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경기도·가스안전공사,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MOU

연합뉴스2019-03-12
경기도·가스안전공사,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MOU
LP가스 안전지킴이 채용…도민 안전·일자리 창출 기대

(수원=연합뉴스) 이우성 기자 = 경기도와 한국가스안전공사는 12일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LP가스 안전지킴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청년 일자리 확대와 도민 안전 확보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경기도·가스안전공사 LP가스 안전지킴이 업무협약[경기도 제공]

'LP가스 안전지킴이' 사업은 만 39세 이하 미취업자 174명을 채용해 LP가스 사용시설 23만여 곳의 안전실태를 점검하는 사업이다. 올해 시범적으로 화성, 용인, 남양주, 파주, 김포 등 5개 시·군에서 추진될 예정이다.
채용된 인력은 공사의 가스사용시설 안전관리자 양성 교육을 수료한 뒤 4월부터 LP가스 사용시설 현장에서 금속 배관 여부, 저장 용기 및 연소기의 기준 적합 여부 등을 점검하게 된다.
양 기관은 이 사업으로 채용된 174명의 점검원이 가스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가스안전공사 채용 시 가점을 부여하는 방안 등을 검토하기로 했다.
도는 시범 사업이 마무리되는 오는 9월 성과를 평가한 뒤 미비점을 보완해 도내 31개 시·군 전체로 사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도청 상황실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이재명 경기지사는 "경기가 나쁠 때일수록 일자리가 늘고 사람들의 주머니가 채워져야만 경기가 회복될 수 있다"며 "청년에게 일할 기회를 제공하고 도민 안전에도 도움이 되는 효율성 높은 사업인 만큼 더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형근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은 "직원들이 하는 점검만으로는 한계가 있었던 것이 사실"이라며 사업 성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gaonnuri@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한국가스안전공사 기타 엔지니어링 서비스업 1000대기업,공사/공기업,비영리법인 1974.01.11 (45년)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