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의왕시, 13일부터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 접수

연합뉴스2017-02-02
의왕시, 13일부터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 접수
대출이자 최대 2.5%까지 보전…올해 300억원 지원

(의왕=연합뉴스) 강진욱 기자 = 의왕시가 올해 중소기업육성자금으로 300억원을 지원하기로 하고 13일부터 신청을 받는다.
의왕시 중소기업육성자금은 시 추천을 받은 기업이 협약 금융기관으로부터 대출을 받는 경우 의왕시가 이자의 일부를 대납해 주는 것으로, 지원 대상은 의왕시내 제조·지식산업 분야 중소기업과 벤처기업 등이다.
의왕시로 이전을 계획하고 있는 기업도 일정한 요건을 갖추면 지원받을 수 있으며, 협약 금융기관은 국민·기업·농협·신한·우리은행 등이다.
기업당 지원 한도는 최고 10억 원이고 상환 이자의 최대 2.5%를 의왕시가 보전해 주며, 3∼5년간 일시 또는 분할 상환하면 된다.
의왕시는 지난해말 현재 500여 업체에 누적 금액 1천억 원의 중소기업육성자금을 지원했다.
의왕시는 또 경기신용보증재단 등과 협력해 담보 여력 부족으로 금융기관 융자가 어려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특례보증 제도를운영 중이다. 경기신용보증재단의 특례보증은 중소기업 2억 원, 소상공인 2천만 원 한도로 운영된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2일 "중소기업이 성장하려면 경영 안정과 신기술 개발, 시설 확충을 위한 원활한 자금 공급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중소기업육성자금 등 다양한 지원시책을 개발해 유망한 중소기업들이 의왕시에서 좋은 결실을 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 홈페이지에서 '2017년 의왕시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 공고'나 의왕시 기업지원과 기업SOS팀(☎031-345-2361∼2)에 문의하면 된다.
kjw@yna.co.kr
(끝)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경기신용보증재단 보증 보험업 기타,비영리단체/협회,비영리법인 -

진행 중 채용정보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