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네덜란드 못지않은 간척기술 집대성…농어촌공사 총람 발간

연합뉴스2019-01-16
네덜란드 못지않은 간척기술 집대성…농어촌공사 총람 발간
농공기술 총람 발간 계기로 민간기업과 해외 진출 모색


간척 실무 총람 발간[한국농어촌공사 제공]
(나주=연합뉴스) 박철홍 기자 = 한국농어촌공사가 간척기술을 비롯한 농공기술을 집대성한 총람을 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총람은 간척 등 농업종합개발사업에 대한 기본 개념에서부터, 설계, 시공까지 사업 시행 전 과정에 관해 기술하고 있다.
한국의 간척기술은 세계적 수준으로, 간척선진국인 네덜란드에 필적할 만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네덜란드는 해안의 조석간만의 차가 적지만, 우리나라는 서해안의 조석간만의 차가 크고 강한 바람이 불어오는 열악한 환경에서 자체적으로 독창적 기술을 발전시켜 왔다.
농어촌공사 측은 민간기업 관계자의 입을 빌려 국내보다 오히려 해외에서 기술 수준과 시공능력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농어촌공사는 이번 총람을 기술 수준을 유지해 해외 진출은 물론, 한국농업의 미래를 대비하고 젊은 기술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편찬했다.
특히 지난 30여년간의 경험과 선배들의 노하우를 최대한 수록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종옥 한국농어촌공사 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총람 발간을 계기로 식량 생산기반, 수자원확보 등 국민의 농업 분야 기초자산을 지키는 농어촌공사 본연의 역할을 더욱 충실히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농어촌공사는 현재 4개의 민간기업과 함께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해안방조제 컨설팅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pch80@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한국농어촌공사 그 외 기타 분류 안된 사업지원 서비스업 기타,1000대기업,공사/공기업,비영리법인 2000.01.01 (20년)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