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대구MBC 부지에 주상복합 들어선다…하나컨소시엄 MOU 체결

연합뉴스2019-06-13
대구MBC 부지에 주상복합 들어선다…하나컨소시엄 MOU 체결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GS리테일과 하나금융투자, 모아종합건설로 구성된 하나컨소시엄이 대구시 수성구 범어동의 대구MBC 부지 개발에 나선다.
하나컨소시엄은 13일 대구MBC와 부지 매매와 관련한 사항들을 정리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대구MBC는 올 1월 부지 매각공고를 내고 입찰을 통해 지난달 2일 하나컨소시엄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한 바 있다.
하나컨소시엄은 대구MBC 부지를 대구 지역의 최고급 주상복합시설로 개발하겠다는 계획을 제시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앞으로 상업시설 개발은 GS리테일이 전담하고 모아종합건설은 주거시설 개발, 하나금융투자는 개발사업의 전반적인 시행과 금융업무를 맡을 예정이다.
GS리테일은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등 다수의 복합 상업시설을 운영해온 경험을 살려 복합문화공간 플랫폼 기반의 라이프스타일 몰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총사업비는 1조원 규모로 2024년 준공 예정이다.
하나컨소시엄은 프로젝트금융투자회사(PFV)를 설립해 연내 매매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개발에 들어갈 예정이다.

대구MBC 부지에 주상복합 들어선다…하나컨소시엄 MOU 체결장준수 GS리테일 상무(왼쪽)가 13일 박명석 대구MBC사장과 이진국 하나금융투자사장, 임태모 모아종합건설 사장(오른쪽)과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GS리테일 제공=연합뉴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주)지에스리테일 체인화 편의점 코스피,대기업,1000대기업,외부감사법인,법인사업체 1971.02.13 (48년)
하나금융투자(주) 증권 중개업 대기업,1000대기업,외부감사법인,법인사업체 1977.01.18 (42년)
(주)모아종합건설 아파트 건설업 중견기업,외부감사법인,법인사업체 -

진행 중 채용정보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