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삼성 대형건조기 '그랑데', 장마철 맞아 판매 45% 급증

연합뉴스2019-07-18
삼성 대형건조기 '그랑데', 장마철 맞아 판매 45% 급증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기자 = 삼성전자[005930]는 이달 장마철을 맞아 14㎏ 이상 용량의 대형 건조기 '그랑데'의 판매가 큰 폭으로 늘어났다고 18일 밝혔다.
장마가 예보된 이달 첫 2주간 판매 대수가 지난달 같은 기간보다 약 45% 증가했으며, 올해 들어 전체 국내 건조기 판매량의 80%를 차지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많은 양의 빨래를 고르게 건조할 뿐만 아니라 옷감 손상을 최소화한다는 점이 소비자의 선택 요인이 된 것으로 보인다"면서 "특히 사용 빈도나 환경에 따라 소비자가 직접 청소할 수 있는 열교환기를 채택해 장마철에도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한 것도 장점"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건조기는 올들어 '건조기의 본고장'으로 불리는 유럽에서도 선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에서는 올해 1분기 히트펌프 방식 건조기 시장에서 21%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으며, 현지 유력 일간지 텔레그래프와 IT 전문지 T3 등은 삼성 건조기에 대해 '최고' 평가를 부여했다.
회사 관계자는 "올 상반기 유럽 건조기 시장에서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0% 이상 늘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대형 건조기 '그랑데', 장마철 맞아 판매 급증 (서울=연합뉴스) 삼성전자 제품 배송·설치 담당자들이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에 위치한 서서울물류센터에서 삼성 건조기 그랑데를 배송하기 위해 차량에 싣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huma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삼성전자(주) 이동전화기 제조업 코스피,대기업,1000대기업,주식회사,외부감사법인,수출입 기업,법인사업체 1969.01.13 (51년)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