 회원 복리 증진을 위한 다각적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교육은 업무협약의 첫 번째 결과물로, 미디어 교육을 통해 퇴직회원이 급변하는 사회 분위기에 적응하고 다른 세대와 원활한 소통을 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교육 과정은 '인생 2막, 나를 발견하는 3분 영상 제작'과 '액티브 시니어의 1인 창작자 도전기'로 하나를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인생 2막, 나를 발견하는 3분 영상 제작'은 방송 카메라를 활용한 영상 제작 기획, 촬영 및 편집 기법 등을 차시별 3시간씩 총 8차시에 걸쳐 배우는 프로그램으로, 내달 18∼27일까지 진행된다.
서울, 인천, 대전, 울산, 부산, 광주, 강원 등 전국 7개 시청자미디어재단 센터에서 센터별 20명씩 총 140명이 수강할 수 있으며, 원하는 센터를 선택해 지원하면 된다.
'액티브 시니어의 1인 창작자 도전기'는 10월 8일∼11월 8일까지 서울센터에서 운영되며, 최근 1인 미디어 열풍을 반영해 스마트폰을 활용한 영상 제작 및 편집 기법 등을 교육한다.
총 20명까지 수강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별 세부 일정은 공제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아카데미는 내달 5일까지 교직원공제회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9일 홈페이지 및 개별 문자메시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제회는 청춘 미디어 아카데미 우수 수료생을 대상으로 총 10명의 휴스테이 체험단을 선발하며, 5일간 공제회에서 운영하는 The-K 호텔앤리조트(설악산·지리산·경주) 및 고품격 실버타운 The-K 서드에이지에서 다양한 체험과 영상 촬영 실습을 해볼 기회도 함께 제공한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재)시청자미디어재단 그 외 기타 협회 및 단체 기타,비영리법인 2015.05.15 (5년)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