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LGD 올레드TV 패널, '눈이 편한 디스플레이' 국제인증

연합뉴스2019-07-01
LGD 올레드TV 패널, '눈이 편한 디스플레이' 국제인증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기자 = LG디스플레이[034220]는 글로벌 시험·인증 기관인 독일 'TUV 라인란드'로부터 '아이 컴포트 디스플레이(Eye Comfort Display)' 인증을 받았다고 1일 밝혔다.
인증 대상은 TV용으로 쓰이는 대형 올레드(OLED) 패널로, 블루라이트 방출량과 빛 반사도, 화질 등 3가지 항목의 테스트를 모두 통과했다.
눈 피로도 증가와 수면 장애를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블루라이트 관련 테스트에서는 34%(65인치 기준)의 방출량을 기록, 기준치인 50%를 밑돌았다. 이는 같은 크기의 LCD TV 방출량(64%)의 절반 수준이다.
TV를 볼 때 눈부심을 유발하는 외부 조명의 빛 반사도 테스트에서는 0.87%로, 역시 기준치(1%)를 넘지 않았고, 화질 부문 테스트에서도 모두 기준치를 충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 관계자는 "시청자의 눈 건강에 합리적인 디스플레이임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면서 "이번 인증마크를 올레드TV 고객사 및 유통 업체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LG디스플레이는 현재 파주 사업장에서 55, 65, 77인치의 UHD(초고화질) 올레드 등 초고해상도 패널을 생산하고 있으며, 올 하반기에 월 6만장 규모의 8.5세대 중국 광저우(廣州) 올레드 공장이 완공되면 생산량을 월 13만장까지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LGD 올레드TV 패널, '눈이 편한 디스플레이' 국제인증 (서울=연합뉴스) LG디스플레이가 TUV 라인란드로부터 대형 OLED 패널에 대해 '아이 컴포트 디스플레이(Eye Comfort Display)' 인증을 받았다. 홀거 쿤즈 TUV 라인란드 제품인증 사업 부문 회장(왼쪽)과 LG디스플레이 TV사업부장 오창호 부사장. [LG디스플레이 제공]
huma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엘지디스플레이(주) 액정 표시장치 제조업 코스피,대기업,1000대기업,외국인 투자기업,주식회사,외부감사법인,수출입 기업,법인사업체 1985.02.27 (34년)
동양온라인(주) 기타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중견기업,외국인 투자기업,외부감사법인,법인사업체 2000.03.25 (19년)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