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우리·신한은행, '무스펙' 상반기 공채(종합)

연합뉴스2017-05-08
우리·신한은행, '무스펙' 상반기 공채(종합)
우리은행, 22일까지 접수…자격요건에 학력·연령·어학점수 폐지
신한은행, 15일까지 접수…해당 지역 출신 우대

(서울=연합뉴스) 박의래 기자 = 우리은행[000030]과 신한은행은 상반기 정규직 신입 행원 공개채용을 한다고 8일 밝혔다.
채용부문은 정규직 직원으로 영업점 예금팀 업무를 전담하는 개인금융서비스 직군(텔러)이다.
채용 규모는 약 100여명이며 오는 22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접수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1차 면접, 인·적성 검사 및 2차 면접 순이다.
최종 합격자는 7월 말부터 영업점에서 근무한다.
우리은행은 지원 자격요건에 학력과 연령 등 자격요건을 폐지했다.
입사지원서에 자격증, 어학 점수 항목을 없애고, 100% 블라인드 면접을 통해 직무특성과 지원자의 역량을 평가해 선발할 계획이다.
이광구 우리은행장은 "채용 과정에서 스펙을 따지지 않겠다"며 "우리은행 인재상인 올바른 품성을 갖추고 원칙과 상식에 바탕을 둔 최고의 금융전문가가 될 수 있는 인재를 선발하겠다"고 강조했다.
우리은행은 오는 15일부터 전주(전주대학교)와 부산(16일, 동아대학교), 서울(17∼18일, 회현동 우리은행 서울 연수원)에서 지역별 채용 설명회를 진행한다.
신한은행도 지방 근무 조건의 리테일 서비스직(텔러)을 뽑는다.
오는 15일 오후 6시까지 인터넷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서류전형 및 인성검사, 1차 면접, 채용검진, 2차면접 및 적성검사를 거쳐 뽑게 된다.
모집 지역은 인천국제공항과 강원(사북, 영월, 태백)과 충북, 전북, 전남(목포, 여수), 광주, 울산, 경남(거창, 김해, 창원), 경북(안동, 영주)이며 해당 지역에서 최소 5년 이상 근무해야 한다.
연령과 학력 및 전공 제한은 없으며 해당지역 소재 고등학교나 대학졸업자는 채용시 우대한다.▲
laecorp@yna.co.kr
(끝)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주)우리은행 국내은행 코스피,대기업,외부감사법인,법인사업체 1911.06.19 (108년)
(주)신한은행 국내은행 대기업,1000대기업,외부감사법인,법인사업체 -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